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진정으로 집착심을 닦다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수련(修煉)을 말하면 우리 동수들이 다 알다시피 모두 이 길을 걷고 있는데 왜 많은 집착심은 여전히 닦아버리지 못하는가? 층차 제고가 아주 느린 것처럼 여겨진다! 나는 현재 제한된 층차에서 이 문제에 대해 말해 보고 동수들과 교류하고 사부님께 보고드리고자 한다.

비록 법 공부와 연공을 견지하고 있지만 안으로 찾음은 단지 표면형식에 머물러 있어서 모순이 나타났을 때 시시각각 안으로 찾아 자신의 심성을 닦지 못했다. 때문에 제고가 느렸고 법도 공부했고 신경문도 끊임없이 여러 번 배워 많은 법리 역시 똑똑했지만 깊이 들어가 자신을 잘 닦지 못했다. 내 생각에 신심 부족은 신사신법(信師信法)의 정도에서 내원하는데 시시각각 심성을 닦지 못하면 진수(真修)가 아니다.

얼마 전, 아픈 것이 두렵고 고생을 겪는 게 두려운 마음이 커졌다. 5장 공법을 연공할 때 늘 두려운 정서가 있었고 나는 마땅히 착실한 수련으로 이 마음을 제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에 부근 공사장에 가서 일을 하면서 자신을 단련하고 고생 겪는 것을 두려워하는 마음을 닦아버렸다. 그러자 점차 새벽 가부좌도 견지할 수 있었다. 최근 한 달이 넘는 몸 고생과 고생을 겪는 단련을 통해 가부좌 중에서도 허리와 목을 바르게 세우고 한 시간 가부좌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비록 때때로 다리 통증이 너무 심해서 마음이 혼란스럽긴 하지만 그래도 진수하려면 고통을 두려워하고 고생 겪기를 두려워하는 집착심을 닦아버려야 함을 청성하게 안다. 이것이 바로 내가 직면해야 할 수련의 길이다. 마음을 내려놓고 신체를 이완시켜 담담하게 다리 통증과 시끄러운 마음을 받아들이면 업력이 더 많이 제거될 수 있다.

정법 노정이 추진됨에 따라 나는 또 실천 속에서 자신을 착실히 수련해야 하며 진정하게 자신이 고생을 겪기를 두려워하는 마음과 또 원한심 및 질투심 등을 닦아버리고, 세 가지 일을 잘해서 하루빨리 원만해 사부님 따라 돌아가야 한다.

작고 얕은 인식이니 법에 없는 부분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동수 여러분 감사합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0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