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신경문을 학습한 작은 깨달음

해외 대법제자

【정견망】

최근 사부님께서 발표하신 신경문을 공부하면서 많은 깨달음이 있었다. 그 안에 펼쳐진 법리는 아주 깊고, 나 본인도 여전히 계속 깨닫고 있다. 여기서 일부 체득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부님께서는 《2009년 워싱턴 DC국제법회 설법》에서 말씀하셨다.

“예전에 나는 여러분에게 무엇이 선인지 말한 적이 있다. 어떤 사람은 말하기를 당신이 이 사람에게 웃으며 아주 친근하게 표현한다면 이것이 바로 선이라고 한다. 그것은 단지 사람에게서 표현되어 나온 우호적인 상태일 뿐이다. 진정한 선이란 수련자가 수련과정 중에서, 잘 수련하는 과정 중에 이미 수련된 진짜 선을 말한다. 중생을 마주할 때, 당신은 아직 잘 수련되지 못한 사람의 일면이 있기 때문에 당신은 수련이 잘 된 신(神)의 부분을 완전히 표현해 낼 수 없다. 반드시 당신은 이지적이고 청성하여 수련인다워야 하며, 자신의 책임과 자신의 정념이 주도적으로 된 후에야 비로소 당신의 진정한 선이 나타나게 되는데, 이것이 바로 수련인과 신(神)의 다른 점이다. 이것이 慈悲(츠뻬이)로서, 그는 의식적으로 표현한 것이 아니며, 사람의 선하고 악하고 기뻐하고 좋아하는 것(善惡喜好)을 표현한 것이 아니다. 당신이 나를 잘 대한다고 해서 내가 당신에게 선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다. 그는 대가가 없고, 보수를 따지지 않으며, 완전히 중생을 위한 것이다. 그러므로 이 자선(慈善)이 나오기만 하면 그의 힘은 끝없으며, 어떤 좋지 않은 요소도 모두 해체할 수 있다. 慈悲(츠뻬이)가 클수록 그 힘은 더욱 크다. 과거 인류사회는 올바른 이치가 없었기 때문에 사람은 선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었으며, 사람은 여태껏 모두 징벌이라는 수단으로 사람의 문제를 해결하였다. 그리하여 이것이 사람의 이치가 되었다. 사람이 신(神)이 되고자 한다면 사람의 상태에서 나와야 하는데, 그럼 이런 마음을 내려놓아야 하며, 慈悲(츠뻬이)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사실 慈悲(츠뻬이)는 거대한 에너지이며, 바른 신(正神)의 에너지이다. 慈悲(츠뻬이)할수록 이 에너지는 더욱 커서 어떤 좋지 못한 것도 모두 해체할 수 있다. 이는 과거 석가모니든 그런 수련인이든 모두 말한 적이 없다. 선의 최대 표현은 바로 慈悲(츠뻬이)이다. 그는 거대한 에너지의 체현이다. 그는 일체 바르지 못한 것을 모두 해체할 수 있다. 물론 慈悲(츠뻬이)의 능력도 층차가 높아짐에 따라 커진다. 그러므로 그 역시 층차에 따라 결정되는 것이다. 역량은 층차나 과위의 높이에 따라 결정되는데, 이것 역시 확실하다.”

개인적으로 깨달은 것은 이런 갑작스런 마난을 마주해 해결 방법은 바로 자비(慈悲)를 사용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는 정신(正神)의 힘으로 일체 바르지 못한 것들 해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우리 모두 이 기회를 잘 이용해 안으로 깊이 한번 찾아보자. 이렇게 오랫동안 수련했는데 중생 앞에서 동수와 협력하는 중에 나는 선심(善心)이 얼마나 컸는가? 자비심(慈悲心)을 얼마나 닦아냈는가? 돌이켜본 후 나는 깜짝 놀랐다. 만약 우리가 모두 찾아낸 문제를 법에서 바로 잡을 수 있고 정체적으로 제고해 올라갈 수 있다면 그럼 나쁜 일이 곧 좋은 일로 변할 것이고 일체 교란이 연기처럼 사라질 것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0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