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혜(譚慧)
【정견망】퇴행최면술이란 서양에서 정신과 의사의 도움 하에 환자의 기억을 퇴행시켜 환자가 앓고 있는 병과 이전 경험과의 관계를 알아내는 방법이다. 최면상태 하에서 환자는 깨어있는 상태에서는 기억할 수 없었던 어릴 적 기억들을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으며 심지어 어떤 환자들은 전생의 경험을 마치 몸소 겪은 것과 같이 생생하게 묘사할 수 있다. 미국의 정신과 의사인 헬렌 웜바하(Helen Wambach)는 십 년 동안 깊은 최면을 이용하여 전생을 기억하는 1000명을 연구하여 “전생의 증거”라는 책을 저술하였다.(본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정견망에 있는 《윤회전생 1000예에 관한 분석(分析輪回轉世1000例)》이라는 문장을 참고할 것).
웜바하는 전생기억과 역사의 실제 상황이 놀랄만큼 잘 들어맞음을 발견하였다. 그렇다면 사람은 어떻게 금생(今生)에는 경험한 적이 없는 과거의 일들을 기억할 수 있을까? 사람은 어떻게 깊은 최면 중에 몸소 겪은 것같이 생생하게 전생의 경험을 알 수 있을까?
현대의학은 깊은 최면 중에 어릴 적 경험을 기억하는 것을 억제되어 있던 심층(深層)기억이 회복되어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해석한다. 그러나 전생경험에 대해서는 이런 방식의 설명이 곤란하다. 전생은 종종 금생의 나와는 아무런 혈연관계도 없으며 심지어 종족이 다른 경우도 있고 다른 반구(半球)에서 살았던 적도 있다. 그렇다면 이것을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 깊은 최면 상태에 들어간 환자들은 어떻게 전생의 경험을 알 수 있을까?
이 문제들에 대한 답을 하기 전에 우선 최면을 거는 의사는 어떻게 퇴행최면을 하는가 살펴보자
최면을 실시할 때 의사는 환자를 소파 위에 눕히고 두 눈은 약간 감은 채 전신을 느슨히 하여 깊은 입정에 들어가게 한다. 그런 후에 환자로 하여금 앞이마 부위의 스크린을 보게 한다. 환자를 깊은 최면상태에 몰입시킨 후에 의사는 환자가 이런 빛 속에서 이전의 경험들을 보게 하는 것이다. 여기서 말하는 환자 앞이마의 스크린은 마치 불가(佛家)나 기공계(氣功界)에서 말하는 천목과 흡사하다.
그렇다면 천목은 어떻게 과거의 모습들을 볼 수 있을까? 이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이다.
○ “하나의 특정된 공간 중에서 사람들이 이 일을 끝마치거나 손을 한 번 놀려 무슨 일을 하더라도 모두 물질존재이다. 어떠한 일을 하든지 모두 하나의 영상과 정보를 남길 수 있다. 다른 공간에서 그것은 불멸하는 것으로 영원히 거기에서 존재할 수 있다.”(《전법륜》–이홍지)
천목을 통해 다른 공간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숙명통이라고 한다.
○ “숙명통공능의 형식은, 사람의 앞이마 부위에 텔레비전 같은 작은 형광 막 같은 것이 하나 있다. 어떤 사람은 앞이마 이 부분에 있고 어떤 사람은 앞이마와 거리가 아주 가까우며 어떤 사람은 앞이마의 속에 있다. 어떤 사람은 눈을 감고도 볼 수 있으며 만일 그것이 아주 강하다면 어떤 사람은 눈을 뜨고도 볼 수 있다. 그러나 이것은 그의 공간마당 범위 내의 물체이기 때문에 다른 사람은 보지 못한다. 다시 말해서 이런 공능이 나온 후에 또 일종 공능을 운반체로 삼아 다른 공간에서 본 광경을 반영하여 오기 때문에 이 천목에서 보게 된다. 한 사람의 장래를 보아내고 한 사람의 과거를 보는데 아주 정확하게 보아낸다.”(《전법륜》–이홍지)
정신과 의사는 최면술을 통해서 일부 환자들로 하여금 자신의 천목을 열게 하여 과거의 일들이나 심지어 전생의 일까지도 볼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천목을 이용해서 다른 공간의 상황을 볼 수 있는 것은 본래 사람의 본능이었으나 현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능력을 상실하였기에 특이공능(特異功能=초능력)이라고 부른다.
우주특성은 진선인(眞善忍)인데 지금 사람들은 점차 도덕이 미끄럼질 치고 명예와 이익만을 추구하며 자기의 이익을 위해 남을 해치기 때문에 생명의 본원과 점점 더 멀어지게 되었다. 이때문에 천목으로 볼 수 있는 공간의 층차도 점차 낮아지거나 심지어는 완전히 막혀버린 경우도 있다. 퇴행최면은 최면술의 시행과정에서 의사가 환자의 천목을 열어 다른 공간의 존재와 생명의 신비를 볼 수 있게 해주는 것이다. 그러나 인류가 우주의 더욱 높은 층차에 있는 공간의 진상을 알려고 하면 오직 우주대법을 수련하여 반본귀진(反本歸眞)하여야 한다.
2001년 3월 26일
http://zhengjian.org/zj/articles/2001/3/26/9488p.html
인체생명우주>인체와 수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