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대법제자는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왔으며, 우리가 하는 일체는 다 중생을 구도하기 위한 것이다. 우리가 직면한 일체 문제는 모두 중생 구도와 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법공부 소조에서 동수들과 함께 법에서 교류하는데, 갑자기 등에 약간의 통증이 느껴지더니 곧바로 앞가슴 부위로 옮겨갔고 목구멍을 거쳐 입으로 이어지면서 토하고 싶은 느낌이 들었다. 마치 한 갈래 길처럼 육체적으로 견디기 힘들었다. 나는 자신이 금강불괴(金剛不壞)의 신체라 생각했고, 이것은 내 신체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그럼 이것은 누가 온 것인가? 그(그것)는 무엇을 하러 왔을까? 무엇을 하러 왔든 그(그것)는 분명 어떻게 해야 구도 받을 수 있을지 알고 싶을 것이다. 게다가 대법제자의 사명은 바로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니 나는 그(그것)에게 어떻게 해야 구도받을 수 있는지 알려주자.
나는 의념으로 그(그것)에게 말했다.
“당신은 아는가? 대법은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온 것으로 오직 대법만이 당신을 구도할 수 있다. 창세주(創世主)께서는 오직 정법(正法)에 대한 당신의 태도만 보실 뿐, 역사상 과거의 잘못은 고려하지 않으신다. 오직 지금 이런 정법의 기연(機緣)이 있고 이렇게 구도 받을 기회만 있다면, 오직 정법 중에서만 구우주의 생명이 갱신하고 재조합해서 다시 좋은 생명이 될 수 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구우주 생명은 누구도 성주괴멸(成住壞滅)에서 벗어날 수 없는데 그것이 법칙이기 때문이다. 오직 대법만이 당신을 구해줄 수 있다. 대법제자는 대법을 실증하고 당신을 구할 수 있고 구우주 중의 일체 중생을 구할 수 있으니 대법제자가 당신과 다른 중생을 구도하는 것을 교란하지 말라. 구법(舊法)은 해체되고 있고 그것은 이미 안 된다. 구법을 내려놓고 대법에 동화해 대법의 법리로 자신을 바로잡아야만 진정으로 구도 될 수 있고 이는 당신들이 진정으로 하고자 하는 것이다.”
한참을 말하자 몸이 불편한 감각이 사라졌다. 그(그것)가 진상을 똑똑히 알아듣고 떠난 것이다.
중생 구도는 우리 생활의 각종 방면에서 나타날 수 있다. 중생을 더 잘 구도하기 위해서 나는 사유(思惟)를 전변해야 하며 대법 속에서 중생을 구도하고 대법을 실증하는 사유를 형성해야 한다.
이상은 내가 정법 중에서 수련한 체회(體會)이다. 이를 써내어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5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