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만약 당신들을 위해 역사상의 일체를 감당하지 않는다면 당신들은 전혀 수련할 방법이 없고, 만약 우주 중생을 위해 일체를 감당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역사가 지나감에 따라 해체될 것이며, 만약 세인들을 위해 일체를 감당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오늘날 세상에 있을 기회가 없을 것이다.”(《정진요지 2》 〈정법시기 대법제자〉)
우리가 이해하기에, 우주의 오랜 역사 속에서 모든 생명이 성, 주, 괴, 멸 과정에서 다 애초 성(成) 시기만 못하게 변했다. 모두 많은 죄를 지어 다 훼멸 될 위험에 직면해 있지만 누구도 훼멸 될 운명을 바꿀 수 없고, 누구도 흐름을 되돌릴 수 없으며, 구우주(舊宇宙)의 모든 것이 더는 안 되는 바로 그때 창세주(創世主)께서 중생을 구도하러 오셨다. 중생을 위해 역사상의 일체를 감당하셨으며, 구우주 중 모든 생명의 시간을 연장하셨다. 이것이 바로 우주정법(宇宙正法)의 진상이지만 모든 생명이 다 진상을 아는 것은 아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오늘날 개인수련 중에서 거의 아무런 고생도 겪지 않았고, 당신들이 생생세세에 지은 하늘처럼 큰 죄업(罪業) 또한 당신들 자신이 감당하라고 하지 않았으며”(《정진요지 2》 〈정법시기 대법제자〉)
대법제자의 각도에서 보자면 사부님께서는 구세력의 배치를 이용해 그런 일이 발생하도록 하셨지만, 생명 위험이 나타나진 않는다. 거대한 업력은 사부님께서 다른 공간에서 감당하셨고, 그중 일부만 각 층차에서 우리의 심성을 제고하고, 우리가 대법을 실증하고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도하는데 사용하도록 하셨다.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하늘처럼 큰 죄업을 감당해 주셨으니, 우리가 자신이 이전에 지은 업력을 갚아야 한다는 것을 부정하지 않을 수 있는가? 그것은 구세력이 정법의 진상을 모르고 배치한 것이니 우리는 절대로 승인할 수 없다.
사부님께서 “게다가 역사상 건립한 위대한 공덕(功德)은 모두 대법제자의 주체 표면이 성취한 것으로”(《푸왠선(副元神) 관련 문장이 일으킨 파동에 관해》)라고 하셨으니 역사상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들에게 정법에 필요한 기초를 다져주셨다. 때문에 우리가 마난(魔難)을 만날 때 오직 이 기회를 이용해 대법을 실증하고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도하고 조사정법(助師正法) 해야만 구세력의 배치를 부정할 수 있고, 마난에서 걸어 나와 진정으로 대법제자의 역사적인 사명을 완성할 수 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나는 이전에 또 이런 말도 여러분에게 했는데, 나는 역사상 일체 생명의 과거의 잘못을 따지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주가 전부 나쁘게 되어, 생명은 전부 성(成), 주(住)시기의 생명과 비교할 수 없게 되었으므로 나도 이 좋지 않은 중에서 누가 누구보다 좋은지 더는 가리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나는 어쨌든 모두 구도하려고 한다. 오직 그가 정법 자체에 죄를 범하지 않으면, 나는 그들을 모두 구도할 수 있다. 나는 이런 원칙을 정해 놓고 이 일을 하고 있다.”(《각지 설법 2》 〈2003년 캐나다 밴쿠버 법회 설법〉)
우주 중생의 각도에서 보자면, 층차가 아무리 높든 층차가 아무리 낮든, 모두 성, 주, 괴, 멸 속에 있으며 모두 말후(末後)의 이 멸(滅)을 어떻게 벗어날지 모른다. 만약 사부님께서 구해주지 않으신다면 우주 중생은 모두 구우주를 따라 훼멸 되어 삼위일체(三位一體)가 해체될 것이며 일체가 다 공(空)으로 돌아갈 것이다. 이는 가장 무서운 일이다. 그러므로 구우주의 모든 생명에 대해 말하자면, 정법은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가장 큰 기연(機緣)으로 놓쳐선 안 된다. 위에서 아래까지, 당신이 누구든, 사부님께서는 오직 정법에 대한 중생의 태도만 보신다. 오직 정법과의 관계를 바로잡고, 대법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대법에 동화하면 정법 중에서 갱신되고, 새로 조합되어 좋은 생명으로 다시 만들어져, 자신이 태어난 곳으로 돌아가서 장차 비할 바 없이 아름다운 신우주(新宇宙)로 갈 수 있다. 정반대로 이 관계를 바로 놓지 못한 생명은 도태될 위험에 직면하는데 신(新) 장부와 구(舊) 장부를 함께 결산해야 하며 끊임없이 갚는 중에서 깡그리 소멸 될 것이다.
동수 A가 몸에 부정확한 상태가 나타난 동수 B와 교류할 때, 몸이 마비되고 불편한 느낌이 들었고, 나중에 오토바이조차 탈 수 없었다. 그는 생각했다. ‘내가 방금 무슨 말을 했는가? 그것이 어떤 생명에게 영향을 끼친 것은 아닌가?’
그는 방금 “누가 배치하고, 누가 이용하고, 누가 지시하고, 누가 통제하든지, 누구의 요소가 작용했다면 그가 책임져야 한다”고 말한 것이 생각났다. 아마도 동수 B 배후의 생명들이 그 끔찍한 후과(後果)를 감당할 것이 두려웠을지 모른다. 그래서 그는 즉시 그(그것)들에게 말했다.
“정법이 아직 끝나지 않았으니 다 기회이고 오직 정법에 대한 당신들의 태도만 봅니다. 기연을 움켜잡고 새롭게 선택하세요. 정법에 부면(負面) 작용을 끼치지 말고, 대법제자가 대법을 실증하고 사부님을 도와 중생을 구도하는 것을 교란하지 않으면 일체는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이 말을 마친 후, 부정확한 몸 상태가 즉시 사라졌다. 그(그것)들이 정법의 진상을 알고 새롭게 올바른 선택을 했음을 알 수 있다.
세인(世人)의 각도에서 볼 때, 생생세세(生生世世) 윤회전생 속에서 또 아주 큰 죄업을 지었을 것이며 구세력은 인류가 지은 죄업에 따라 대량의 세인을 도태하도록 배치했다. 그러나 이런 죄업의 누적은 또한 성, 주, 괴, 멸의 필연이라 이런 배치 속에서 세인이 구도 받기란 대단히 어렵다. 그러나 사람을 만든 목적은 사람이 되게 하려는 것이 아니라 창세주께서 중생을 구도하기 위함이고 천체 우주를 구도하기 위한 것으로 훼멸할 수 없다. 그러므로 사부님께서는 세인들이 역사상 저지른 일체 죄업을 감당하셨고 오직 사람 마음만 보신다. 하지만 구세력은 진상을 모르며 고집스레 구(舊) 이치를 이용해 그것들의 방식으로 그것들이 좋지 않다고 여기는 인류를 훼멸하려 한다.
사부님을 도와 세인을 구도하는 것을 더 잘하기 위해 나는 발정념을 했다.
“2억 년의 역사를 뛰어넘어, 구세력이 역사상 세인들이 짓도록 배치한 죄업(罪業)을 부정하는데, 절대 사람만 한 것이 아니고 다 구세력이 참여해 조성한 것이다. (만약 승인한다면 그럼 세인은 구도하기가 아주 어렵다) 누가 배치하고, 누가 이용하고, 누가 지시하고, 누가 조종하고, 누구의 요소가 작용을 일으켰다면 그가 감당한다! 정말로 스스로 감당해야 한다!”
이때 밀폐된 창문 틈새에서 즉시 바람 소리가 들렸는데 당시 바깥에 강한 바람은 없었다. 그리고 나서 바깥에서 두 사람이 큰 소리로 다투는 소리가 들렸다. 당시 나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했다. 나중에 생각해 보니 내 정념이 아마 다른 공간의 생명을 건드렸고 그것들이 이 정법 진상을 받아들인 것이다. 나는 단지 그것들이 정법이 결속되기 전에 정확한 선택을 하고 천고(千古)에 만나기 힘든 구도 받을 기연을 움켜쥐어 아름다운 미래가 있기를 바란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대법이 전해질 때부터 세인을, 신을 포함해 고려했는데, 기나긴 우주의 세월 속에서 생생세세 무수한 죄업을 지었다. 특히 세인이 그러하다. 이런 생명을 구도하려면 지나간 악행을 따지지 않을 수밖에 없는데, 이것이 얼마나 큰 대법구도의 은혜인가! 얼마나 거대한 慈悲(츠뻬이)인가! 얼마나 신성한 은전(恩典)인가!”(《사부의 가족을 대함에 정확히 하라》)
오직 사부님께서 우주 중생을 위해 역사상 과거의 일체 잘못을 감당하셨기에 우주 중생은 비로소 진정으로 구도 받을 수 있는데, 이 일은 오직 사부님만 하실 수 있고 그 누구도 비교할 수 없다. 이 우주 정법의 진상은 구우주 중의 모든 생명이 다 알 필요가 있으며 이는 우주 중생이 미래로 걸어갈 수 있는 가장 큰 희망이다.
이상은 우리 소조에서 교류한 인식으로 여러분들과 나누고자 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5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