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이(李易)
【정견망】
이 이미지는 우리 은하의 일부를 보여준다. 이 이미지는 적외선 천문 위성의 관측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이미지의 각 면은 대략 30도이고, 중심에는 NGC 7822라 불리는 확산 성운이 있다. 이 이미지에는 가스 및 먼지 구름이 포함되어 있으며, 가스 및 먼지 속에서 수많은 새로운 별들이 형성되고 있다. 형성중인 새로운 별들은 매우 밝으며, 그 밝기는 태양의 수천 배에 달한다.
이 이미지는 12, 60, 100마이크로미터 세 가지 파장의 적외선 관측을 합성한 것이다. 노란색에서 흰색으로 보이는 부분은 적외선에서 밝게 보입니다. 이 밝은 부분은 가시광선 사진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 새로 형성되는 별들은 항상 가스 및 먼지 구름의 깊은 곳에 있다. 이 가스 및 먼지구름은 거의 모든 종류의 빛이 투과하지 못한다. 새로운 별에서 방출되는 가시광선 에너지는 가스 및 먼지구름에 흡수됩니다. 그러나 적외선은 가스 및 먼지구름이 흡수된 빛 에너지에 의해 가열되어 적외선 광원이 되기 때문에, 이를 통해 새로운 별들을 관찰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캘리포니아 공과대학 http://www.ipac.caltech.edu/Science/)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19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