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劉菲)
【정견망】
호주 천문학자들이 은하계에서 새로운 우주의 팔을 발견했다. 그것은 거대한 은하의 주변을 두꺼운 가스 같은 테두리처럼 감싸고 있다.
호주과학산업연구원(CSIRO)의 천문학자들은 이 발견이 우리 행성이 위치한 은하계에 대한 더 나은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그들은 6,500광년 두께의 가스 가장자리가 우리 은하가 다른 은하와 유사한 구조, 즉 중앙 항성 나선 팔 너머로 확장되는 가스 같은 나선 팔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했다.
이전까지 천문학자들은 우리 은하 중심에 수소, 먼지, 별들로 구성된 4개의 나선형 팔이 있다고 생각했다. 새로 발견된 가스 모양 가장자리는 우리 은하 중심에서 약 6만 광년 떨어진 곳에 있다.
CSIRO의 천문학자 맥클루어-그리피스는 기자에게 “우리도 그곳에 가스가 있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그것에 구조가 있는지는 몰랐습니다. 우리는 그저 은하가 사라지는 흔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했다. 그의 연구팀은 우리 은하 수소 가스 성단을 조사하던 중 새로운 우주 팔을 우연히 발견했다. 그들은 그것이 은하 중심에 있는 우주 팔 중 하나와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자료출처: http://www.cnn.com/2003/TECH/space/12/16/milkyway.boundary.reut/index.html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5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