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생체시장”을 본 소감
작가 : 위샤오훙(于筱紅)
【정견망 2006년 12월 30일】
나는 대만 이란(宜蘭)현 쑤아우(蘇澳)진의 남쪽에 위치한 아오위(澳漁)촌에서 출생했다. 외지 사람들이 이곳으로 관광을 오면 언제나 짙은 비린내를 맡을 수 있다. 유치원에 다닐 때 의 일이다. 내가 다니던 유치원은 아주 먼 곳에 있어서 가는 도중에 늘 어류 가공 공장을 지나야 했다. 이 공장을 지날 때면 나는 많은 경우 나는 듯이 뛰어갔다. 왜냐하면 큰 바다 거북을 잡는 모양을 차마 눈뜨고는 볼 수 없었기 때문이다. 비록 그때 어리긴 했지만 이 기억만은 지울 수 없었다. 상인들이 큰길을 절반이상 차지하고 있었고 그 거대한 바다거북들, 심지어 어떤 것은 목용통보다 더 큰 것들이 반듯하게 눕혀져 있었다. 그것들은 죽기 전의 고통 속에서 몸부림치면서 앞발로는 끊임없이 가슴을 쳤는데 마치 자신의 찢어진 가슴을 치는 것 같았다. 나는 차마 이 장면을 볼 수가 없어서 얼굴을 가리고는 나는 듯이 달려가곤 했다.
오늘 오후에 친구가 빌려준 영화를 보았다. 이 영화는 중공이 파룬궁 수련생의 생체에서 장기를 적출한 사실을 영화화 한 것인데 제목이 《생체시장(活體超市)》이었다. 이 영화의 줄거리는 전문적으로 병원에 장기 이식용 생체를 공급하는 중국의 어느 감옥에서 발생한 일이다. 그 곳에는 많은 파룬궁 수련생들이 감금되어 있었다. 어느 날, 감옥 소장은 감금된 파룬궁 수련생 중 한 명이 바로 수년 전에 헤어진 자신의 친동생 우순(武順)이라는 것을 발견 한다. 비록 동생이 파룬궁 수련을 포기하지 않고 견지했기 때문에 붙잡혔지만 형은 실질적인 도움을 주지 않았다. 그 결과 이 소장은 어느 날 신부전증에 걸렸고 의사는 수감자 중에서 가장 적합한 생체 공급자를 찾아냈으니 그가 바로 우순이었다. 수술대 위에서 동생은 마취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산채로 신장을 적출당해 죽었다. 형은 수술 후 병원 원장과 수술을 집도한 의사의 대화를 통해 동생이 자신 때문에 산채로 해부 당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뼈저린 후회속에 갑자기 죽어 버린다. 수술을 집도하는 의사는 여전히 날마다 이식 수술을 집행하고 있으며, 생체 시장은 여전히 아주 흥성하다. 영화 속의 장면은 내 가슴을 끊임없이 요동치게 했다. 영화의 한 장면이다. 어릴 때 두 형제가 들에서 놀다가 동생이 형에게 묻는다. “형, 형은 크면 뭐가 될 거야?” 형이 대답한다. “난 경찰이 되어 인민을 보호할거야, 넌?” 동생은, “난 엄마를 돌볼테야, 엄만 병이 있으니까.”
“난 경찰이 되어 인민을 보호할거야.” 이 장면은 나를 더욱 상심하게 했다. 어릴 때 바다거북이 가슴을 치며 애통해 하던 모습이 갑자기 다시 머릿속에 떠올랐다. 동물에 대해서도 우리는 몹시 측은히 여기는 마음을 갖고 있는데 하물며 사람이랴! 오직 중공 악당만이 이렇듯 사악하고 하늘에 사무치는 큰 죄, 眞善忍을 수련하는 파룬궁 수련생들의 장기를 훔쳐 폭리를 챙기는 죄악을 저지르고 있다.
《생체시장》을 연출한 츠눙썬(池農深)은 “시나리오를 받고 촬영에 이르기까지 두 달도 걸리지 않았고 반년 안에 영화를 완성했는데 이것은 기적이다. 이 공로는 마땅히 열심히 노력한 60여명의 스텝들에게 돌려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모두 무보수로 공헌했는데 바로 사람을 구하는 일이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전 캐나다 국회의원인 데이비드 킬고어가 CTV에 공개한 문서 중에 보면, 중국 암시장에서 신장은 6만 2천불, 간장은 9만 8천불~13만불 사이에 거래되며 장기를 적출한 후 파룬궁 수련생의 유체는 증거인멸을 위해 소각된다고 한다.
도서를 출판하는 어느 부부는 시사회를 본 후 말했다. “우리가 무엇을 해야만 그들(중공)이 계속 죄를 짓는 것을 제지할 수 있는지 알려주세요.” 다른 한 교과서 편집인은 영화를 보고나서 속으로 몹시 놀랐으며 만약 오늘의 인류가 중공의 이런 범죄에 대해 아직도 깨어나지 못한다면 앞으로 아주 위험할 것이라고 표시했다.
한 주 의회 의원은 “이런 폭정과 사악을 마주하고 침묵을 지킨다면 인류의 범죄입니다. 라고 말했다.”
영화에서 수난을 당한 파룬궁 수련생 역할을 맡은 사람은 미국 워싱턴 DC에서 온 존(John)인데 그는 기자에게 다음과 같이 알려 주었다. “오스트레일리아에서 대륙에 가서 장기 이식을 하는 사람 수가 급격히 하강하고 있습니다. 바로 그들이 도처로 다니며 사람들에게 당신이 중국에 가서 장기를 이식 받을 때 이식된 신장이나 혹은 장기의 내원은 어디에서 온 것임을 사람들에게 알려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에게 알려주겠습니다. 당신이 중국에 가서 장기 이식을 받는다면 아마도 파룬궁 수련생의 몸에서 적출해 냈을 가능성이 아주 큽니다. 그러므로 이 일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 일을 알게 되는 것은 매우 의의가 있습니다. 사회적으로도 일정한 반향을 일으킬 수 있고 모두들 이 일에 대해 중시하고 있습니다.”
마치 어제 일처럼 잊히지 않는 것은 지난 4월 21일 부시 미국 대통령이 후진타오를 접견하던 날 피터와 애니(역주: 장기적출 사건 관련 최초 증인 2명)가 대기원에 신분을 공개하고 중공이 파룬궁 수련생들의 생체에서 장기를 적출하고 있다는 검은 내막의 증거를 밝힌 것이다. 그때 애니는 말했다. “나는 쑤자툰 병원의 직원이다. 나와 전 남편은 1999년부터 2004년 사이에 이 병원에 근무했다. 전 남편은 파룬궁 수련생의 장기를 적출하는 외과 의사였다……. 수술 중에 많은 사람들은 숨이 아직 붙어 있었는데 그들의 장기는 적출 되었고, 적출된 후 대개는 직접 소각로에 던져졌다. 나는 오늘 진상을 말하여 어쩌면 내일이라도 살해 당할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중공이 한 짓이란 것을 당신들은 알아야 한다…….”
피터는 “나는 보통 기자일 따름이다. 내가 이 진실한 사건을 보도했기 때문에 중공이 나를 가만 놔두지 않으리란 것을 나는 안다. 하지만 나는 달갑게 이 위험을 무릅쓰고 걸어 나와 이 박해 진상을 폭로한다. 2003년 사스가 중국에 대량 발생한 후 나는 중국 도처를 돌아 다녔다. 홍콩에서 헤이룽장성에 이르기까지 나는 직접 중국 모모당의 지방으로부터 중앙에 이르기까지의 부패와 더러움을 보았다. 당시 랴오닝 성에 위치한 선양시에서 아주 많은 지방 관리들을 접촉했는데 그들과의 접촉을 통해 나는 처음으로 쑤자툰 이곳에 거대한 비밀 지하실이 은폐되어 있다는 것을 의식하게 되었다. 2003년부터 현재까지 나는 대량의 인력, 물력과 재물을 사용해 마침내 쑤자툰에 이런 설비가 감추어져 있으며, 안에는 대량의 파룬궁 수련생들이 수감돼 있고, 이 기간에 그들의 각막, 내장장기, 골수를 포함해 모두 생체로 적출된 후 태워버리며, 심지어 그들의 머리칼마저 가발을 만드는데 사용하고, 또 피부, 지방도 매매되며, 그 다음 잔해는 소각로에서 태워버려 흔적을 없애 버린다는 것을 조사해 냈다…….”라고 말했다.
나는 늘 애니와 피터의 이런 말을 대륙 친구들에게 알려 준다. 한 중년 남자는, 자기는 이런 일이 발생한 줄 전혀 모른다면서 나더러 도대체 어찌된 일인지 자세히 알려달라고 했다. 그날 나는 그에게 내가 그를 도와 이런 사악한 당에서 탈퇴하길 원하는지 물었다. 그는 내 말이 끝나기도 전에 큰 소리로 나는 (탈퇴를) 원한다고 대답했다. 그 외에 랴오닝 성의 한 의사는 이 일을 듣고 나에게 알려 주었다. “이런 일을 나는 모두 알고 있었다.” 그는 나더러 자신의 3퇴를 도와 달라고 했으며 자신의 환자들이 나와 얘기할 수 있게 했다.
또 한 친구는 나에게 편지를 써 보냈다. “지지합니다. 당신들이 하는 일은 늘 나를 감동시킵니다. 우리는 결백하고 인성이 있는 중국 사람을 추구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한 대학생은 나와 한 시간 넘게 대화를 나눈 후 사악한 당을 아주 혐오하면서 단과 대에서 탈퇴한다고 성명하는 외에도 파룬궁을 배울 마음이 솟아나 나에게 보낸 편지에 이렇게 썼다. “나는 당신의 말을 듣고 아주 감동되었습니다. 지금도 공을 배울 수 있습니까? 어떻게 배울 수 있지요? 나는 구이저우(貴州)성 구이양(貴陽)시에 사는데 구이양에서는 어떻게 해야 공을 배울 수 있을까요? 속히 회답해 주시기 바랍니다. 나에겐 또 진상을 알기를 기다리는 친구가 있습니다.”
한 네티즌 역시 이런 진상을 통해 파룬궁을 배웠다. 그는 나에게 말했다. “당신들이 나를 광명정대한 길로 이끌어준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대법은 내가 이전에 배운 기공에 비해 모두 좋으며 효과도 뚜렷합니다. 대법은 정말 아주 신기합니다. 내가 아는 류(劉) 형님 그들 몇 사람도 모두 아주 선량하고 순박한 사람들이며 모두 좋은 사람들입니다. 근본적으로 정부가 선전하는 것처럼 그렇지 않습니다. 이렇게 훌륭한 공법을 모모당은 무엇 때문에 연마하지 못하게 하는지 또 X교라고 하면서 박해하는지 참으로 모를 일입니다.”
악당의 죄악은 하늘에 사무친다. 이러한 박해 속에서도 도리어 더욱 많은 사람들이 파룬궁으로 들어오고 있다. 바라건대 더욱 많은 사람들이 《생체시장》이란 이 영화를 볼 수 있기를 바란다. 국민들에게 진상을 말할 때면 어떤 사람은 진실한 소식을 완전히 접수할 방법이 없어 나에게 묻는다. “당신이 보았는가?”, “당신은 박해를 받은 적이 있는가?” 만약 이런 비극이 발생했음에도 사람으로서 알려고 하지 않고 또한 가장 본질적인 마음을 건드리지 못하며, 아직도 의연히 xx당에 대한 환상을 품고 있다면 재앙에서 벗어날 수 있겠는가?
발표시간 :2006년 12월 30일
정견문장 : http://www.zhengjian.org/zj/articles/2006/12/30/41584.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