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존재의 의미

존재의 의미

작자: 종고루(鍾鼓樓)

宇宙 중 存在하는 一切 生命과 物質에는 모두 그것이 존재하는 의미가 있으며 그렇지 않다면 결코 존재하지 못할 것이다. 宇宙大法은 중생과 만물에게 不同한 존재 의미를 부여한 동시에 중생과 만물을 위해 부동한 생존환경을 창립해주고 부동한 생존조건을 제공해주었다. 가령 새가 날 수 있고, 물고기가 헤엄칠 수 있으며, 말이 달릴 수 있는 것은 모두 이런 생명들이 각자의 존재의미를 실현할 수 있도록 이들 생명에게 부여한 부동한 능력과 조건이다.

부동한 層次, 부동한 空間에는 부동한 형식으로 존재하는 생명과 물질이 있으며 그 존재 의미 역시 부동한 것으로 심지어 전혀 함께 논할 수 없는 것도 있다. 예를 들어 지구와 이 방대한 天體는 비록 모두 이 우주 중의 한 입자이지만 그러나 존재의 의미는 차이가 몹시 크다. 지상의 속인과 아주 높은 층차의 佛道神은 비록 모두 우주 중의 생명이지만 그러나 존재의 의미는 완전히 부동하다. 존재의 의미가 얼마나 크면 존재의 가치 역시 그만큼 크다.

항하의 모래알을 사람의 눈으로 보면 무시할 수 있을 정도로 존재가치가 미미하지만 신의 눈에는 지구 역시 항하의 모래알과 다를 바가 없으며 그 존재가치 역시 무시할 수 있을 정도로 미미하다. 三界, 지구, 인류가 존재하는 이유는 바로 우주를 正法해야 하고 主佛께서 이곳에 오시어 宇宙大法을 전하며 大法徒들이 이곳에서 법을 얻고, 수련하며 助師正法하기 위해 비로소 삼계, 지구, 인류에 이렇게 중요한 존재의미를 부여한 것이다.

자기 자신과 외부 사물을 어떻게 볼 것인가에 대해 중생은 모두 자신의 가치관을 형성하는바 피차간에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역사는 正法時期 大法弟子에게 중대한 使命을 부여했으며 다시 말해 우리에게 중대한 존재의미와 존재가치를 부여한 것과 다름이 없다. 물론 여기에는 또 相應하는 거대한 영예가 포함된다. 이는 우주 중의 아주 높은 神마저도 모두 우리를 부러워하는 것으로 왜냐하면 그들조차도 이렇게 거대한 영예를 부여받지 못했기 때문이다. 조사정법 이것은 우주 중의 생명에게 무상의 존재의미를 부여했으며 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상한 영예이다. 오직 정법시기대법제자만이 비로소 이렇게 중대한 존재의미를 부여받았고 이렇게 위대한 영예를 부여받았다.

이는 천지가 개벽된 이래 유례가 없는 것으로 앞으로도 더는 존재할 수 없는 것이다. 때문에 우리 정법시기 대법제자들이야말로 우주의 衆神들이 가장 부러워하는 생명이며 중신들의 눈에 가장 幸運인 생명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얻은 것은 그들이 영원히 얻을 수 없으며 심지어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정법시기 대법제자에 대한 요구는 가장 엄격한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생명이 가장 중대한 의미를 부여받은 것은 우리가 正法과 함께 있기 때문이다. 우주 중에서 그 어느 것도 정법보다 중대한 일은 없으며 조사정법보다 더 위대한 영예는 없다. 이것을 명백히 알고 난 후 고개를 돌려 속인 중의 그런 일들을 돌아보면 속인이 추구하는 그런 것들은 아무것도 아니다. 일체는 모두 大法을 위해 왔으며 정법시기 대법제자를 위해 온 것으로 오늘날의 일체, 우주의 모든 正負 생명이 한 일체는, 모두 우주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이 일을 중심으로 돌고 있다. 大法徒를 성취시키는 거대한 威德은 또한 정법이 하고자 하는 일부분을 성취하는 것이다.

내 생각에 이것이 바로 정법시기 대법제자에게 마땅히 있어야 할 가치관이다. 자기 생명의 존재의미를 분명히 알고 大法徒가 마땅히 지녀야 할 가치관을 확고히 수립한다면 그럼 世間에 미혹되지 않을 것이며 반드시 사부님께서 맡기신 세 가지 일을 잘 할 수 있을 것이다.

이상은 개인의 작은 견해이니 동수들에게 참고로 제공하는 바이다.

발표시간 : 2011년 4월 19일

정견문장 : http://www.zhengjian.org/zj/articles/2011/4/19/73760.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