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자/ 자규
【정견망】
사부님의 설법이 깊어짐에 따라 대법제자에게 부단히 천기를 알려주셨다. 우리는 대법제자가 천만년의 윤회 과정에서 각 민족의 왕이 되었던 적이 있음을 알고 있다. 더욱이 어느 해 션윈에서 제 1막에서 창세주가 뭇신들에게 한 말이 있다. “나를 따라 내려가 천년간의 왕이 되어라.” 이 한 막을 보았을 때 우리가 당초 법을 얻을 때 우리 집에 일어난 신기한 일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당시 몇 동수에게 어쩐 일이냐고 물어보았지만 사람들은 다 무슨 뜻인지 알지 못했는데 션윈의 장면을 보았을 때 비로소 알았다. 내가 당시 본 일이 어떻게 된 일인지 오늘 써내어 대법제자가 확실히 각 민족의 왕이었음을 증명한다.
그것은 1998년 추석이 막 지났을 때였다. 마침 토요일이라 집에서 쉬고 있었다. 어머니는 반년 전에 법을 얻어 변화가 매우 컸고 내 눈에 보기에도 무엇 때문에 어머니가 저렇게 변했을까 생각했다. 어머니는 일찍이 내게 시간이 나면 《/span>전법륜을 보라고 하셨다.
이 날 마침내 시간이 나서 아침 식사 후 나는 책을 책상 위에 가져와서 오늘은 반드시 이 책에 뭐라고 쓰여 있는지 잘 보아야겠다. 내가 책을 펼치는 찰라 오른쪽 눈에 내가 있는 방 오른쪽 벽에 무슨 영상이 흔들리는 것이 보였다. 이상하여 오른쪽으로 얼굴을 돌렸다. 여기에 큰 벽이 있는데 아무 가구도 놓여있지 않았고 위에서 아래까지 그저 한 면의 벽면이었다,
당시 그 벽면 전체가 한폭의 은막같이 영화로 변했다. 영상은 끊임없이 변했고 또 한 음성도 있었다. 먼저 한 무리의 흑인이 한 지방에서 달려 나왔다. 그들 중에는 남녀노소가 다 있었는데 선명한 옷을 입었고 여자는 머리에 화환을 썼고 남자는 두 손으로 북을 치고 있었다. 사람마다 얼굴에 기쁜 표정으로 환호하고 춤을 추기 시작했는데 흑인들이 흔들흔들하는 그런 춤이었다. 나는 그들이 왜 이렇게 기뻐할까, 반드시 무슨 좋은 일이 있거나 경축일일 거라고 생각했다. 그 후 화면이 바뀌어 또 다른 민족이 나왔는데 역시 명절에 입는 화려한 옷차림에 환호작약하고 있었다.
그 후 화면은 또 바뀌어 다른 민족이 나왔는데 마찬가지로 모두 격동하고 환호하며 춤을 추었다. 나는 똑똑히 그들의 음성과 그들이 연주하는 음악을 들었다. 하지만 오히려 무어라고 말하는지는 듣지 못했다. 화면이 끊임없이 바뀌어 어떤 민족은 내가 전혀 알지 못하는 민족이었다. 내 기억에 이런 영상이 매우 긴 시간 상영되었다. 나중에 생각해보니 나는 당신들의 공연만 보고 있을 수 없고 나는 《/span>전법륜을 봐야 한다. 그래서 그들에게 말했다. 당신들 이리저리 뛰어 다니며 내가 책을 못 보게 하는데 지금 나는 책을 봐야 하니 그만 뛰어라. 그러자 곧 모든 영상이 순간 사라졌다.
그 후 나는 조용히 책을 보면, 책을 보는 중에 각종 기묘한 것이 나타났는데 여기서는 장황하게 늘어놓지 않겠다.
이 사건은 당시 내가 몇 동수에게 말했는데 사람들이 모두 막 법을 얻었기에 내가 본 장면을 해석할 수 없었다. 최근 사부님께서 설법을 하면 할수록 더 명백해졌다. 그날 내가 본 것은 우리가 전생하는 과정에 왕이 되었던 그런 민족들이었다. 그들이 무슨 명절을 경축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왕이 대법을 얻은 것을 경축하는 것이었다. 왜냐하면 그들의 왕이 법을 얻어 수련하면 자신들이 구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들의 희열은 생명을 다시 얻는 그런 희열이었다.
대법제자가 천년간 왕이 된 것은 정법하는 오늘 자기와 연을 맺은 생명을 구도하기 위함이고 천년간의 왕이 된 영광이 오늘 묵직한 책임으로 되었다. 중생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말아야 한다.
바로 다음 시와 같다.
主佛法理示天機千年做王爲結緣一朝得法眾生悅隨王回天了眾願
주불의 법리가 천기를 나타내니천년 왕이 되어 인연 맺었네어느 날 법을 얻자 중생들이 기뻐하니왕 따라 돌아가는 중생의 소원일세
개인 층차의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은 지적해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www.zhengjian.org/node/240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