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최근에 《전법륜》을 외우면서 대법에 대해 수많은 깨달음들이 있었다. 우리는 시간이 흘러가고 세계가 변화하는 것을 감수할 수 있다! 한 수련하는 사람으로서는 보다 깊은 감수가 있을 것이다.
이 우주에서 변화는 없는 곳이 없고 우리 눈앞에 펼쳐진 모든 것은 변화무쌍하다. 각종 사건의 변화 역시 예측하기 어렵다.
하지만 모든 다양한 변화는 다 어느 하나의 법칙을 따른다. 가령 지구가 끊임없이 자전하면서 지구상의 각 지역이 밤과 낮이 바뀌고, 지구가 태양을 공전하면서 사계절의 변화가 생긴다. 소리, 빛, 공기, 물, 토지 등 보다 많은 요소들이 더해지면서 시간이란 긴 강에서 무한한 풍광을 지닌 유한한 세계를 형성한다.
태양계와 은하계의 운행변화가 우리에게 주는 심원(深遠)한 영향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의식조차 하지 못한다. 또 보다 많고 보다 큰 천체의 운행 역시 동시에 대응하는 변화를 만들어내고 또한 그 범위 내의 생명들에게 영향을 끼친다. 이 법칙이 바로 그 층차에서 불변하는 법(法)이다.
수련 역시 일종의 변화이며 사람이 정법(正法)의 지도하에 자신의 노력을 통해 끊임없이 층차를 제고하는 일종의 변화다.
물론 수련 중의 변화는 가장 좋은 것으로 필경은 제고하는 과정에 있다. 또한 빠르거나 느릴 수 있다. 어떤 이는 견정하게 실수하면서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에 따라 큰길에서 하늘로 통하는데 이런 수련인은 변화가 가장 빠르다. 어떤 사람은 좌고우면(左顧右眄)하면서 구불구불 전진하는데 여전히 변화하고는 있지만 훨씬 느리다. 또 어떤 사람은 원래 자리에서 답보하면서 무슨 큰 변화가 없어 자신도 아주 조급하다. 또 어떤 이는 세파에 따라 밀려가면서 대열에서 떨어져 내려갔다.
현재 불변(不變)할 것은 당연히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에 따라 3가지 일을 잘하는 것으로 일체 변화는 모두 그 속에 있다. 수련인은 심성을 지켜야 하며 세계적으로 나타난 복잡다단한 각종 변화에 미혹되지 말아야 한다. 지금은 예전에 볼 수 없었던 특수한 상황들이 갈수록 많이 발생하는데, 홍수, 지진, 역병, 화산 등이다.
또 사회적으로 특수한 각종 사건들 및 전자제품마저도 모두 사람을 몹시 끌어들이는데 때로는 정말 각종 교란과 고험이 모두 더욱 표면화되고 있다. 교란을 받지 않는 대법제자는 변화가 바로 층차의 제고다. 반대로 교란을 받는 제자는 굽은 길을 걸을 것이다.
이런 변화는 앞으로 점점 더 많아질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대법의 요구에 따라 자신을 파악해야 하며 진정으로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에 따라 해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정진하는 마음의) 불변으로 (복잡다단한) 온갖 변화에 대처할 수 있다!
사람이라면 바로 변화 속에 있는 것으로, 창세주(創世主)께서 사람을 만드신 목적은 바로 법을 바로잡고 대궁(大穹)을 훼멸에서 구하시려는 것이다. 그러므로 사람만이 대법 속에서 수련을 통해 자신을 개변하고 선천의 층차로 되돌아갈 수 있다. 사람이 알 수 있거나 알 수 없거나 모두 개변 속에 있는데 좋게 변하거나 혹은 나쁘게 변한다. 우리는 행운으로 대법을 얻었고 사부님의 보호와 인도를 얻었으니 반드시 자신을 개변해야 하며 최종적으로 대법에 동화하고 사명을 완성해야 한다.
모든 변화는 다 불변하는 우주대법 속에서만 완벽하게 풀어낼 수 있다.
개인의 수련깨달음으로 다만 참고로 제공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2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