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천우(天宇)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이 한 쌍의 눈은 우리 현존하는 물질공간의 물건을 이런 상태로 고정시킬 수 있는, 이것 외에 그것은 무슨 큰 능력이 없다.”(《전법륜》)라고 하셨다.
또 “단지 일종의 도구 역할을 할 뿐이다.”(《전법륜》)라고도 하셨다.
사부님의 법속에서 내가 깨달은 것은 우리 사람의 이 한 쌍의 눈은 사실 바로 우리가 우주의 진상을 보는 걸 가로막는 물질도구이다. 왜냐하면 삼계(三界)는 모두 미혹이고 삼계가 미혹이기 때문에 사람은 비로소 미혹 속에서 깨달아 나올 수 있고 비로소 수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분자로 구성된 이 눈이 보는 것 역시 분자 이 한 층의 물질구조이며 이 물질구조는 또한 불안정한 것이다. 때문에 사람 이 한 쌍의 눈이 보는 것은 전부 가상(假象)으로 우주의 진상이 아니다. 사람은 신이 만든 것으로 사람의 진정한 집은 천상에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어떻게 해야만 육안의 가상을 돌파해서 우주의 진상을 볼 수 있는가? 답은 오직 수련(修煉)뿐이다.
내가 깨달은 것은 신(神)이 사람을 만들 때 사람에게 이 한 쌍의 눈을 준 것은 바로 이 사람의 선근(善根)과 오성(悟性)을 본 것이다. 사람이 되어 눈으로 본 것에 미혹되어 눈으로 본 것만 믿고 환상 속에서 물질을 고정화시키고 이를 통해 이 가상에 좌우된다면 이 사람은 속인의 이 커다란 염색항아리 속에서 길을 잃은 것이다.
만약 우리가 사부님께서 《홍음》〈도 중에서〉말씀하신 것처럼 “보아도 보지 못한 듯이 하니 미혹되지 않는”다면 이때 당신은 사람의 미혹이란 장애에서 벗어나 신으로 나아갈 것이다. 사람속의 가상(假相)에 좌우되지 않을 때 그때의 당신이야말로 진정한 지혜다.
비록 우리의 주체(主體)는 삼계에 있지만 우리의 염력(念力)은 삼계의 범위를 뛰어넘는 것으로 당신이 현재 층차에서 뛰쳐나오면 그럼 우리는 곧 이 저층차 물질의 제약을 받지 않게 되며, 이어서 대법 중에서 끊임없이 제고하면 우리를 제약하는 요소가 갈수록 적어질 것이다. 상대적으로 말해서 우리의 능력 역시 갈수록 강대해지고 악을 제거하는 위력 역시 갈수록 커질 것이다.
이는 자신이 법을 외운 약간의 체험이다. 부당한 곳이 있다면 여러분들의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528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