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2018년 10월부터 딸의 얼굴에 갑자기 아주 많은 여드름이 나왔는데 그것도 전례 없이 아주 심각했다. 여자들은 예쁜 걸 좋아하는데 얼굴에 갑자기 이렇게 많은 여드름이 나자 나는 속으로 좀 급해졌고 또 화도 났다. 의사를 찾아가보고 또 여드름에 좋다는 각종 제품도 사봤지만 그다지 효과가 없었다.
처음에 나는 사춘기에 여드름이 나오는 건 정상이고 또 딸은 수련하지 하지 않으니 좀 더 크면 저절로 좋아질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여드름은 더 심해졌고 약을 먹어도 반복적으로 나타났다. 이에 나는 뭔가 좀 문제가 있다고 여겼고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상유심생(相由心生)의 법리를 떠올렸다. 자신의 수련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게 아닐까 안으로 찾아보니 자신이 몸단장을 좋아하고 예쁜 것을 좋아하는 마음 때문이 아닐까 생각했다. 마음속으로 세 가지 일을 하는데 공력을 많이 들이고 진정으로 이 방면의 집착을 찾으리라 생각했다.
이렇게 1년이 넘는 시간이 흘렀지만 여드름이 줄어들기는커녕 때로는 아주 심해졌다. 나는 머리가 멍해졌고 아무리해도 관건적인 포인트를 찾지 못한 것 같았다.
이런 상태가 2020년 11월, 내가 동수들과 박해에 반대해 법을 실증하는 일을 할 때가 되어서야 비소로 돌파가 있었다. 당시 우리 지역에서 대면진상을 하던 한 동수가 3차례 경찰의 주시를 받고 간수소로 납치하려고 집에 감금되어 있었다. 다른 동수들이 그녀가 집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임시 거처를 찾아 정력을 집중해 법을 많이 배우고 발정념을 많이 했다. 당시 나는 안으로 자신의 어디에 누락이 있는지 찾았고 전면적으로 구세력의 박해를 부정했는데 이렇게 2달 넘게 지속했다.
한번은 동수들과 교류 중에 주변 동수들이 왜 여러 차례 경찰의 소란을 받아 가족들이 아주 큰 압력을 받거나 또는 경제적인 곤경이나 병업(病業)으로 많은 부면(負面)적인 이미지를 만들어 세인들이 수련인에 대해 많은 오해를 낳게 했느냐고 말했다. 수련인이 왜 세인들에게 일부 정면적이고 아름다운 이미지를 보여주지 못하는가? 하는 이 말을 할 때 나는 단번에 어떻게 된 일인지 알았다.
원래 자신이 사람의 표면을 너무 중시해왔고 늘 아름답고 행복한 일면을 생각하며 현실생활 속에서 행복하고 편안하게 세인들의 이해와 도움을 받으려고 했던 것이다. 이미 천칭이 세인 쪽으로 기울어 속인에게 도움을 구하고 법과 사부님께 구하지 않았던 것이다. 비록 세인들에게 아름다운 이미지를 남기는 자체는 틀리지 않지만 그것을 너무 중시하면 곧 문제가 된다. 이는 법에서 벗어난 현상임에도 스스로 몰랐던 것이다.
나는 마침내 딸의 얼굴에 왜 그렇게 많은 여드름이 나왔는지 알게 되었다. 사부님께서 이런 방식으로 나를 점화해 표면 이미지를 너무 중시하지 말아야 하며, 법을 많이 배우고 착실히 수련해서 진정으로 법에서 명백해지면 정면 현상이든 부면 현상이든 모두 좋은 일이며 표상(表象)에 이끌리지 말아야 한다고 점화하신 것이다. 진정으로 “하나의 부동(不動)이 만(萬)가지 움직임을 제약하는 것이다!”(《미국중부법회설법》)이어야 한다.
이상은 내가 한 차례 관념을 전변한 경험이다. 만약 법에 있지 않은 곳이 있다면 동수들의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66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