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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법제자는 “구우주 이치의 제약”을 받지 않음을 말함

중국 대법제자 천우(天宇)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사실 신, 그 역시 부동한 신의 극한(極限)이 있다. 과거의 신, 그들의 이동 역시 그들 범위 내에서 하는 것으로 극한(極限)은 지상의 돌과 대응해 이루어진 것이다. 그들은 이 우주 표면에 있는 별의 돌에서 이탈할 수 없고 갖고 갈 수도 없었으므로, 그 대응되는 돌을 잃으면 그는 마치 뿌리를 잃은 것과 같이 생명의 보장을 잃게 되며, 곧 해체되어 훼멸된다. 이는 내가 여태껏 당신들에게 말한 적이 없었던 것이다.”[1]

사부님의 법에서 내가 체오(體悟)한 것은 구우주에는 불완전한 요소가 있는데 구우주의 위사위아(爲私爲我)한 특성이 부동한 층차 신(神)의 능력을 억제해, 부동한 층차의 신의 지혜가 구우주 이치의 제한을 받게 했는데, 천체우주공간은 제한적이라 층층 천체우주 속의 생명은 모두 구우주의 이런 불완전한 제약 속에 있다.

사부님께서는 또 말씀하셨다.

“왜 이런가? 사실 그것은 신의 대응이며 바로 신의 가장 낮은 부분이다. 과거의 신은 표면의 별과 대응관계가 있으며 그들은 모두 한 생명의 순환체계가 있다. 신은 돌이 손상되지 않도록 보장했으며 돌의 존재 또한 신의 생명을 보장하고 있다. 돌이 일단 손상되면 그 신의 몸(神體)도 해체되며 어떤 신은 떨어지는데, 이런 관계였다. 실질적으로는 더욱 높은 신이 통제하고 있다.”[1]

사부님의 법에서 깨달은 것은 과거 신(神)의 존재방식은 지상의 물질과 대응할 필요가 있으며 우주체계는 관통된 것으로 만약 신과 대응한 저층물질이 불순해지면 그럼 이 체계속의 층층 생명 모두 부동한 정도로 변이가 발생한다. 물질은 또 순환하는 것이라 이렇게 저층 물질의 순정(純淨)한 정도가 갈수록 더 낮아지면 대응하는 고층생명 역시 갈수록 더 우주특성에서 멀어지게 된다.

우주천체에 갈수록 더 편차가 나타날 때는 구우주에 불완전한 요소가 존재하기 때문이며, 부동한 천체 내의 신은 모두 어찌할 능력이 없다. 이는 구우주의 지혜가 제한된 까닭이며 구우주의 특성인 성주괴멸(成住壞滅)이 체현된 것이다.

사부님의 정법은 과거 구우주의 흠결(欠缺)을 원용(圓容)하셨으며 사부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수련의 법보(法寶)인 ‘안으로 찾음’을 알려주셨다. 내가 깨달은 것은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우주가 원용불파(圓容不破)한 천기를 알려주신 것이자 제자들더러 구우주의 변이요소를 해체할 법보를 알려주신 것이다.

왜냐하면 구우주의 위사위아(爲私爲我)한 특징은 구우주의 생명이 자아를 중심으로 여기게 했으며 그들의 첫 일념은 위타(爲他)가 아니라 위사(爲私)한 것이다. 그러므로 자신의 흠결을 원용하고 바로잡을 수 없다. ‘자아’의 변이요소는 자신을 완벽하게 느끼게 하고 구우주의 운전기제 역시 자동적으로 수리될 수 없게 했다.

대법제자가 이 특수한 역사시기에 조사정법(助師正法)하고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하는 가운데 부딪치는 각종 방면의 부동한 형식의 문제는 바로 구세력이 교란하는 요소가 있고 이런 교란의 출현은 구세력이 억지로 더한 것이라 승인할 수 없다. 사부님께서는 장계취계(將計就計)로 이를 이용해 대법제자의 신사신법(信師信法)정도를 검증하신다.

대법제자는 대법 속에서 용련(熔煉)하면서 자신을 잘 닦는 방면이든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하는 각종 부동한 방면이든 막론하고 삼계 내 구우주의 이치에 가로막힌다. 이런 가로막힘은 사부님의 정법에 대한 교란이자 또한 대법제자가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하는 것을 저애하는 것이다. 이는 구우주 변이관념이 그것들을 촉성시켜 구우주에 나타난 변이요소를 수호하고 해체되지 않으려는 것이다.

사부님을 따라 법을 얻고 수련하며 조사정법하고 세인을 구도하는 과정에서 대법제자의 정념이 부족할 때면 곧 삼계 구우주 이치의 교란을 받게 되는데 삼계의 생명은 생로병사(生老病死)가 존재한다. 구우주의 변이생명은 구우주의 이치를 수호하기 위해 곧 대법제자가 법에 있지 않은 틈을 타고 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장기간 대법(大法) 중의 중생, 특히 제자는 법에 대해 心性(씬씽)을 제고하는 방면에서 일종 부동한 층차의 오해가 줄곧 존재하였다. 매번 마난(魔難)이 닥쳐올 때, 본성(本性)의 일면으로 인식하지 못하고 완전히 사람의 일면으로 이해한다. 그럼 사악한 마(邪魔)는 이 점을 이용하여 끝없이 교란하고 파괴함으로써, 수련생으로 하여금 장기간 마난 속에 빠지게 한다.”[2]

사부님께서는 또 말씀하셨다.

“아직 수련 성취되지 않은 일면이 어찌 주사상(主思想)을 억제하며, 이미 법을 얻은 일면을 억제할 수 있는가? 인위적으로 사악한 마를 자양(滋養)하여 그것이 법의 틈을 타게 한 것이다.”[2]

내가 사부님의 법에서 깨달은 것은 대법제자의 수련에서 이끌어낼 수 있는 함의는 너무나도 크고 너무나도 커서 우리가 어깨에 짊어진 사명은 아마 우리가 현재 층차에서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신성하고 중대할 것이다.

사부님의 법은 제자에게 대법제자의 수련은 끊임없이 삼계의 속박을 벗어나야 하며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하는 가운데 끊임없이 삼계물질이 끌어당기는 밧줄을 풀어야 한다고 점오(點悟)해준다. 다시 말해 끊임없이 사람의 관념을 내려놓아야 한다.

당신이 사람마음을 내려놓으면 당신은 곧 정념(正念)이 있게 되며 당신은 곧 신의 모든 능력을 갖추게 된다. 동시에 당신이 끊임없이 수련 제고하는 과정 속에서 당신은 사람마음이 갈수록 더 적어짐을 발견하게 될 것이며 사부님의 가지 하에 당신의 정념이 더욱 강해질 것이며 법에 동화하는 요소도 갈수록 더 미시적이 되고 저층의 교란하는 요소가 갈수록 더 적어질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저층 구우주 이치의 제약을 벗어났고 당신의 사상 상태가 신우주 표준에 부합하는 생명이기 때문이다.

사부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이렇게 일깨워주셨다.

“모든 대법제자는 삼계의 관할에 속하지 않는다.”[3]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은 불변부동(不變不動)한 것으로 우주 만사만물이 따라야 할 준칙이며, 대법제자의 수련은 미래 사람들에게 남겨주는 참조가 되는데, 단지 개인의 원만뿐만 아니라 사람이 신으로 되는 길을 개창한 것이다.

그러므로 삼계 구우주의 변이물질을 바로 우리가 닦아버리고 해체하며 부정해야 할 요소다. 대법제자는 법이 육성한 생명으로 대법제자의 일체는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것이다. 대법제자가 사부님을 도와 사람을 구하는 중에서 성취한 일체는 모두 사부님의 자비하신 가호에서 온 것으로 모두 사부님께서 주신 것이다. 이는 사부님께서 우리를 소중히 여겨 길 잃은 아이를 집으로 돌려보내시는 것이다.

사부님의 자비하신 구도에 감사드립니다!

현 단계에서 수련에 대한 작은 체회(體會)를 여러분들과 교류하고자 하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시정해주기 바란다!

주:
[1] 리훙쯔 사부님 저작: 《대뉴욕지역법회설법》
[2] 리훙쯔 사부님 저작: 《도법》
[3] 리훙쯔 사부님 저작: 《2018년 워싱턴DC설법》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68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