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대법은 우리를 육성했고 우리는 대법 속에서 바른 길로 돌아가야[歸正] 한다. 인간세상은 하나의 거대한 시험장이자 또한 하나의 거대한 염색 항아리로 우리가 생생세세(生生世世) 쌓아온 패괴(敗壞)한 물질들이 우리의 진정한 본성을 덮어버렸다. 우리는 이 미혹의 인간세상에서 미망에 빠졌고 낙담했으며 아무런 도움도 받지 못했다. 어쨌든 대법이 육성한 생명의 본성은 그래도 선량(善良)을 지켜냈으며 또 바로 요만큼 존재하는 작은 선념(善念)이 우리로 하여금 다행히도 생명이 구도 받을 수 있게 했다. 우리는 사부님의 제자가 되었고 우주 뭇 신들이 다 부러워하는 “대법제자(大法弟子)”란 칭호로 불리게 되었다.
20여 년을 수련하면서 몸에 붙어있던 먼지들이 대법에 의해 끊임없이 씻겼고 미혹 속에서 전진하는 중에서 늘 사부님의 자비하신 가호를 벗어난 적이 없다. 수련의 엄숙함을 깊이 깨달았고 사부님의 자비와 법의 위대함을 깨달았는데, 대법에 의해 끊임없이 씻긴 나는 주의식(主意識)이 갈수록 청성해졌고 사부님의 가지(加持)하에 혜안(慧眼)이 더욱 밝아졌다.
때로는 아주 분명하게 집착이 있는 곳을 볼 수 있어서 폭로되어 나온 패물(敗物)이 숨을 곳이 없다. 사상 역시 깨끗이 씻겨 단순하고 단일해졌는데 문제를 생각하는 것도 더는 이리저리 재지 않게 되었다. 사념(邪念)이 막 나올 때 제때에 변별해내어 그것이 교란할 기회를 주지 않게 되었다. 나는 마치 지금에야 어떻게 수련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유실(流失)된 지 아주 오래되었던 선(善)이 이미 조용히 되돌아왔다.
이 과정은 마치 아주 긴 꿈을 꾸는 것과 같은데 자신이 꿈속에서 아직 깨어나지 못하면 주의식이 주인 노릇을 하지 못하고 온 종일 혼미(昏迷)해져서 심신도 불안해서 일도 건성으로 했다. 그러나 사부님께서 제자를 일깨워 선량한 본성이 회복되고 마음속에 선(善)이 있도록 해주셨으며 문제를 보는 각도마저도 선(善)하게 되었고 주위 환경을 보는 것도 따스함이 가득하게 해주셨다. 사실은 이야말로 사람 선천의 본성이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왜냐하면 인체가 고생 중에서 죄업을 없앨 수 있고, 동시에 바른 이치(正理)가 없는 중에서 신이 말한 정리(正理)를 지키며, 선량함을 유지할 수 있으면 생명이 제고되기 때문이다.”[1]
사부님의 법은 제자에게 명확히 알려주셨고, 대법제자가 미혹속에서 수련하는 것을 깨닫게 해주셨다. 이 삼계란 바로 우주의 가장 낮은 곳으로 우주 중에서 좋지 않은 어떤 물질이든 모두 인간이란 이 공간에 던져졌기 때문에 인간세상은 미혹의 공간일 뿐만 아니라 또한 가장 더러운 곳이다. 대법제자는 이 미혹되고 더러운 공간에서 조사정법(助師正法)하고 중생을 구도하며 법속에서 자신을 바로잡으며 자신을 성취한다.
그러나 미혹 속 생명이라 되돌아갈 능력이 없는 것으로 되돌아갈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바로 대법(大法)이니 사부님께서 전하신 우주대법이다.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은 우주 중에서 바른 이치이며 인류사회에는 바른 이치가 없다. 사람 이곳의 이치는 천상(天上)의 이치와 반대되는 것으로 천상의 집으로 돌아가려면 그럼 대법에 따라 대조해서 자신의 일언일행(一言一行)이 바른 길로 돌아가야 한다.
사람의 이 신체(身體)란 그저 운반체일 뿐이다. 속세로 떨어졌을 때 당신이 알아챘든 못했든 당신이 먼지를 털어낼 능력이 있든 없든 이는 마치 생활하는 가운데 부딪히는 모든 일이 다 선택인 것과 같다. 우리는 늘 선량을 지켜내야 한다고 말하지만 당신은 시시각각 선심(善心)이 존재할 수 있는가?
이 세계는 표면적으로 보면 하나의 만화경과 같은데 이 만화경에는 수많은 장면들이 있다. 당신이 이 장면을 만났을 때 당신이 어떻게 가늠하고 어떻게 대하며 마음으로 선념(善念)을 지켜낼 수 있는가 악념(惡念)을 거절할 수 있는가? 최근 약간의 깨달음이 있는데 어떤 한 가지 일이 나타났을 때 또는 어떤 한 가지 생각이 사상에 지나갈 때 법속에서 얻은 지혜는 나로 하여금 자신이 직면한 두 가지 선택을 똑똑히 보여주었다.
하나는 우주 특성에 동화한 선(善)이고 또 하나는 우주 특성을 위배해서 어긋난 악(惡)인데, 이 두 가지 물질이 신체 안에서 서로 교전(交戰)한다. 당신이 사부님의 말씀을 기억할 수 있고 사부님의 바른 이치를 굳게 믿을 수 있으며 마음속에 법이 있을 때면 당신의 마음에 선념(善念)이 생겨날 것이다.
작은 수련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주:
[1] 리훙쯔 사부님 경문 《왜 인류가 존재하게 되었는가》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403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