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풍(清風)
【정견망】
안전 문제는 늘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 있다. 내 생각에 안전을 중시하는 배후의 근본 원인은 바로 우리는 수련 과정 중의 사람이라 진정으로 시시각각 신(神)의 상태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많은 경우 사람의 상태이며, 사람 이 한 층에서 안전을 중시하는 것은 또 사람 이 층의 이치에 부합한다. 법은 관통된 것이기 때문에 안전을 중시하는 것은 최대한도로 속인 상태에 부합하는 수련의 한 가지 체현이자 더 나아가 신사신법(信師信法)의 일종 체현이다.
가족은 우리와 매우 큰 연분(緣分)이 있지만, 실제로는 종종 가족에게 진상을 알리는 것이 어려운 것을 발견하게 된다. 여기에는 주로 몇 가지 원인이 있다.
1. 그들을 한 생명으로서 자비롭게 대하지 않고, 자기 가족은 반드시 내 말을 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는 사람의 정(情)으로 대한 것이라 한 말에 법의 위력(威力)이 없고, 가족이 받아들이지 못하면 종종 또 원망이 생기고 더욱이 진상을 알리는 위력을 약화시킨다. 그러므로 우리는 마땅히 속인의 정을 내려놓고 자비심으로 그들을 대해야 한다.
2. 너무 높게 말하면 반작용을 일으킨다. 가족은 흔히 수련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은 우리의 경지를 이해하지 못한다. 게다가 다년간의 무신론 세뇌가 더해져 조금만 높이 말해도 받아들일 방법이 없다.
3. 자신의 수준으로 가족에게 요구하는 것은 싹을 뽑아 조장(助長)하는 것과 같아서 단지 반작용만 일으킬 뿐이다. 속인은 자신의 이익을 중시하기에 일단 한번 손해를 입으면 곧 우리 수련 때문에 영향을 받았다고 말한다. 즉 우리와 대법 심지어 사부님까지 연루시키는데 인성(人性)이란 바로 이런 것이다.
나는 예전에 다년간 박해를 당했고, 가족들도 큰 손실과 괴롭힘을 당했다. 그들은 나 때문에 이런 일이 생겼다고 생각했다. 한 번은 내가 가족에게 내가 순도(殉道 도의를 위해 목숨을 바침)하고 있다고 하자 그는 “그럼 당신 목숨만 바치고 우리는 연루시키지 말아요.”라고 했다. 사실 그는 대법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고, 전반적인 견해 역시 비교적 긍정적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반드시 가족이 받아들일 수 있는 정도와 그들 자신의 각종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488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