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덕으로 원한을 갚자 원한이 눈처럼 풀려

선복(仙福) 구술

【정견망】

나는 올해 71세로 1994년 5월 초 기쁘게 대법을 얻어 수련하고 있다. 대법을 수련하기 전 나는 오십견, 관절염 및 장기간 설사를 했다. 그러나 대법을 수련한 후 신체의 모든 불편한 증상들이 전부 회복되어 키도 크고 희고 풍만해졌다.

1. 원한이 생기다

어느 해, 남편의 한 전우(戰友 군대 친구)가 군대에서 전역한 후 우리 지역으로 왔다. 마땅한 직업을 찾지 못해 가정에도 영향을 끼쳤다. 그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남편이 직접 나서서 많은 부문의 책임자들을 찾아가 그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마침내 전우의 일자리 문제를 해결해주었으며 그의 가족을 세심하게 돌봐주었다.

그 후 얼마 후 남편이 공무(公務)로 해외로 파견을 나가자 그 전우는 몹시 질투했다. 집에 여자인 나 혼자 있는 것을 보면 늘 길거리에서 여러 사람들 앞에서 욕설을 퍼부어 일부러 나를 난처하게 만들었다. 당시 나는 털실을 팔았는데, 그는 몰래 내 털실을 훔쳐갔고 또 다른 사람을 시켜 내 노점을 뒤집어 내가 장사하지 못하게 했다. 나는 그에게 몹시 화가 났지만 남편은 곁에 없었고, 아이는 아직 어렸다. 남편의 전우에 대한 미움이 아주 깊어져서 만나도 아는 척하고 싶지 않았다.

2. 덕(德)으로 원한을 갚다

나는 수련을 시작한 후부터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법리를 점차 똑똑히 알게 되었다. 사부님께서는 제자들에게 득(得)과 실(失)의 관계, 세상에 온 목적, 그리고 은혜와 원한의 인과관계 및 모순 앞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다양한 방면에서 똑똑히 알 것을 요구하셨다. 나는 사부님의 학습반에 두 차례 참가해 직접 전수받은 제자로서 사부님의 설법을 직접 들었으니 마땅히 더욱 잘해야 한다.

이에 나는 마음속으로 남편의 전우에 대한 원한심을 내려놓았고, 내가 받은 이번 원한은 모두 내가 지난 세(世)에 그를 나쁘게 대했기 때문이라 금생에 마땅히 빚을 갚아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과거에 나는 수련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 속의 인연관계를 몰라서 내가 빚을 진 사람에게 원한을 품었으니 이는 잘못에 잘못을 더한 것이다. 법리를 분명히 알고 나서, 자신이 이 법리를 분명히 알았다고 생각하자 마음속의 얼음이 완전히 사라졌다.

제자가 잘 수련하려는 선심(善心)을 가진 것을 보신 사부님께서 기회를 마련해 주셨다. 몇 번인가 길에서 그를 만났는데 내가 주동적으로 다가가 인사했다. 그는 늘 나를 무시했지만 나는 그래도 참아냈다. 안으로 찾아보니 아마도 자신의 심성이 제 위치에 도달하지 못했고, 선한 마음이 부족해서 상대방이 나의 선(善)과 진실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3. 마침내 좋은 결실을 맺다

2017년 남편이 세상을 떠난 후, 나는 다른 한 전우와 그의 집을 찾아갔다. 그 이후 우리의 관계는 처음처럼 화목해졌고 서로간의 원한이 모두 풀렸다.

오직 대법만이 사람 마음을 개변할 수 있기에 사람을 진실하고 선량하게 만들 수 있다. 자신을 나쁘게 대하는 사람에 대해 관용하고 참아야 하며, 자신에 대한 타인의 나쁜 태도를 따지지 않고, 자신을 개변하고 원한을 내려놓으면 상대방도 따라서 우호적으로 변한다. 만약 내가 대법을 수련하지 않았더라면, 절대 이 점에 도달할 수 없었을 것이다.

사부님 감사합니다! 대법에 감사합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5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