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천국에서 온 연분

소연(小緣)

【정견망】

대법제자는 자비를 닦는다. 중생에 대해 모두 동등하게 사랑하는데 누구는 잘 대하고 누구는 나쁘게 대하는 그런 것이 아니다. 딸은 줄곧 우리가 관심 갖는 유일한 대상으로 설령 다른 사람이라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생각해 보면 우리 역시 확실히 이렇게 생각했는데 어디에서 문제가 나타났을까?

최근 며칠 《우리는 원래 신이었다》를 몇 차례 연속으로 봤는데 이 영화의 소우(小羽)가 우리 딸과 아주 흡사한 것 같았다. 왜냐하면 딸은 1999년에 출생했고 목적이 분명 어떤 식으로든 우리를 일깨우기 위함이기 때문이다. 단지 우리가 아직 그것이 무엇인지 깨닫지 못했을 뿐이다.

소우는 천상에서 영봉(靈鳳)의 깃털로, 신체 구조가 매우 비슷하다. 다시 말해 그녀들의 본원에서 같다고 말할 수 있다. 이런 연분은 유일무이한 것이다. 정법(正法)의 각도에서 볼 때 대법은 비록 자비롭지만 만약 대법제자가 법을 실증하지 못하면 그의 천국은 구도 될 수 없는데 이것은 아마도 본원(本源)의 문제일 것이다. 다른 대법제자는 그의 천국을 구할 수 없다.

사실, 내 주변의 사람들은, 나를 지지하든 반대하든 모두 우리와 인연 관계가 있다. 때문에 대법제자의 자비는 모든 사람을 향한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 모두 당신과 협력하기 위해 왔기 때문이다. 우리가 《우리는 원래 신이었다》에서 보았다시피 송광명을 박해했던 그런 사람들 역시 그들 자신의 세계에서 온 사람들이다. 우리가 만나는 모든 사람을 자비로 대해야 하는데 그들은 거의 모두 당신과 인연이 있으며 당신의 중생이라고 말해도 문제가 없다.

딸이 나를 일깨우러 왔다면 그럼 무엇을 일깨우러 왔을까? 바로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다 우리 자신의 천국에서 온 생명들이기 때문에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들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본다면 사실 우리 주변의 사람들은 사실 모두 정법에 협력해 우리의 진념(真念)을 일깨우러 온 것이다.

영봉(靈鳳)과 광명(光明)에 대해 말하자면 소우는 유일무이하다. 비록 깃털처럼 가벼워 보이지만 사실은 자기 세계의 요소를 대표하는 것이다. 우리 주변의 모든 사람과 사물조차도 모두 유일무이한데 왜냐하면 그들은 모두 우리 자신 세계의 대표로, 한 생명이 법에 동화할 수 없다면 그럼 우리 세계가 불완전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우리 주변의 매 사람 심지어 매 하나의 사물도 소중히 여겨야 한다. 그들은 모두 우리와 매우 큰 연분이 있기 때문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7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