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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체 협력에 대한 작은 인식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공진(共振)”이란 유명한 실험이 있다. 무작위로 흔들리는 많은 진자들이 처음에 각기 다른 방향으로 흔들리고 서로 부딪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흔들리는 과정에서 점차 동일한 진동수로 수렴해 최종적으로 진동수가 완전히 일치하고 진자의 운동 방향도 가지런해진다. 그렇다면 이렇게 서로 다른 방향으로 흔들리던 진자들이 결국 같은 방향으로 흔들리는 이유는 무엇일까? 실험자는 ‘공진’이란 결론을 내렸는데 공진이란 마치 연결하는 끈[紐帶]처럼 만물을 서로 연계한다. 양자역학의 원리에 따르면 만물은 다 진동한다. 우리의 생각도 일종의 진동이라 서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한 무리 사람들이 동시에 같은 생각을 하면 그렇게 생겨난 생각의 공진이 많은 사람을 이끌 수 있다.

이것은 내게 매우 중요한 계발을 주었다. 우리 대법제자는 하나의 정체(整體)로 하나하나의 법입자(法粒子)로 구성되었고, 대법이 우리를 하나로 연계하는 유대(紐帶)이다. 우리는 비록 각자 기질, 특성, 일하는 방식은 다르지만 대법 표준에 따라 수련하며 대법에 동화되는 과정에서 강력한 ‘공진체(共振體)’를 형성해 펼쳐낸 법력(法力)은 대단히 강력하고 거대한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가 하나의 정체(整體)로,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일치하여 협조한다면 법력(法力)이 대단히 클 수 있다.”(《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라고 말씀하셨다.

얼마 전 우리 지역에서 정체 협력 중에 일부 동수들 사이에 모순이 생겨 서로 인정하지 않거나 심지어 배제(排擠 밀어서 쫓아냄)하는 등의 현상이 생겼다. 사부님께서 내게 꿈에 점화해주셨다.

“‘배제’라 불리는 생명이 찾아오면 동수 중에 즉시 배제하는 현상이 생긴다.”

사부님께서는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 공부를 해야 한다》에서 말씀하셨다.

“그럼 다시 말해서, 부동한 층차상의 생명은 당신이 무엇을 갖고자 하거나 무엇에 집착하는 것을 발견할 때면, 마침 그것에 부합되기에, 그것이 바로 작용을 일으키며, 심지어 당신을 주도한다. 사람이 이지적이지 못하고 화를 분출할 때면, 부면적인 요소가 작용을 일으킨다. 무엇이든 모두 생명이며, 그것이 바로 악이고, 그것이 바로 욕망이며, 그것이 바로 원망이고, 그것이 바로 부동한 것으로 그것은 자연스럽게 작용을 일으킨다.

특히 정법 기간에, 우주 중의 모든 정부(正負) 생명은 다 이번 정법 중에서 구도 받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는데, 최고의 층층의 무량하고 거대한 신, 특히 그것의 그런 세계의 중생을 포함해서다, 그래서 그것들은 모두 세간과 삼계 내에 발 하나를 들여놓았는데, 그것들이 이 만겁(萬劫)에도 만날 수 없는 목숨을 구할 기회를 놓치려 하겠는가? 당신은 나를 구해야 한다, 모두가 당신은 나를 구해야 한다, 당신은 나를 구해야 한다고 하는데, 표현형식은 세간의 논리로 인식하는 그것과 같지 않다. 사람에게 부탁을 할 때는 예의를 갖추어야 하며 아주 겸손해야 한다. 당신이 나를 구해 주니, 내가 먼저 당신에게 감사드리고, 내가 당신에게 편의를 제공한다는 이런 것이 아니다. 그것들이 보건대, 당신이 나를 구할 수 있으려면, 당신은 나의 층차에 도달해야 하고, 이 위덕이 있어야만, 당신은 나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 당신이 그 위덕이 없고 당신이 나만큼 높게 도달하지 못한다면, 어떻게 나를 구할 것인가? 그래서 그것은 당신에게 곤두박질치게 하고 고생을 겪게 하여, 당신의 집착을 제거하게 한다. 그런 다음 당신의 위덕이 세워지고, 당신이 어느 층차로 수련되면, 당신이 비로소 그것을 구할 수 있으므로 모두 이렇게 한다.”

내가 깨달은 것은 동수들의 정체 환경에 반영된 상호 배척과 배제는 사실 다른 공간에 있는 부(負)적인 생명이 대법제자 사람 마음의 집착을 틈탄 것으로 그것들이 정체라는 이 환경 속에 들어오면 그런 부(負)적인 생명들이 나타난다. 이때 우리는 절대 표면적인 현상에 이끌려 모순에 빠져 불평하거나 눈물을 흘리면서 억지로 참거나 소극적으로 변해 나태해져선 안 되는데, 개인 수련의 표준으로는 정법 수련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그런 부(負)적인 생명의 표현에 대해, 정법 속에서 우리는 끊임없이 정법리(正法理)에 따라 법에서 인식하고 구별하며 제거해서 심성을 제고하는 동시에 그것들에게 진상을 알릴 수 있다.

사부님께서는 정법 중에서 일체 중생을 구도하시는데, 단지 정(正)적인 것뿐만 아니라 부(負)적인 것도 포함한다. 당신들이 오직 정법에 대해 부면(負面) 작용을 일으키지만 않고 오직 정확하게 정법을 대하기만 하면 곧 도태 되지 않을 희망이 있다. 만약 대법에 동화한다면 너희들도 신우주로 진입해 미래의 생명이 될 수 있고 무엇을 선택하든 모두 자신이 결정한다. “신(神) 인(人) 귀(鬼) 축(畜) 멸(滅) 위치는 스스로 정하는도다”(《홍음 2》〈무제〉)

개인의 깨달음이니 부족한 곳이 있다면 동수들의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5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