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가장 간고하고 어려운 시기를 당신들은 모두 걸어지나 왔다. 내가 당신들에게 알려주겠는데 초기의 대법제자와 역사상 나와 인연을 맺은 이, 혹은 사부를 따라온 이들은, 당신들 개개인 모두 다 만약 속인사회에서 뭘 좀 하려고 한다면, 당신들 개개인이 모두 억만장자이며, 당신들 개개인이 모두 이 사회의 유명인사이며, 당신들 개개인이 모두 높은 계층의 사람이다. 당신들은 금생에 와서 대법제자가 되어, 그런 것들을 모두 포기했다. 당신들이 돈을 벌려고 생각한다면, 당신들은 벌써 돈을 벌 수 있었는데, 더는 조그마한 이익 때문에 자신 생명의 오랜 소원을 망치지 말라.”(《세계 파룬따파의 날 설법》)
매번 이 부분을 공부할 때마다, 명리심(名利心)이 무겁고 ‘세 가지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한 나는 큰 충격을 받으며, 사부님의 자비하신 고도(苦度)에 정말로 부끄럽다.
여기서 사부님께서는 우리의 전생, 금세, 미래를 모두 명백히 우리 앞에 펼쳐 보이셨으니, 그야말로 천기(天機)를 다 드러내신 셈이다. 사실 사부님께서는 이미 《전법륜》과 이후 여러 차례 설법에서 제자들에게 알려주셨다. 하지만 사부님의 간곡한 가르침에 대해 우리는 때로는 둔감하게, 때로는 무감각하게, 때로는 무관심하게 반응했다. 원인을 따져보면, 신사신법(信師信法)에 절충이 있기 때문이다.
만약 시공(時空)의 터널을 열고 생생세세(生生世世)의 진아(真我)를 연결해서, 일찍이 겪은 모든 것이 아주 생생하게 눈앞에 펼쳐진다면, 당신이 그래도 믿지 않겠는가? 절대로 믿을 것이다! 당신이 지금 눈앞의 명예, 이익, 정을 위해 또는 집, 돈, 자식, 작은 관직을 두고 다투고 싸우며 괴로워할 수 있겠는가? 절대 그럴 수 없을 것이다! 심지어 부부가 함께 수련하는 경우에도 한마디 말 때문에 얼굴을 붉히며 다투거나, 아주 사소한 일로 말다툼을 그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절대 그럴 수 없다!
사부님께서는 《정진요지》 〈왜 볼 수 없는가〉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보이면 믿고 보이지 않으면 곧 믿지 않는 이것은 하사(下士)의 견해이다.”
‘7.20’을 겪은 제자들에 대해 사부님께서는 아주 아주 높은 평가와 아주 높고도 높은 영예를 주셨으며 ”대단하다!“고 말씀하셨다. 기왕 이렇다면 아직도 하사(下士)일 수 있는가? 절대 아니다! 나는 사부님의 설법을 받들어 읽고 스스로 자문하지 않을 수 없었다.
‘세 가지 일’을 어떻게 하고 있는가? 이런 저런 사람 마음을 얼마나 닦아냈는가? 부끄럽다! 자비롭고 신성한 주불(主佛)께서 우리를 구도하기 위해 “무량한 갖가지 업 거대한 난이 되어 검은 머리 희끗희끗 인체가 상했네.” (《홍음 3》 〈환원〉)라고 하셨는데 우리가 아직도 게으를 수 있겠는가? 오직 정진하고 정진할 뿐이다! 구도를 기다리는 중생들을 마주하고, 자신의 영원한 생명을 마주하고, 아직도 게으를 수 있겠는가? 오직 정진하고 정진할 뿐이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당신은 당신의 모든 생활 일체가 모두 수련 가운데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았는가? 당신의 일언일행, 당신이 한 그 일체, 당신은 모두 수련 중에 있는데, 당신은 알고 있는가?”(《세계 파룬따파의 날 설법》)
내가 왜 이렇게 뒤늦게 이 글을 쓰게 되었는가? 단지 수련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지금 그것을 꺼내, 글을 쓰는 과정을 수련의 과정으로 삼고, 스스로에 대한 ‘방할’로 삼는다! 마지막으로, 스스로를 ‘방할’하기 위해 사부님 설법의 마지막 단락을 삼가 이곳에 인용한다.
“한 생명이 역사에서 오늘에 이르기까지, 당신은 무엇을 위해서인가? 바로 이 순간을 위해서이다. 긴긴 역사 속에서, 이 한 단락 시간이 바로 그런 순간이다. 그렇게 소극적으로 되지 말고, 분발하라. 당신은 수련인이다. 중생은 당신이 구도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다!”(《세계 파룬따파의 날 설법》)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1373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