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합(百合)
【정견망】
사용한 지 1년밖에 안 된 냉장고 바닥에서 물이 새기 시작했다. 처음에 나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고, 그저 날씨가 더워서 생기는 정상적인 현상인 줄 알았다. 그런데 점점 물이 더 많이 새기 시작했다. 매일 걸레로 닦아야 했는데 깨끗이 닦이지도 않았다. 대체 왜 이럴까? 냉장고는 새것인데 이런 현상이 생겨서는 안 되는데, 분명히 내 수련에 누락이 있을 것이다.
안으로 찾아보니, 가족들 앞에서 예전 냉장고는 큰데 이 냉장고는 너무 작다고 불평하면서 싫어하는 말을 계속했다. 결과적으로 새 냉장고가 이를 알고 상심이 컸을 것이다. 이렇게 힘들게 우리 집에 왔는데, 내가 오히려 다른 사람들 앞에서 불평하고 원망했으니 말이다. 수련자로서 이렇게 하면 냉장고의 공간장(空間場)에 부면(負面)적인 감정을 쏟아부은 것이니 냉장고에 부정확한 상태가 나타난 것도 당연하다. 나는 즉시 마음속으로 냉장고에게 사과하고, 아울러 자신의 좋지 않은 사람 마음(불평하는 마음, 원망하는 마음, 이익심)을 제거하고 스스로에게 ‘수구’에 주의해야 한다고 일깨웠다. 또한 냉장고에게 “파룬따파하오 쩐싼런하오”를 명심하면 반드시 나아질 거라고 알려주었다. 왜냐하면 너는 법을 위해 온 생명이기 때문이다!
다음날 아침, 냉장고 바닥에 물이 더 이상 나오지 않았다. 냉장고가 좋아진 것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845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