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유명 여성 예언자를 통해 본 예언의 진실성 (1): 서문

이정(李正)

【정견망】

서문

진 딕슨(Jeane Dixon, 1918년 1월 3일 – 1997년 1월 25일) 여사는 20세기 미국의 유명한 점성술사(astrologer)이자 특이공능자(psychic 초능력자)이다. 그녀는 많은 중요한 사건들에 대해 정확한 예언으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었다. 미국 대통령을 비롯한 각국의 정치인, 사회명사, 재계 인사들이 모두 적극적으로 그녀의 조언을 구했고, 많은 외국 유명 인사들이 백악관의 개인 연회를 포기하더라도 그녀를 만나고자 했다.

예언이란 인류가 존재하는 그날부터 있었다고 할 수 있는데, 왜냐하면 예언 능력은 누구나 지닌 천부적인 재능으로 후천적으로 습득한 기술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과 갈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예언 능력을 잃어가고 있는데, 이것은 확실히 사람들의 후천적인 사회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능력이 극소수 사람들의 전매특허가 되고 아울러 대다수의 이해 능력을 넘어서면 그 능력의 진실성이 의심받을 수 있다. 또한 사람들이 예언의 진실성을 그다지 믿지 못하게 하는 객관적인 원인들도 존재하는데, 가령 과거의 많은 예언이 흔히 애매모호한 표현과 오랜 시간차로 인한 언어 장벽이 있어서 사람들이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는 여지를 남긴다. 또 어떤 예언은 저자의 배경 지식뿐만 아니라 모종의 특수한 이론(가령 도가의 《주역》)을 사용해야만 원만하게 해석할 수 있지만, 일반인이 이런 이론을 이해하고 받아들이기란 쉽지 않다. 또 어떤 예언은 예언 당시 예언자들의 마음속 망설임이나 걱정 때문에 적당히 얼버무리고 넘어가기도 한다.

그러나 딕슨 여사의 예언은 기존의 예언들에 비해 완전히 다른 몇 가지 특징이 있다.

1. 고대의 어떤 예언자들은 자신의 예언이 혹여 천기를 누설할까 두려워, 온갖 방법으로 은폐하려 했다. 그러나 딕슨 여사는 시종일관 자신의 예언은 하느님이 자신에게 맡기신 책임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가급적 분명히 말했고, 많은 세부사항까지 다 털어놓았다. 때문에 그녀의 예언에 대해서는 달리 해석될 가능성이 없다.

2. 지금까지 알려진 유명한 예언자들 중에서, 딕슨 여사는 우리 시대와 가장 가까운 현대인으로, 완전히 현대 영어를 구사하기 때문에 어떠한 언어 장벽의 문제도 일으키지 않는다. 또한 그녀가 예언한 일들도 모두들 잘 알고 흥미가 있거나 심지어 자신의 절실한 이익과 관련되어 있다. 때문에 예언의 진실성에 대해 많은 이들의 강렬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3. 그녀의 예언은 어떠한 고급 지식이나 이론을 기초로 삼을 필요가 없어서 누구나 그녀의 묘사와 해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4. 더욱 소중한 것은, 그녀가 자신이 예언한 사건의 세부 사항을 전부 털어놓을 뿐만 아니라, 자신이 예언을 얻게 된 각종 방식과 세부 사항까지 분명히 설명하고 있고, 심지어 어떤 예언은 바꿀 수 없고 어떤 예언은 노력에 의해 바꿀 수 있다고까지 지적한다. 이는 그녀의 예언을 읽는 독자들에게 더 많은 사색의 공간과 여운을 남겨줄 뿐만 아니라, 예언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연구하는 독자들에게 많은 귀중한 정보들을 제공해준다.

이런 원인들 때문에 예언을 의심하는 사람들이 예언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반대했던 이유들이 딕슨 여사의 예언에 대해서는 작용하지 않는다. 우리는 우리가 선별한 딕슨 여사의 예언을 보면, 막무가내로 억지를 부리는 사람을 제외하고 조금이라도 이지를 지닌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예언의 실재를 믿게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뿐만 아니라 예언은 실제로 존재하며 모든 사람이 원래 가지고 있던 능력임을 깨닫고 나면, 당신 주변의 사람들 중에도 가끔 미래 사건을 예측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단지 그들의 예언 능력이 예언자의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을 뿐이다.

유명한 예언자들도 예언이 이뤄지지 않을 때가 있고 그것도 한두 번이 아닐 수 있다. 딕슨 여사의 일부 예언들 역시 이뤄지지 않았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이것이 유명한 예언자라는 그녀의 신분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예언이 실제로 존재하는 것에 대해서는 더더욱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가 “예언은 실재(實在)한다”고 말할 때, ‘진실한 예언’을 단 하나라도 찾아내면 충분하기 때문이다. 이것을 ‘존재성 증명’이라 한다.

예를 들어 육상선수가 어떤 100m 경주에서 9초 80의 기록을 세웠다면 우리는 그가 100m를 9초 80에 달릴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그가 늘 이렇게 빨리 달릴 수 있다는 것은 아니며 또한 이후로 더는 그렇게 빨리 달리지 못한다고 해도 그의 기록을 취소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예언자를 인정하기 위해 모든 예언이 다 실현되어야 한다는 가혹한 요구를 할 수는 없다.

사실, 딕슨 여사가 말한 것처럼, 어떤 예언은 그 자체로 바뀔 수 있다. 예언 후 당사자가 예언의 실현을 피하기 위해 노력하면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예언이란 원래 무효화될 수 있다. 예를 들어 딕슨 여사는 로버트 케네디가 암살될 것이라는 예언을 한 뒤 여러 정계 지인들을 통해 알리려고 애썼지만 그는 끝까지 말을 듣지 않았고 결국 자신의 고집에 대해 대가를 치러야 했다.

만약 누군가 성공적으로 그를 막을 수 있었다면, 딕슨 여사의 초기 예측은 빗나갔을 것이다(이것이 바로 딕슨 여사가 가장 원하던 결과였다). 또한 예언을 얻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예언자가 자신이 얻은 정보를 해석할 때 가끔 잘못 해석하고 사건이 일어난 후에야 자신이 오해했음을 알게 되는데 그렇다고 해서 결과가 변하지는 않는다. 이 일은 독자들이 생각하는 것처럼 그렇게 간단하지 않으며, 여러분이 예언의 본질에 대해 진지하게 단계별로 연구해보면 그것의 복잡성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독자들이 예언의 진실성과 존재에 대해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답을 가질 수 있도록 우리는 딕슨 여사의 수많은 예언들 중 일부를 뽑아 독자들에게 추천하고, 가급적 예언에 관련된 모든 정보도 제공하고자 한다. 예를 들어, 언제 한 예언이며, 언제 실현되는지, 예언을 얻는 방식은 어떠하며, 예언의 성격(바꿀 수 있는지)은 어떠한지 등이다.

여러분들이 예언(預言)의 진실성과 존재에 대해 명확하고 신뢰할만한 답안을 가질 수 있도록 딕슨 여사의 수많은 예언 중 일부 사례를 선별해 추천하고, 가급적 그녀가 한 각각의 예언에 관한 상세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자 한다. 예를 들면, 언제 예언을 했고, 언제 예언이 실현되었는지, 또 어떤 방식으로 예언을 얻었고, 예언의 성격(바꿀 수 있는지)은 어떠한지 등등.

독자 여러분들이 부디 이 예언들을 읽은 후 인생과 사회에서 중요한 이런 현상(예언)에 대해 이해하고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또 이를 통해 자신의 생명노정에서 더 아름다운 선택을 할 수 있길 바란다. 왜냐하면 사람의 일생이 비록 확정되어 있긴 하지만 동시에 어느 정도는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05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