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장인어른 이야기

의지견강

【정견망】

중국 공산당이 권력을 찬탈한 후, 무신론을 대대적으로 선전하고 중국인을 해쳤지만, 나는 지금 60~70대의 노인들이 그런 방식을 믿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은 아마도 당시의 사회 환경과 큰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때는 다양한 신기한 일들이 가끔 드러났고, 사람들이 듣고 본 것들도 모두 몇 가지 일을 알고 있었다. 장인어른이 나에게 자기 증조부의 신기한 이야기를 해주었고 나는 흥미로와 그것을 적어두었다.

장인어른의 증조부는 능력이 매우 뛰어나고, 본업은 의사였다. 동시에 풍수를 보고 점을 볼 수 있으며, 무술도 할 줄 알았다. 어느 날, 한 풍수 선생이 돌아가신 노인을 위해 묘지를 고르고 있었는데, 그 증조부가 마침 그곳을 지나가다가 그 무리에게 들어가자마자 나오는대로 한마디 했다.

“서두르지 마세요, 오후에 또 올 것입니다.”

그 무리들은 처음에는 무슨 뜻인지 몰랐지만, 오후가 되자 그 집의 집에 또 한 명이 죽었고, 풍수 선생은 과연 그 가족을 데리고 묘지를 고르러 갔다. 나중에 증조부의 말에 따르면, 그 풍수 선생은 학예가 능숙하지 않고, 선택한 시기가 틀렸으며, 무언가에 부딪혀 죽은 사람이라고 했다.

그리고 증조부가 세상을 떠났을 때 일어난 한 가지 일이 있는데, 증조부가 생을 마감한 후 온 가족이 울어서 눈물 범벅이 되었다. 이때 식구들은 동전함을 열려고 했지만, 열쇠를 찾을 수 없었다. 이때 집에 같은 마을 사람이 들어왔는데, 그는 가족이 울음을 터뜨리는 것을 보고 증조부가 방금 세상을 떠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깜짝 놀라 방금 일어난 일을 가족에게 알렸다. 그는 방금 마을 입구에서 누군가가 가마를 메고 있는 것을 보았는데 증조부가 가마 안에 앉아 있었다고 말했다. 증조부가 그를 보고 나서 그에게 알려주었다. “우리 식구들이 지금 동전 보관함의 열쇠를 찾고 있습니다. 열쇠는 내 침대 아래 어느 곳에 있는데, 식구들이 지금 혼란스러워 분명히 찾을 수 없을 것입니다. 좀 전해 주시오.”

장인어른 식구들도 그 말을 듣고 매우 놀랐다. 증조부님은 죽었고, 시체는 아직 집에 있는데 왜 또 마을 입구에 나타났을까? 가마도 타고? 그리고 그들은 침대 아래로 가서 그 캐비닛의 열쇠를 찾아보았는데 열쇠가 과연 거기에 있는 것을 발견했고 모두가 더욱 이해할 수 없었다. 고서에는 도사가 수련하면 시해할 수 있다고 했는데, 이런 경우인지는 모르겠다.

공교롭게도 필자는 장인의 고향에 세배를 갔다가 아내와 함께 그들 마을의 사당을 방문했는데, 그들의 선조 중 한 명이 당나라 때 유명한 도사였던 것을 보았다. 그는 도술이 깊고 당 현종과 깊은 인연이 있었다.

사실, 예전에는 이런 신기한 일들이 많아서 우리 집 노인들에게 물어보면 많은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고, 심지어 중국 공산당 당수 마오쩌둥도 이 귀신들의 말을 믿었다. 하지만 중국인을 속이기 위해 중공은 계속해서 정신(正信)을 억압하고 신불(神佛)을 헐뜯어 사람들이 신을 믿지 못하게 했다. 결국 중국인이 신에게 범죄를 저지르도록 하는 근본적인 목적은 사실 중국인을 도태시키기 위한 것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9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