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학
【정견망】
인류 과학 발전의 과정을 돌아보면, 우리의 인식이 더 많아지고 깊어질수록 우리의 지식은 더 빈약해지는 것 같고, 자연계의 난해한 미스터리와 인식되지 않은 새로운 사물도 더 많아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과학에는 궁극적인 진리가 없다. 끊임없이 탐구하고, 낡은 이론을 끊임없이 뒤집으며, 새로운 이론을 세우는 것은 과학 발전의 끊임없는 내적 동력이다. 인류 과학의 발전사를 살펴보면, 어떤 신흥 과학도 생성, 발전, 완성을 통해 전통적인 과학 체계를 돌파하는 과정이며, 결코 순탄치 않았다. 심지어 전통적인 관념과 선입견에 대한 비난과 억제를 받을 수도 있다. 진정한 엄숙한 과학자로서, 이성적인 태도로 새로운 사물을 편견 없이 마주하고, 실사구시하며 진실을 추구하는 과학 정신으로 탐구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인류의 과학은 발전하지 못하고 인류는 발전할 수 없다.
인류의 발자취에 관한 발견 외에도, 세계에는 같은 시기에 인류가 존재할 뿐만 아니라 이 인류들도 우리와 마찬가지로 높은 수준의 문명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의 특징 중 하나는 금속을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많은 발견이 있다.
인류가 도구를 제조하는 법을 배운 지 불과 수십만 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사람들은 수천만 년, 심지어 수십억 년 전에 형성된 광석에서 인공적으로 제조된 것들을 발견했다.
28억 년 전의 금속구
이 세상에는 우리 인류가 탐구해야 할 많은 비밀이 있다. 남아공 오토스달 근처의 한 석광에서 광부가 신비로운 금속 공을 파냈다. 이 금속 공은 크기가 약 1인치이며, 어떤 공에는 세 개의 평행 홈이 있었다. 남아공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에 남아프리카 금속 홈이라고 불린다. 분석에 따르면, 이 금속 공은 28억 년이 되었으며, 따라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들이 선사 문명을 대표한다고 생각한다.
이 금속구는 몇 년 전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트란스바주 오토스달 근처의 한 엽랍석 광산에서 발견되었다. 당시 광부들은 평소와 마찬가지로 채굴을 하고 있었고, 신비로운 금속구를 발굴했다. 그 위에는 핵에 둥근 홈이 있는 것도 있었지만, 일부는 없었다. 그 기원은 알 수 없으며, 남아프리카에서 발견되었기 때문에 남아프리카 금속구라고 불린다.
이 공은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속이 꽉 찬 파란색 금속에 흰색 반점이 있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속이 비어 있으며 내부에 부드러운 흰색 물질이 채워져 있다. 이후 고고학자들은 이 남아프리카의 금속 홈이 있는 구를 연구한 결과, 이 금속구들이 이전의 캄브리아 층에서 발견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으며, 현재까지 28억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고고학자들은 이러한 남아프리카의 금속구에 대해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이라고 말하며, 얕게 매장된 금속구 중 일부는 엽랍석에 노출되어 침철광 결핵인 반면, 깊게 매장된 금속구는 엽랍석에 닿지 않은 황철광 결핵이며, 엽랍석의 근원은 선사시대 퇴적된 점토나 화산재이며, 그 퇴적물은 매장 과정에서 일정한 압력과 온도를 만나 서서히 엽랍석으로 변질되어 지질적으로 변질되었다고 한다.
황철광 결핵은 황철광의 일반적인 존재 형태이며 변성 작용에 의해 형성된다. 침철광 결핵 수산화철은 황철광 결핵이 엽랍석을 만나 화학 반응을 일으켜 형성된다. 위의 물질 중 점토나 화산재만이 28억 년 전이며, 엽랍석과 황철광 결핵의 연대는 더 늦었고, 침철광 결핵의 연대는 황철광 결핵의 연대보다 더 늦었다.
금속구 중 일부는 둥글게 순환하는 홈이 있지만 자연적으로 형성된 결핵에는 홈이 없다.
이 금속구들이 인위적으로 형성된 것인지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인지는 아직 불분명하다. 물론 우리는 선사 문명에서 누군가가 미리 일부 철결핵에 홈을 조각한 후 땅에 묻었다면, 수억 년 후에 변질되어 그 홈들이 모두 평평해졌을 것이다. 그래서 금속 공에 있는 이 홈들을 보면, 이 금속구들이 실제로 인공적이라는 것을 설명할 수 있다. 의문은 바로 여기에 있다. 도대체 누가 이 금속구를 만들었는지, 그들이 왜 이 금속구를 만들었는지, 지금까지도 이유를 알 수 없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금속구 제작 이유는 항상 미스터리이다. 선사 문명의 사람들이 이 공을 만든 목적이 무엇인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지만, 아무런 근거도 없었다. 이 세상에는 많은 미스터리가 있으며, 우리가 탐험하고 비밀을 밝히기를 기다리고 있다.

3억 2500만 년 전의 석탄더미 속의 가마솥

유사한 사건이 오클라호마주 토머스시 전자 공장에서도 발생했다. 1912년, 두 명의 공원이 석탄을 공장 벽난로에 삽으로 넣으려 했을 때, 석탄 한 조각이 너무 커서 노동자들은 큰 망치로 세게 쳤다. 석탄이 터지자 그들은 놀랍게도 가마솥이 안에 싸여 있는 것을 발견했다! 가마솥을 떼어낸 후, 갈라진 두 조각의 석탄이 이 가마솥의 모형에 딱 맞았다. 이 두 명의 노동자는 모두 서명하여 이 물건을 발견했음을 증명했다. 여러 전문가의 검사를 통해 가마솥을 감싸고 있는 석탄 덩어리가 3억 2500만 년 전의 석탄에서 발굴된 것임을 확인했다.
3억 년 된 석탄에서 나온 금사슬
간단한 금속 부품 외에도 몇 가지 금속 장식품도 발견되었다. 예를 들어 1891년 6월 9일 미국 일리노이주 모리슨빌 시의 칼프 여사(S. W. Culp)가 석탄을 부엌에 넣으려 할 때 큰 석탄 덩어리가 두 조각으로 갈라지면서 그 안에서 금 사슬이 떨어졌다. 이 사슬은 길이가 약 10인치(25.4cm)이며, 8 K의 금을 포함하고 있고 무게는 8펜스로, 마치 골동품처럼 정교하게 만들어져 있었다. 6월 11일 모리슨빌 타임스 보도에 따르면, 조사자들은 이 발견의 진실성을 확신하고 있었다. 왜냐하면 일부 석탄 조각은 여전히 사슬에 붙어 있고, 석탄 조각에서 분리된 부분에는 사슬이 원래 석탄 조각에 있었던 흔적이 있기 때문이었다. 그리고 이 석탄은 약 3억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4천만 년 역사를 가진 인조 못
1844년, 반사 편광의 발견으로 유명한 브루스터 경(David Brewster)은 영국 과학 발전 협회에서 보고서를 발표하여 큰 반향을 일으켰다. 보고서에 따르면, 영국 북부 인차이라 근처의 킨구디 채석장에서 발굴된 사암 속에 못의 절반이 묻혀 있었다. 이 못은 비록 이미 부식되었지만, 여전히 분별해 낼 수 있었다. 이 사암은 측정해보니 최소 4천만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발견했다.
2천 1백만 년 역사를 가진 쇠나사
1865년, 사람들은 네바다주 트레저Treasure 시의 애비Abbey 광산의 한 장석에서 2인치(5.08cm) 길이의 철 나사를 발견했다. 이 나사는 이미 오래 전에 산화되었지만, 장석 안의 자국을 보면 나사의 형상을 알 수 있다. 검사 결과, 이 돌은 이미 2,100만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었다.
백만 년 된 네모난 철제 못
1851년, 엘리엇 스핑필드 공화지는 보도하기를, 하이람 드 위트(Hiram De Witt) 라는 상인이 캘리포니아에서 손바닥만 한 크기의 금도금된 수정석을 가져왔는데, 이 돌을 친구에게 보여주자 실수로 돌이 그의 손에서 미끄러져 땅에 떨어져 부서졌다. 깨진 돌 사이에서 그들은 놀랍게도 철제 사각 못을 발견했는데, 약간 부식되었지만 매우 곧고 완전한 못 머리를 가지고 있었다. 조사에 따르면 이 수정석은 이미 백만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708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