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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회기실: 천년의 법연 8-난세심법(亂世尋法)

작자/대륙대법제자

【정견망】

시간은 덧없이 흘러 마침내 중화민국과 중공의 시기가 되었다. 청나라 말기부터 현재까지 민족의 우환은 내 생각에 한면으로는 신전문명(神傳文明)과 서양과학 내지 공산사악주의(共產邪惡主義) 사이의 충돌이다. 다른 면은 대법이 세간에 널리 전해질 때 대법도(大法徒)를 성취시키기 위한 것이다.

청나라 말기부터 중공이 정권을 잡기 전까지 중국은 외부의 침략 가운데 있었다. 이 기간에 정세가 아주 혼란해 백성들은 갈 곳을 잃고 떠돌았으며 신전문명은 서양과학과 공산사악주의의 협공을 받아 눈에 띠게 쇠락했다.

중공은 정권을 찬탈한 후 신전문화에 대해 진일보로 훼손을 가했으며 사악한 당문화를 신의 자손들의 두뇌와 몸에 덮어씌웠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중국 대륙은 도덕측면에서 난세에 처해 있다. 이런 것들은 평 공산당해체 당문화공산주의의 최종목표악마가 우리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등의 서적에 상세히 기술되어 있으니 여기서는 더 언급하지 않는다.

우리는 중화민국 및 중공이 정권을 뺏은 후 법을 찾은 한 가지 예를 들어보자.

(1)

그는 군인가정에서 출생했고 나중에 무창의거(武昌起義)에 참가해 중화민국 건립에 기여했다. 하지만 국정이 문란해지고 각종 혼란상이 나타나자 그는 한동안 어찌해야 좋을지 몰랐다. 하루 종일 싸움을 했으므로 몸에 상처도 많아져 결국 어쩔 수 없이 고향으로 돌아와 요양했다.

고향에서 그는 가정을 꾸려 한 쌍의 예쁜 자녀를 낳았다.

당시 정국은 매우 혼란하여 그는 늘 생명이 이런 난세에 살기가 정말 어렵다는 것을 고민했다. 생명이 늘 이렇게 고난을 감당해야 한단 말인가? 진정한 생명의 의의는 어디에 있는가?

그는 주변의 많은 사람들에게 물었으나 아무도 만족할 만한 답을 주지 못했다. 마침 고향에 전염병이 돌아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어쩔 수 없이 그는 아들을 해외 노동자로 보냈다. 이는 당시로서는 매우 쉽지 않은 조치였다. 당시 해외에서 중국인 노동자의 지위는 형편없었기 때문이었다.

아마 아들이 운이 매우 좋았던지 몇 년이 지나 약간의 돈을 보내왔고 그와 아내, 또 딸이 함께 미국으로 받아들였다. 미국으로 가는 배 위에서 거대한 파도가 이는 태평양을 바라보며 그는 처음으로 자기가 얼마나 미미하고 비천한지 느꼈다. 인류가 아무리 큰 업적을 건립하더라도 이 끝없이 넓은 대양에 비하면 조금도 의미가 없어 보였다.

도중에 어느 섬에서 잠시 머물렀다. 그들 일가는 배에서 내려 좀 구경을 하기로 했다. 그러다 갑자기 바다의 신기루를 보았다. 하늘 끝 멀지 않은 곳에 하늘의 시가지, 아름다운 선녀와 각종 신선들이 나타났다. 또 희미하지만 아름다운 음악 소리를 들을 수 있어서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멍하게 서 있었다.

근기와 오성이 차이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환영 내지 또는 ‘대기 활동’이라고 여겼다. 하지만 그들 일가는 이것을 아주 믿었고 이 우주 중에는 분명 인간세상보다 더 아름답고 더 영원한 곳이 있음을 느꼈다.

그들은 자신들이 본 이 장면을 믿었기에 나중에 어떤 곤란이나 여의치 않은 일이 있어도 마음속에는 늘 기대하고 향하는 곳이 있었다.

일가는 본래도 아주 선량했는데 특히나 그 딸은 거리에서 유랑하는 사람을 보면 걸음을 멈추고 가능한 한 도와주었다. 나중에 그가 노쇠했을 때 그도 많은 마음씨 좋은 사람의 도움을 받았으니 이것도 ‘선보(善報)’라 할 수 있겠다.

그의 며느리가 손자를 낳을 때 그는 꿈을 꾸었다. 어느 신인이 신선계의 동자 모양의 사람을 그에게 보내주었다. 그러면서 매우 잘 보살피라고 하며 말했다. “이 아이를 잘 돌보아라. 장래 당신들은 많은 일을 그에게 의지할 것이다.” 당시 그는 무슨 뜻인지 알지 못했다. 아이가 자라서 철이 들 무렵 아이가 어른들에게 말했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어느 신인이 말했는데 나더러 이 집에 가라고 했어요. 왜냐하면 우리 조상 및 금생에 많은 덕을 쌓았고 내가 이 집과 큰 연분이 있다고 했어요.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이번 생에 내가 그들과 연을 맺는다면 장래 우주 대법이 인간에 널리 전해질 때 나도 법을 얻을 수 있다고 했어요.” 그들은 이 말을 듣고 매우 놀랐다. 자고로 그 누가 ‘우주대법’을 전한다는 말을 들어보지도 못했기 때문이었다.

나중에 며느리는 자신이 시집오기 전에 출가 수행하던 도사 친척이 장래 진정한 각자가 세상에 내려와 법을 전한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고 했다. 또 이전에 전한 것은 모두 이 각자가 전하는 법을 위해 길을 깔기 위한 것이다. 이 불법(佛法)이 곧 전해질 것 같으니 인내심을 갖고 기다리라고 했다. 또 삼대 정도 기다려야 따라잡을 것 같다고 했다.

그는 이 말에 매우 위안이 되었다. 자신이 금생에 얻을 수 있는지 상관없이 만일 다시 사람으로 태어날 수 있다면 아마 얻을 가능성이 있고 또 자손들이 만일 법을 얻을 수 있다면 나도 기쁘고 내게도 유익할 것이라 생각했다.

그는 이런 동경을 가지고 생명의 최후로 걸었으며 임종 전에 자손들에게 부탁했다. 착한 일을 하고 우주대법을 찾도록 하여라. 속세의 유혹에 빠지지 말아라. 이번 생에 그는 마침내 법을 얻었고 천년의 기대 속에 마침내 실현한 넘치는 희열을 표현하면 “법공부하고 착실히 수련하여 진정하게 자기가 세상에 온 소원을 저버리지 않겠다.” 그는 늘 이렇게 자기에게 당부한다. 실천 중에 매우 잘하고 있다.

(2)

중공이 정권을 탈취한 후 일련의 정치운동을 발동해 민족의 엘리트를 대량으로 도살하고 문물을 훼손했다. 이는 사람들 마음속에 스며든 신전문화의 정신을 철저히 말살하려는 것으로 사람과 신의 연계를 철저히 단절시키고 신의 자손들이 공산 사악주의를 위해 순장시키려는 망상이었다. “문화혁명”은 바로 이런 음모가 폭로된 것이다. 공산 사령은 사람과 신의 연계를 강제로 단절하는 것은 외부의 힘이며 사람들은 내심 여전히 신을 향하고 신을 찾으려 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공산사령은 문화혁명 이후 중국인이 물욕이 횡행하는 흐름에 빠지게 했다.

그것들은 사람들이 탐욕 중에 자신의 본래의 것과 한때 찾던 것을 잊어버리게 만들려고 했다.

하지만 바로 이때 파룬따파가 갑자기 세상에 나타나 내심 깊은 곳에서 신불을 향하던 사람들의 숙원을 일깨웠다. 불과 몇 년 만에 중국대륙에서 1억 명이 넘게 수련했으며 지금은 이미 전 세계 일백여 나라에 전해져 찬사를 받고 있다.

중공 정권 초기 한 지주가문의 이야기를 통해 그들이 법을 찾으며 겪은 어려움에 대해 말해본다.

중공이 정권을 탈취했을 때 그는 겨우 25세 정도였다. 좋은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학교에서 교사가 되었다. 그는 지주 가정에 출생했기 때문에 그때 박해와 탄압을 받은 것은 말할 것 없었다. 토지와 재산을 모두 빼앗겼고 온 가족이 사회에서 머리를 들 수 없었다. 그의 아내도 좋은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이런 엄혹한 환경 하에서 억울하게 세상을 떠났다. 그는 한동안 박해를 받은 후에 어쨌든 좋은 교육을 받았기에 다시 교편을 잡게 되었다.

결과 몇 년이 안 돼 반우파 운동이 일어나 그는 또 여러 사람의 비난의 대상이 되었고 핍박받아 변방으로 유배되었다. 이번에는 거의 20년을 떠나 있었다. 그곳에서 힘든 일을 하고 고생을 겪었으며 걸핏하면 끌려나와 비판을 당했다. 시간이 길어지자 사람들은 그가 사람이 좋고 지식이 있으며 매우 열심이라는 것을 알았다. 다른 사람이 그에게 좋지 않게 대할 때 그는 따지지 않았다.

그곳은 매우 낙후되어 있어 아이들은 잘 배울 수 없었다. 그는 조금씩 아이들에게 글자를 가르쳤고 어른들에게도 글자를 가르쳤다. 비가 오나 바람이 부나 그는 시간에 맞추어 임시 교실에 와서 ‘수업’을 했다. 매번 마을 사람들과 자기 신세 이야기를 할 때 그는 감격했으며 자기 같은 사람은 이번 대에 다른 사람을 위해 무슨 일을 할 수 없고 반대로 온갖 능욕과 박해를 받았음을 한탄했다. 아마 그와 말한 사람이 무심코 누구에게 말했는지 이번 말이 어느 수염 긴 노인의 귀에 들어갔다. 그는 집에 가서 아내와 상의해 25세 된 막내딸을 그에게 시집보내려 했다.

아내는 처음에 자기의 보배 같은 딸을 어찌 우파분자에게 시집보낼 수 있는가 하며 동의하지 않았다. 그러자 노인이 권했다. “내가 어른들에게 들었는데 토공(土共, 국민당 정부시절 백성들이 중공에 대한 멸시의 뜻으로 칭한 말)이 강서에서 일어났을 때 파괴와 약탈로 천하를 얻었고 현재 여전히 사람들을 괴롭히며 살고 있다. 이런 깡패 정권은 오래 갈 수 없다. 게다가 그 사람은 지금은 우파지만 내가 보니 장차 출세할 것이오. 현재 전국이 온통 아수라장인데 늘 이럴 수는 없소. 이렇게 가다간 백성들이 무얼 먹고 살겠소? 장래 국가가 정상 상태에 들어갔을 때 그와 같이 학식이 있는 사람들이 능력을 발휘할 것이오.”

아내도 이 말이 일리가 있다고 느껴 동의했다. 이렇게 그는 변방에서 꽃같이 예쁜 딸을 얻었는데 글자를 하나도 몰랐다. 그는 가장 간단한 글자부터 가르쳤으며 아내는 조금씩 배우기 시작했다.

그 아내는 매우 솜씨가 좋고 현숙한 사람이었으므로 이후 생활면에서 그는 그럭저럭 지낼 수 있었다. 나중에 그는 “우파”의 모자를 벗고 도시로 돌아왔다. 그의 아내는 자신이 너무 무식한 시골 사람이므로 그에게 어울리지 않는다 생각하여 먼저 이혼을 제의했다. 그는 결코 동의하지 않으며 말했다. “당신이 내가 가장 어려울 때 내게 시집왔는데 내가 좋은 시기에 어찌 당신을 버릴 수 있겠소?” 그러면서 함께 시내로 돌아왔다.

시내로 들어오자 그는 대학 강사로 배치되었다. 아내는 솜씨가 좋아서 옷 만드는 공장에 취직이 되어 한동안 잘 지냈다.

하지만 좋은 날은 오래 가지 않았다. 아내가 급병에 걸려 삼일 만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매우 슬펐고 자기의 일생을 회상하며 생명의 의의를 잘 생각해 보아야겠다고 느꼈다.

그는 가르치는 나머지 시간에 많은 서적을 연구했다. 하지만 요점을 얻을 수 없었다. 나중에 그는 방학 기간에 명산을 찾아 다녔으나 실망하여 돌아왔다.

그가 생명의 의의를 찾으러 동분서주 돌아다니고 있을 때 친구가 그에게 혼담을 넣어주려 했다. 그는 이때 일찍이 모든 기대를 버렸으므로 가정을 다시 가질 생각을 하지 않았다. 상대는 그의 인품이 마음에 들었는지 꼭 그를 만나 보겠다면서 아울러 꼭 해야 할 일 있다고 했다.

그는 더 이상 미룰 수 없어서 억지로 끌려갔다. 그곳에 가니 여자가 말했다. “저의 한 친척이 관상을 잘 보는데 저더러 어떠어떠한 사람을 찾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나중에 당신 친구가 당신의 상황을 말해 그 친척을 찾아갔더니 그는 당신이 불연(佛緣)이 있으며 장래 착실히 수행한다면 진정한 해탈을 얻을 거라고 했습니다. 금생에 우리의 연분이 그리 길진 않지만 만일 맺어진다면 내생까지 연속할 거라고 했습니다. 내생에 우리 함께 잘 수련하여 진정한 해탈을 한다면 좋은 일이지요.”

그는 이 말을 듣고 잠시 받아들일 수 없었으나 피하지는 않았다. 다만 “이건 너무 갑작스러운 일이니 집에 가서 생각해봅시다.”라고 말하는 수밖에 없었다. 돌아온 후 자리에 누워 이리저리 뒤척이며 이 일을 생각했다. 그는 오성이 좋은 사람이라 상대가 한 말을 알아들었다. 하지만 그는 또 정과 의리가 있는 사람이라 세상을 떠난 두 아내에 대해 재혼은 미안한 일이라 느꼈다. 나중에 꿈을 꾸었는데 그의 두 아내가 모두 나타나 금생에 그는 이만큼의 인연이 있다고 했다. 그녀들은 장래 그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했다.

며칠이 지나 그는 여자를 찾아가 말했다.

“신중히 고려한 후 당신을 받아들이기로 했소. 하지만 우리 각방을 쓰기로 합시다. 이렇게 해야만 죽은 아내에게 미안하지 않을 것이요.” 여자도 이해한다며 동의했다.

그들은 함께 5년 정도 지냈는데 차례로 세상을 떠났다. 세상을 떠나기 전 그들은 다음 세에 다시 부부가 되기로 약속했다. 만일 생사윤회를 해탈할 대법을 만난다면 반드시 잘 수련하기로! 이것은 파룬따파가 전해지기 십년 전의 일이었다!

나중에 그들은 또 사람 몸을 얻었고 정말로 부부가 되었다. 두 딸을 낳았고 운 좋게 일가족 모두 법을 얻었다.

바로 이렇다:

千載法緣千載盼三界輪回聲聲喚抹淨封塵本性出緊隨師尊圓滿還!

천년의 법연, 천년의 기다림삼계윤회 중에서 소리쳐 부르니쌓인 먼지 걷어내면 본성이 나오리니사존을 바짝 따라 원만하여 돌아가네!

후기

이 시리즈는 우리가 한때 중국 역사의 부동한 조대(朝代)에 법을 찾으러 다닌 일 외에 또 부수적으로 역사상 일부 일들에 대한 개인의 인식 및 정견(正見)과 관련되어 있다. 필자의 재주가 부족하고 수련 층차에도 한계가 있어 일부 인식에 분명 제한성이나 착오가 있을 것이다. 여러분의 자비로운 지적을 바란다.

이 시리즈는 동수들과 대법에 대해 정념이 있는 그런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으로 우리 모두가 진정으로 만고에 만나기 힘든 기연을 소중히 여기길 바란다. 사존의 구도에 짐이 되지 않고 만장한 역사의 흐름에서 고생스럽게 찾은 것을 저버리지 않기 바란다.

현재 내 층차에서 보자면 만일 사적으로 윤회나 혹은 다른 공간의 일부 사정과 현상에 관해 말한다면 일부 사람의 마음이 생기는 것을 피할 수 없다고 본다. 만약 상대방도 어느 정도 사람 마음이 있는 정황에서 그것은 그런 현상과 사정에 대한 모독과 같다. 그러므로 나는 기본적으로 동수에게 이런 따위의 일을 사적으로 말하지 않는다. 쓸 수 있는 것은 가능한 한 내가 조용하고 묵묵히 써낸다. 이렇게 해야만 비로소 우리 수련 환경에 책임지는 것이라 생각된다.

여기서 모든 동수와 대법에 대해 정념이 있는 사람들이 얻기 힘든 역사의 기연을 잘 이용해 자신에 대해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길 희망한다.

부록

본시리즈의 전체 목차는 다음과 같다.

천년의 법연 1 상고성연 (반고가 천지를 연 후 황제와 요순까지 시기)천년의 법연 2 적선법연 (하, 상, 서주 시기)천년의 법연 3 제자심진 (동주, 진, 서한, 동한 시기)천년의 법연 4 의인지진 (삼국, 서진, 동진, 남북조 시기)천년의 법연 5 위수위증 (수, 당, 오대 시기)천년의 법연 6 대리지원 (남송, 북송, 금, 서하, 원 시기)천년의 법연 7 해도관경 (명, 청 시기)천년의 법연 8 난세심법 (민국, 중공이 정권을 찬탈한 후 시기)

(완결)

원문위치: http://www.zhengjian.org/node/245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