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정진요지》를 공부하니 우리가 법에서 정진하도록 촉진

명법(明法)

【정견망】

최근 우리 법공부 소조는 《전법륜》 외에 사부님의 《정진요지》를 공부하고 있다. 《정진요지》 공부를 통해 대법 수련에 대해 더욱 깊고 명확한 인식을 갖게 되었다.

사부님께서는 〈무엇이 수련인가〉에서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왜 나는 당신들에게 『전법륜』을 배우고, 읽으며, 기억하라고 하는가? 목적은 당신들의 수련을 지도하려는 것이다! 동작만 연마(練)하고 법을 배우지 않는 그런 사람은 절대 대법제자가 아니다. 오로지 법을 배우고 마음을 닦으며 아울러 원만하는 수단 ― 연공(煉功)을 하여 확실하게 본질적으로 자신을 개변하면 心性(씬씽)이 제고되고 층차가 제고되는,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수련이다.”

정법시기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대법제자가 반드시 세 가지 일을 잘해야 하며 어느 하나라도 빠져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또한 자신을 잘 닦는 것이 발정념을 잘하고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하는 기초라는 것도 알고 있다. 대법제자들이 박해에 반대하고 중생을 구도해 온 지 27년이 되었다. 일을 잘한 대법제자들은 분명 법공부를 잘하고 집착심을 많이 제거했을 것이다. 우리는 박해에 반대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과정에서 많은 동수가 매우 심한 박해를 받는 것을 보았다. 원인은 많겠지만, 우리는 수련에 우연한 일이 없음을 법을 통해 알고 있다. 박해를 심하게 받은 많은 동수는 일을 하는 것을 수련으로 간주하여 법공부를 소홀히 하거나, 법공부를 할 줄 몰랐다. 법공부를 하면 법을 얻어야 하고, 법으로 자신의 심성을 닦는 것을 지도해야 하며, 모순과 마난 속에서 안으로 찾고 법 위에서 법을 인식해야 함을 깨닫지 못했던 것이다.

지난 세월 동안 나 역시 여러 차례 박해를 받았는데, 그 원인 또한 일을 하는 것을 수련으로 여겼기 때문이다. 법공부와 마음 수련, 집착심 제거에 누락이 있어 구세력에게 빌미를 잡혀 박해를 당했다. 이제야 법공부를 잘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되었다. 대법제자는 반드시 법리가 명석해야 하며, 대법이 무엇인지 이성적으로 인식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경문 〈경고하는 말〉에서 제자들에게 훈계하셨다. “당신들이 속인의 그 천백 년 이래 뼛속에 형성된 사람의 이치를 개변하지 않는다면, 당신들은 사람의 표면적인 이 한 층의 껍데기를 벗어버릴 수 없으며 원만할 수 없다.”

우리는 사부님께서 법을 바로잡으러 오셨고, 구우주가 해체되고 있으며, 사부님께서 대법제자들을 이끌고 중생을 구도하고 계신다는 점을 이성적으로 인식해야 한다. 우리가 하는 세 가지 일은 위대하고 신성한 것이다. 우리는 반드시 신(神)의 정념과 신의 상태를 가져야만 발정념을 잘하고 중생을 구할 수 있다. 우리가 잘 닦은 일면은 즉시 격리되기 때문에, 사람의 일면은 반드시 자주 법공부를 하여 자신의 일사일념(一思一念)을 착실히 수련해야 한다. 본질에서부터 자신을 변화시키고 자신의 정념을 확고히 해야만 비로소 중생 구도의 서약을 이행할 수 있다.

부적절한 점이 있다면 자비로이 지적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3011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