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왕이펑(王一豊)
【정견망】
1. 중국 전통문화는 반신(半神) 문화
중국 전통문화는 세계 문명의 보고이자, 고대 문명 중 현재까지 전해진 얼마 되지 않는 정화이다. 중국 전통문화는 오천년이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또 지난 번 인류의 문명, 즉 사전문화(史前文化)의 유산(遺産)인 태극(太極), 하도(河圖), 낙서(洛書), 주역, 팔괘 등을 계승하였다. 매번 왕조가 바뀔 때 마다 강산의 주인이 바뀌고 궁전은 붕괴되었지만 문화는 여전히 남았다. 비록 낯선 이민족들이 중원(中原)을 통치했어도, 정복자가 점령한 것은 유형(有形)의 땅과 재물일 뿐이었고 나중에는 오히려 중국 문화에 정복되었다. 이것은 인류 역사상 중국에만 존재하는 유일한 문화 현상이다.
이 신기한 땅을 “신주(神州)”라고 명하였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반고가 천지개벽을 일으키고 여와가 흙으로 사람을 만든 후 “삼황(三皇)”이 강림하여 혼돈상태에서 처음 생긴 인류를 이끌고 몽매(蒙昧)한 시대를 벗어나게 하였다. 사람과 신(神)이 공존하여 신이 문화를 전할 때 하늘이 무너지고 땅이 갈라질 위험에 처했으나 여와가 하늘을 보충하여 인류를 붕괴의 위험에서 구해 주었다. 이로부터 사람과 신,사람과 자연의 관계가 확립되어 하늘을 공경하고 신을 숭배하는 것이 고대인들 속에 뿌리 박게 되었다.
황제(黃帝)가 세상에 나와 오천년 반신(半神) 문화의 서막을 열어 놓았다. 탁녹(涿鹿)에서 싸워 뭇 부족장들을 이기고 판천(阪泉)에서 회맹(會盟)하여 중국을 통일하였다. 백관(白官)을 세우고 법규를 제정하였으며 현명하고 유능한 자를 선발하여 건곤을 안정시켰고 봉선(封禪)하여 하늘에 제사를 지내고 천하를 크게 다스렸다. 가옥을 만들고 농업을 가르쳤으며 역법(歷法)을 정하고 문자를 만들었으며 천지를 관찰하고 천하에 도(道)를 행하여 5천년 찬란한 문화를 열어 놓았다.
그중에서도 가장 놀라운 것은 황제가 득도(得道)에 성공하여 만민(萬民)이 보는 앞에서 사람이 신이 되는 장관을 펼쳐보였다는 것이다. 형산(荊山)에서 솥[鼎]을 만들고 백일비승(白日飛昇)하여 중화 민족의 가장 신성(神聖)한 한 장면, 즉 신이 사람을 창조하였을뿐 아니라 사람도 도를 얻으면 신이 될수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춘추시대(대략 BC 520년 경), 난세(亂世) 중에 성인(聖人)이 세상에 오시니 함곡관(函谷關)아래에서 노자가 『도덕경』,오천자를 남겨 놓았다. 이 책은 수도(修道)의 오묘한 신비를 알려 주었을 뿐만 아니라 영원한 진리의 빛으로서 중국 문화와 지혜의 원천이 되었으며 인류에게 생생세세 도를 찿고 회귀하는 종자를 심어주었다. 이리하여 생명,인체, 우주에 대해 완전하고 계통적인 인식이 이로부터 발전되었으며, 사람은 본래 하늘에서 왔기에 하늘로 돌아가야 하며, “천인합일(天人合一)”하는 수련의 문화는 유구한 역사를 흘러왔다.
그 뒤를 이어 위인(偉人) 공자(孔子)가 온갖 고생을 겪으면서, 몸소 체험하고 힘써 실천하여 “인, 의, 예, 지, 신”으로써 사람과 사람 사이에 또 사람과 사회의 윤리 관계를 다졌으며 유가(儒家) 문화를 중국 정통 문화로 되게 하였다. 그 후 불교가 서역을 통해 중원으로 전해 왔다. 불광이 비추어 중생을 널리 제도하니, 부처를 숭배하고 부처를 수련하는 좋은 기풍이 왕성해졌다. 불교는 인도에서 소실되고 하늘을 공경하고 신을 믿는 중원에 뿌리를 내렸으며 아울러 더욱 확대 발전하였다.
이리하여 “유(儒), 도(道), 불(佛)”은 중국의 삼대 정교(正教)체계로 성립되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문화의 주축과 기초가 되어 인류를 위하여 한 막(幕) 한 막 눈부신 문화를 연기하였다. 매 왕조마다 모두 운명을 다 할 때가 왔어도 문화만은 도리어 완강한 생명력으로 보존되어 왔다. 역대 왕조는 모두 중국, 이 땅에서 큰 연극의 일부분을 연기하는 것 처럼, 잠깐 무대에 나타났다가는 총총히 막을 내렸는데 문화만 남겨 놓았다.
2. 중공의 “무신론”과 전통문화는 상극이다
공산주의 라는 유령이 세상에 나타나자 아무런 거리낌 없이 다음과 같이 선포하였다.”여태껏 구세주가 없었다. 신선과 황제도 기대하지 마라. 인류의 행복을 창조하려면 모두 자신에 의거해야 한다.” 간단히 말하면 동서양을 막론하고 문화속에 몇천년간 내려온 신에 대한 사람들의 신앙을 철저히 파괴하고 신을 포기하게 하며 공산 유령이 주인이 되어 폭력 혁명으로 “낡은 세계를 철저히 파괴해 버리는 것이다.” 신앙과 전통 윤리 도덕을 포기한 사람들은 공산 유령의 선동과 지휘하에 인성(人性) 중 사악한 일면을 방종하여 제멋대로 하게 되었다.
전통 문화는 생명의 귀속(歸屬)에 관심을 가지며 천지신명을 존경하고 두려워하며 “피안(彼岸)”, “내생”혹은 생명의 근본 해탈에 대해 관심을 갖는다. 그러나 공산주의 사악한 영(靈)은 사람들로 하여금 눈앞의 현세의 것만 믿게 하고 인과응보를 부정하며 금생에 얻을 수 있는 것은 그 어떤 대가와 수단도 가리지 말아야 한다고 선전하였다. 선악의 전도(颠倒)는 공산 유령과 몇천년 래 하늘을 공경하고 신을 모시며 덕을 중히 여기고 선을 행하는 중국 전통 문화는 물과 불처럼 용합될 수 없도록 이미 정해 놓았으며, 중국 공산당은 끊임없이 폭력과 세뇌의 방식으로 중국의 전통 문화를 철저히 없애 버리려 하였고 전반적으로 부정하고 또 봉쇄하고, 격리시키고, 뜯어 고치고, 왜곡하면서 중국의 전통 문화를 바꾸려 하였다. 이 수단은 권력을 장악하고 공제하려는 목적으로서 죽을 때까지 “붓”을 틀어쥐려 한 것은 이점을 증명해 준다.
3. 중공은 어떻게 전통 문화를 전반 부정하였는가
* “무신론”을 이용하여 중국의 문화를 체계적으로 소멸
일찍이 옌안에 있을 때 마오쩌둥은 『연안 문예좌담회에서의 강화』에서 “마르크스주의의 기본 관점은, 존재가 의식을 결정한다는 것이다. 바로 계급 투쟁과 민족 투쟁의 객관 현실이 우리들의 사상 감정을 결정하였다.”
“마르크주의를 학습하는 것은 우리들이 유물변증법과 역사적 유물론의 관점으로 세계를 관찰하고 문학 예술을 관찰하려는 것이다.”
이로부터 “무신론”으로 전통 문화인 “유심론(唯心論)”을 취소하였다.”문예는 지주 계급을 위한 것인데 이것은 봉건주의의 문예이다. 중국 봉건 시대 통치 계급의 문학 예술이 바로 이러한 것들이기 때문이다.””현계단 중국의 신(新)문화는 노동자계급이 영도하는 인민 대중의 반제국주의, 반봉건적인 문화”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전통 문화는”봉건주의”, “통치계급”의 것이라는 라벨을 붙이고 중국 공산당이 영도하는 문화가 바로”신문화” 라고 하였다. 어떻게 해야 하는가? “문예는 정치에 종속된 것이지만, 그러나 또 역으로 정치에 거대한 영향을 끼친다.”그러므로 문화는 반드시 수시로 공산당 정치를 위해야 하며 공산당”유령”의 지시를 받아야 한다.
이 강화를 발표한지 얼마 지나지 않아 유명한 “옌안정풍”운동이 시작되였다. 중공은 옌안에 있던 지식인들을 향하여 최초으로 피비린내 나는 박해를 시작하였다. 지식인들은 무조건 투항하였으며 자신을 헐뜯는 외에 기본적인 전통도덕을 무시하고 우물에 빠진 사람한테 돌을 던지듯이 서로 남의 약점을 이용해 괴롭혔다. 이때부터 불량배와 룸펜프롤레타리아가 중국이라는 무대에 등장하였다.
중공은 정권을 탈취한 후 하나하나의 운동을 통하여 중국 문화를 뿌리채 뽑으려 하였다. 『무훈전(武訓傳)』을 엄격히 비판한 데로부터 마우쩌둥이 친히 『홍루몽』에 대해 연구 비판하였으며 계속하여 “후펑 반당집단”을 체포하여 호되게 비판하였다. 매번 운동 중에서 한 무리의 지식인들을 청산하였다. 1957년에 와서 “반우파(反右)” 운동 때에는 55만명의 지식인들이 죄인으로 전락되었다. 그후 『해서파관(海瑞罷官)』을 비판하였으며, “문화대혁명”을 발동하였다. 매 번 모두 전통 문화를 내걸고 동시에 지식분자들을 도살하고는 전국민으로 하여금 과거의 문화를 말하지 못하게 하였음을 어렵지 않게 보아낼 수 있다.
오직 전통 문화가 하루라도 존재하면 중공”무신론”의 정신 통제에 위협을 느끼게 한다. 그러므로 반드시 사람들과 전통문화의 연결를 끊어 버려 부단히 살인하고, 감금하고, 관리하고, 투쟁하고 비판하는 등의 방식으로 민중들을 협박하였다. 이리하여 지식인들을 서로 싸우게 하면서 자신을 비천하게 만들도록 했으며, 중공의 필요에 따라 중국 전통 문화의 본래 뜻을 멋대로 왜곡하게 하였다. 유학을 연구하는 자들이 공자를 비판하고, 도학을 연구하는 자들이 노자(老子)를 비판하였으며, “반동”, “봉건미신”, “우매하고 낙후하다”는 등의 모자를 씌워 중국 문화를 한푼의 가치도 없는 것으로 짓밟았으며, 또 그의 한 발을 “치욕의 기둥”에 올려 놓도록 하였다. 공산당 통치 하에 중국에서는 “지식”이 죄로 변했다. 이것은 중국 역사상 있어본 적이 없는 일이다.
마오쩌둥은 “3황 5제의 신성한 일들이 천애(天涯) 길손을 속였다.”고 하였다. 오천년 중국 전통 문화는 신이 문화를 전해 내려온 흔적과 수련 중의 신기한 이야기들을 많이 기록하였다. 중공은 근근히 “유심론”과 피비린내 나는 통치 수단으로 짧디 짧은 몇십년 동안에 전면적으로 전통문화를 부정하고 사회에 재앙을 입혔다. 민중들은 핍박에 의해 인류를 반대하고 우주를 반대하는 사악한 이론에 전면 세뇌당하였다.
* 사이비 과학으로 중국 문화를 파괴
진정한 과학은 부단히 미지 세계와 영역을 탐구하고 끊임없이 반성하고 총결한다. 과학의 거장 뉴톤과 아인슈타인은 모두 종교 신자들이다. 필자는 중국에서 초등학교부터 석사과정을 졸업하여 중국식의 이른바 “과학”교육을 전면적으로 받았기에 인류의 “진리”를 장악했다고 여겼다. 그러나 미국에 와서야 자신이 우물 안 개구리와 같았음을 알게 되었다. 과학은 일찍이 물질에 대한 정신의 작용을 탐색하였고 임사체험, 생명의 윤회, 지구 이외의 지혜로운 생명을 찾고 있으며 다차원 공간을 연구하는 방면에서 이미 획기적인 진전을 이룩했으며 새로운 과학 혹은 진정한 과학이 막 탄생하고 있다. 필자는 위대한 과학자들을 많이 접촉했는데 과학원 회원으로부터 노벨 의학상 후보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겸손하고 정성스런 기독교 신자들임을 알고 깜짝 놀랐다. 과학은 그들의 마음속에서 오직 세계를 인식하는 한 가지 도구에 불과하며 절대적인 진리나 혹은 유일한 진리가 아니었으며 또 신앙하는 바도 아니었다. 심지어 개인적인 흥취나 혹은 생계를 위한 하나의 사업에 불과했다. 서양에서는 과학이 사람들의 신앙을 비방하는 도구로 사용되지 않는다.
그러나 중국 공산당의 손에서 과학은 오천년 전통문화를 부정하는 도구로 변질되었다.”모든 직업 중에서 오직”과학”만이 가장 높은 직업”이라고 여기며 “중공 식의 과학”을 만들었다. 이른바 중공 식의 과학이란 바로 완전히 어떤 과학 원칙을 말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으로, 즉 과학도 정치에 복종할것을 요구하며 일체 근거는 정치적인 필요에 따라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전제 하에서 과학자도 마찬가지로 흑백을 전도하고 시비를 구별하지 않는다. 중공이 “인공위성을 띄울것”이 필요하자 과학자들은 한 무당 일억근의 산출량이 나온 것이 사실이라고 하면서 이것을 “광합작용”이라는 과학 술어를 이용하여 민중을 기만하였다. 중공이 땅과 싸울 것을 요구하자 과학자들은 중공을 위하여 인력과 자금만 낭비하는 한 무더기의 방안을 내놓았다. 중공이 중국 문화가 미신이라고 하자 과학자들은 곧 문장을 썼다.
중공이”유전자 학설”을 “유심주의”라고 하자 유전자 학파의 인물들을 “반혁명”, “특무”로 타도했지만 다음날 중공의 필요에 의해 다시 저명한 학자라고 높이 치켜세웠다. 과학의 지혜를 잃어버린 이른바”저명한 학자”들은 중공을 도와 파룬궁을 탄압하였고 조금의 인간성도 없이 다른 사람을 “반과학”이라고 모함하였다.
몇십년 이래 중공은 일부 이미 시기가 지났고 논쟁이 많은 (예: 다윈의 진화론) 한 사람의 학설을 높이 받들고는 진리라고 하면서 부단히 민중을 세뇌하고 심지어 지식인들도 세뇌시켜 전통적 중국 문화를 부정하였다. 과학적으로 일찍이 정체되어 전진하지 못하는 “어용(御用)과학자”들을 양성하였다. 예를 들면 일찍이 자연과 생태계를 파괴하여 철저히 실패한 삼문협 공정을 하였고 후에 계속 민족에게 해를 입힌 삼협 공정의 장광더우, 과학 건달 허쭤슈(何祚庥) 등 이러한 정치 인물들은 중공의 못된 자들과 어울려 나쁜 짓을 하여 중국 공산당 수중의 사람을 때리는 도구로 되었다. 일찍이 과학계의 불량배가 도리어 중공의 선호하에 권력을 남용하여 “과학자”의 신분으로 중공을 도와 중국의 전통 문화를 파괴하였을 뿐만 아니라 실력 있는 과학자들을 공격하였다. 예를 들면 저명한 수리(水利)학자 황완리(黄萬里)는 중공이 자연 법칙을 위반하는 강을 막아 제방을 쌓는 것을 반대하였기 때문에 평생동안 공격과 배척을 당했다.
장기적인 전제 통치 하에서 사람들은 “중국식 과학”에 물들어 중공의 오류로 꽉 차 있어 사상이 협애하고 고집스럽다. 특히 천박한 과학 상식(심지어 오륙십년 대의 과학 상식)을 구비하고는 미친듯이 “과학”을 숭배하는 문인(文人)들은 과학을 창도한다는 명분으로 중국의 전통 문화를 비판하고 중국 사회가 우매하고 낙후한 것은 과학이 발달하지 못하였기 때문이며 중공의 사악한 통치의 결과가 아니라고 선양하였다. 90년대 이전의 학부형들은 자녀들이 대학에 갈 때 사회과학,더욱이 중국의 전통문화를 전공으로 선택하는 것을 바라지 않았다. 예를 들면 고대 중국어, 중국 철학 등의 전공을 들 수 있다.
* 중국 전통문화를 전면적으로 변이(變異)시킴
오천년 역사를 가진 중국의 전통 문화는 일찍이 우리 민족의 혈액속에서 녹아 흐르고 있었기에 철저히 절단시키고 공산당의 의식형태 영역에서 전면적인 통치를 실현한다는 것은 일시적으로도 불가능한 것이다. 특히 중국 전통 문화 중의 선악(善惡)에 대한 이야기, 우수한 시편들은 모두 가정내에서 혹은 각종 민간 예술의 형식으로 사람이 사람에게 전하여 유전(流傳)되어 왔다. 지식인들을 모두 없애 버리고 철저히 봉쇄한다는것은 불가능한 것이다. 그리하여 중국 공산당은 천방백계로 “무신론”의 관점을 중국 전통 문화 중에 변태적으로 주입하였다.
49년 후에 출판된 당시(唐詩) 해석을 보면 민족 문화 중의 정화(精華)를 모두 “거짓, 사악, 투쟁” 등의 이념으로 해석하였다. “암담한 현실에 대한 불만”, “울분의 발산”, “이념”,”소극”,”고민” ,”미신”,”낡은 사회”등의 단어는 없는 곳이 없다. 특히 많은 시인들은 부처를 수련하거나 도를 닦던 사람들로서, 그들은 우주와 생명에 대한 총결과 수련 후의 체험을 하나 하나 시로 정제한 것이다. 이런 문화의 정수는 도리어 “낭만주의”, “환상”,”봉건”으로 해석하였다. 경전(經典)의 명편들은 일률적으로 “무신론”,”유물론” 사상을 인용하여 본래 뜻을 바꾸어 놓았다.
학생들의 교과서에서 고대 중국어를 해석한 데 의하면 전편에 “계급투쟁”, “착취”, “낡은 사회”등 중공의 술어가 관통되지 않은 곳이 없다. 역사의 배경은 “암담한 현실”이며 인민은 꼭”안심하고 살수 없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50년 이래 중공이 이른바 전통 문화에 대한 “비판적 계승”이다. 심지어 49년 이전에 학식이 있었던 지식인들도 몇십년 동안 공산당의 영향을 받아 경전에 대한 해석과”4서5경”의 해석에 일률적으로 중공 당문화의 라벨을 붙여 “유물변증법”이라는 야만스런 이름으로 젊은 세대들을 아리숭하게 만들었다.
전통 문화는 이 50여년 동안 파괴되고 소멸되었다. 책을 불태우고 경전을 훼멸하고 책을 금지하고 글자를 간체(簡體)로 개변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중국의 진실한 역사와 문화를 영원히 잊게 만들고 접촉하지 못하게 하였다. 한자를 간체로 고친 것은 전통 문화와의 연락을 철저히 끊어 놓아 사람들로 하여금 다시는 옛날 책을 알아볼 수 없게 한 것이다.
4. 전통 문화를 훼멸한 후 진정한 암흑시기
중공은”5.4″운동 중에 일체 전통 문화를 부정하는 과격한 생각을 가져다 전통 문화를 압살하는 운동에 전면적으로 멋대로 끌어들였다. 중공은 역사를 완전히 왜곡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과거 중국의 일체는 모두 봉건적이며 부패하고 낙후한 것이라고 오도하였다.
사실 중공이 제일 부패하다고 한 청조 1840년에 중국의 GDP는 세계에서 제1위였고 세계의 3분의 1을 차지하였다. 손중산(孫中山) 선생이 창건한 민국 초기, 중국 GDP 생산량은 세계의 27%를 차지하였고 민국 11년에는 GDP가 12%로 떨어졌다. 중공 건국시에는 본래 기반이 있었기에 중국의 GDP는 세계의 5.7%를 차지하였으나 작년에는 중국의 GDP가 근근히 세계의 2.1%를 차지하였다. 현재 공산당의 통치하에서 중국은 세계에서 진정 빈곤하고 낙후한 국가로 되었다. 중공이 통치한 후 지금까지의 시기는 중국 역사상 가장 어두운 시기였고 비정상적으로 사망한 사람들의 수가 8천만 명을 초과하여 중국 역시상 어느 왕조가 붕괴될 때보다도 더 심했다. 역대로 왕조가 붕괴되어도 모두 우리 민족에게 자랑할만한 문화 유산을 남겼으나, 중공은 후대들에게 끊임없는 재난만 남겼다. 이것은 중화 민족 역사의 오점이다.
그러나 중국 공산당이 전통 문화를 압살, 제거, 변이(變異)시키고 왜곡했으며 장기적인 세뇌를 하였기에 사람들은 진실한 전통 문화를 이미 이해할 방법이 없게 되었다. 80년 대, 중국 대지에서는 중국 문화에 대한 반성 운동을 시작하였다. 이번 운동 중에서 중공의 죄악을 진정으로 반성할 수 없었기 때문에 중국 전통 문화의 본원(本源)을 바로잡지 못했으며 오히려 암담한 독재, 중공이란 사악한 영(靈)의 부체로 민족에게 재난과 퇴보를 조성하여 중국 전통 문화에 뒤집어 씌웠다. 또 공산당의 박해 하에 민족이 쇠락한 것을 민족 문화가 선천적으로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하였다. 의심할 바 없이 “문화대혁명”(당연히 문화의 생명을 크게 개혁했다)후의 전통 문화에 설상가상으로 재난을 입혔다.사람들은 고통스런 사색 중에서 중공이 중국 전통 문화를 철저히 훼멸시킬 때 사람들에게 강요한 사유방식, 논리, 이념을 떨쳐나올수 없었고 중국의 개혁은 중국의 전통 문화를 배척해야만 한다고 인식하였다. 그러나 사실 진정으로 배척해야 할 것은 중국 공산당 그 자체이다.
조금도 의심할 바 없이 서양 과학은 사람들에게 물질상에서 아주 큰 만족을 가져다 주었고, 서양의 민주 선거는 독재와 권력의 부패를 효과적으로 억제하였다. 그러나 “과학”과”민주”는 중국에서 창성할 방법이 없었다. 왜냐하면 바로 중국 공산당의 사악과 그 깡패 본성 때문이다. 대만이나 한국과 비교해 보면 일목요연 하지 않은가? 냉전 전에 공산당 통치 하에 있었던 국가는 모두 공산당이 붕괴된 후 민주 선거를 실현하지 않았는가? 그러므로 중국의 전통문화와 독재정치에는 아무런 필연적 연결이 없는 것이다.
서양의 민주 제도는 신(神)에 대한 신앙, 신이 인간을 만들 때의 평등과 생명을 박애(博愛)하고 존중하는 등 보편적인 세상 원칙을 준수하는 것 등등에 기점을 두었다. 이번 미국의 대선에서 오하이오 주에서 치열한 싸움이 벌어졌으나 사람들이 본 결과는 무엇인가? 일종 가치로 승부를 가르고 민중들의 전통 가치관에 대한 인정을 자신의 사업 수입보다 더 중시하는 일방이 승리하였다.
특별히 우매하고 음침한 일부 영화들이 국제적인 상을 획득하여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 세대들로 하여금 이것이 바로 중국 전통 문화라고 오해하도록 만들었다. 사실 야만적이고 냉혹하며 도덕이 없고 심리가 어두운 이것은, 바로 사람이 전통에서 멀어진 후의 진실한 체현이다.
90년 대는 황금만능의 시대가 되었다. 중공은 지혜가 있는 지식인들에 대해 의연히 무력의 수단을 쓰고 있다. 약한 단체의 이익을 박탈하는 동시에 지식계층에 대한 매수(買受)를 더 강화하여, 사회 도덕이 전면적으로 미끄럼질치게 만들었고, 지식인들의 부패와 사회의 부패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파룬궁 문제에서 중국의 지식인들은 단체로 타락했는데 이는 50여년 이래 중국 공산당이 지식인들에 대하여 정체적으로 정신과 지혜를 소멸시킨 것을 실증한다. 즉 담이 작고 교활하며 후안무치하며 전통문화에 대해 무지하고 사상이 협애하고 머리가 빈약하며 타인의 생명에 대해 경시하는, 이것은 파룬궁을 탄압하는 이번 천지를 뒤덮는 여론의 “성토”속에서 남김없이 표현되었다. 단지 이번에는 지식인들이 주동적으로 협조했을 따름이다.
중국 공산당의 중국 전통 문화에 대한 멸절은 중화민족에게 심각한 재난을 가져다 주었다. 어제의 예의지국이, 도덕이 부패하고 인심이 비열하며 사기로 재해를 입히고 초조하게 성공을 바라며 신을 믿지 않는 자들이 멋대로 나쁜 짓을 하며 돈을 위해서라면 온갖 나쁜 일을 다하는, 부패한 나라로 변했다. 중국의 토지, 생태 환경, 자연 자원이 중공의 통치 하에 풍전등화 처럼 위험에 처했고, 도처에 하늘이 노하고 사람이 원망하는 소리가 들리며 재화가 끊이지 않고 있다. 비틀어진 인간성과 팽창한 욕망은, 중공 깡패들의 추동(推動)하에 사회 체제가 수시로 붕괴되려 하고 있는데 지식인들은 줄곧 여러 가지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경고하고 있다. 유일한 해결책은 “반인류”, “반우주”, “반인간성”이란 중국 공산당의 독해(毒害)를 깨끗이 제거하고 중국 전통문화 중의 신(神)에 대한 바른 믿음을 되찾아, 중공이란 사악한 영체의 통제에서 벗어나 인간성의 광명을 향해 나아가는 것이다.
(하편에 계속 이어집니다)
문장발표 : 2004년 12월 9일
문장분류 : 정견평론
원문 위치: http://www.zhengjian.org/node/30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