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심해(莫心海)
【정견뉴스】
NASA/ESA 허블 우주 망원경의 이 이미지에는 다양한 색채와 활력으로 가득하다. 이번에 촬연한 지역은 지구에서 약 5900광년 떨어진 은하수 전갈자리에서 IRAS 16562-3959로 알려진 비교적 최근에 별이 형성된 곳이다.
이 이미지는 NASA 허블 광시야 카메라 3으로 촬영했다. 이 이미지의 미세한 색상 차이는 4개의 독립적인 필터를 거친 결과물이다. 이 얇은 특수 소재 스트립은 기기의 광 센서 앞을 미끄러지듯 통과하여 관측할 때마다 특정 파장의 빛이 통과할 수 있게 한다. 특정 파장의 빛은 해당 영역의 구성, 온도 및 밀도를 알려줄 수 있기 때문에 이 이미지는 아주 유용하다.
이미지 중앙에 있는 IRAS 16562-3959는 아직 형성 과정에 있는 거대한 별(태양 질량의 약 30배)을 품고 있다. 그림자 구름은 허블이 관측한 근적외선 파장의 빛을 차단하는 먼지가 너무 많아서 희미하게 보인다. 그러나 근적외선은 주로 거대한 원시 별의 강력한 제트가 먼지를 제거하는 왼쪽 위와 오른쪽 아래 측면에서 새어 나온다. 이와 같은 놀라운 허블 다중 파장 이미지 장면은 은하계에서 가장 거대하고 밝은 별이 어떻게 형성되었는지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자료출처: https://science.nasa.gov/missions/hubble/hubble-views-a-massive-star-forming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8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