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일(長日)
【정견망】
최근에 나는 정견망 천음(天音) 사이트에서 여성 독창 《천제(天梯)–하늘 사다리》라는 노래를 우연히 들었다. 이 노래는 선율(旋律)이 아름답고 깨끗해서, 마치 내 마음의 문을 부드럽게 열어주는 비범하고 탈속(脫俗)한 힘이 있는 것 같았다. 나는 비록 파룬궁을 수련하진 않지만, 이 노래를 들었을 때 말로 형용할 수 없는 감동과 심령(心靈)의 승화를 느꼈다.
음악의 힘
음악은 세계 공통의 언어로, 문화와 신앙의 경계를 초월해 사람 마음에 직접 와닿는다. 《천제》는 세속적인 유행가와는 다르다. 이 음악의 오묘하고 심오한 선율은 마치 하늘에서 내려온 듯하며, 맑고 순수한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선율이 울려 퍼질 때마다, 내 마음은 마치 따뜻한 힘에 둘러싸인 것처럼 저절로 차분해지고, 삶의 번잡함과 번뇌를 잠시 잊게 한다.
천제의 상징
“천제(하늘 사다리)”란 이미지는 내게 많은 연상을 불러일으킨다. 인생의 여정에서 우리 각자는 보이지 않는 사다리를 오르는 것과 같은데, 끊임없이 좌절과 혼란, 희망과 추구를 경험한다. 이 노래의 가사는 빛과 진리로 향하는 길을 알려주는데 비록 도전으로 가득 차 있지만, 사람들에게 희망과 확고한 신념을 준다. 비록 파룬궁을 수련하지는 않지만, 나는 이 노래가 전하는 정신적인 힘을 느낄 수 있다. 그것은 세속의 혼란을 초월해 선(善)을 향하고 향상을 추구하는 것이다.
내심의 공명
아마도 모든 사람의 내심 깊은 곳에는 다 정토(淨土) 즉 거짓과 증오 및 고통이 없는 세상에 대한 갈망이 있을 것이다. 이 노래는 선량하고 순진하며 신념을 지키는 사람들이 역경 속에서도 의연히 초심(初心)을 지키며 세속의 거센 흐름에 휩쓸리지 않는 것을 떠올리게 한다. 아울러 나도 이 경박한 사회에서 종종 길을 잃고 당혹감을 느끼지만, 《천제》의 선율은 어떤 상황에서든 내심의 선념(善念)을 굳게 지키며 빛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일깨워 주는 듯, 심령의 평온을 가져다준다.
나는 비록 수련인은 아니지만, 《천제》라는 이 노래를 들으면서 정신과 신앙에 대해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되었다. 이것은 단순한 한 수의 노래가 아니라, 현실과 심령 깊은 곳을 연결하는 보이지 않는 다리와 같다. 이 노래를 들으면 번잡한 세속에서 잠시나마 편안함과 인도를 찾을 수 있다. 내 생각에 진정으로 아름다운 음악은 단지 귀로 즐기는 것만이 아니라, 사람 마음을 움직이며, 이를 통해 희망과 선량, 현실을 초월하는 빛을 느끼게 할 수 있다. 《천제》는 바로 그런 노래이고, 바쁜 일상 속에서 내게 심령의 위안을 주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56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