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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문화는 우리 중국인의 뿌리이다.

주정도

【정견망】

오늘날 이 시대는 각성하고 진상을 이해하는 시대이다. 중국 공산당의 당 문화가 오늘날의 중국인들에게 무엇을 가져다주었는지, 대륙에 있는 중국인들은 이미 깊이 공감하고 있다. 중국 공산당의 역행, 특히 파룬궁 박해는 중국인들에게 얼마나 많은 재앙을 가져왔는지, 정보 봉쇄로 인해 중국 본토의 국민들은 거의 알지 못하지만, 2020년부터 시작된 이 몇 년간의 대유행병에 대해 모든 중국인들은 공감하고 있다.

​얼마나 많은 가족이 전염병을 제때 치료받지 못해 목숨을 잃었는지, 봉쇄된 도시의 절망과 무력감, 인터넷에서 진실을 말하면 다음 날 어떻게 자신을 드러내야 하는지, 낙마한 중국 공산당 관리들이 드러낸 거대한 탐욕과 몰래 키운 정부(情妇)의 숫자, 백성들의 생사는 아무도 묻지 않고 여전히 부추처럼 목숨이 잘리고, 중국 공산당의 고위층 내분이 사람들의 식탁에 화제로 오른 일 등 중국인들에게 마땅히 있어야 할 문화 생활은 전혀 없다.

중국인은 천지신불을 반대하는 당문화에 어쩔 수 없이 사로잡혔다.

​중국 공산당의 사악한 당 문화는 우리 중국인이 가져야 할 것이 아니며, 중국 공산당은 우리 중국인에게 다양한 재난의 근원이다. 한 네티즌이 영혼의 질문을 한 적이 있다: 우리의 국토 면적은 세계에서 가장 크지도 않고, 해발도 가장 낮지도 않은데, 왜 중국 대륙 곳곳이 침수되었을까? 크고 작은 재난이 끊이지 않는가? 중국 공산당은 우리에게 “당의 말을 듣고, 당을 따르라”고 했는데, 왜 전염병도 “당을 따르고” 있는가?

​바로 우리가 전통 문화의 뿌리를 잃었기 때문이다! 누군가는 이렇게 말할 것이다: 중국 공산당이 이렇게 오랜 세월 동안 전통문화 회복에 힘쓰고 있지 않나요? 외국에서도 공자학원을 열어 전통문화를 홍보하고 있지 않습니까?

​우리는 간단한 논리로 생각해 보자. 중국 공산당은 정권을 찬탈하기 시작하면서 끊임없이 운동을 벌였고, 전통문화를 한 걸음씩 없애려 했다. 특히 10년간의 문화대혁명은 전통문화를 거의 파괴했으며, 비록 할아버지와 할머니 세대의 뇌에 남아 있던 약간의 전통문화도 중국 공산당 이후의 개혁개방에 의해 충격을 받아 하나도 남아 내려오지 않았다. 아버지 세대는 여전히 “덕을 쌓는다, 덕이 부족하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었으나, 그들이 돈과 좋은 삶을 갈망하는 것을 억제할 수 없었다. 돈을 위해서 조금씩 한계선이 없어졌고, 사회 풍조는 점점 나빠졌다. 즉, 정경유착, 불량식품, 음란, 도박, 마약 등이 만연하여 재앙이 되었다.

오늘날과 같이 도덕적 기준이 이미 이렇게 낮은 수준으로 훼손된 상황에서, 중국 공산당이 전통문화를 다시 선전하는 것은 다른 의도가 있는 것일까? 하지만 전통문화를 더욱 파괴하는 상황에서 중국인들에게 당 문화를 끊임없이 주입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진정한 전통문화 반을 운영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데, 왜 전통문화라는 명목으로 외국에서 공자학원을 대규모로 운영하는지, 그 안의 죄악을 국내의 중국인들은 잘 보아낼 수 없다. 지금의 외국인도 깨어나 중공의 양두구육이란 사악함을 깨닫고, 많은 공자학원이 중단되었다.

전통문화가 얼마나 좋은지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고대 사회가 어땠는지는 당 문화 속에서 연구해도 진정한 답을 얻을 수 없었다. 내 경험에 대해 말해보겠다.

나는 1970년대에 태어났다. 내가 철이 들었을 때, 문화대혁명은 이미 끝났고, 그때의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는 전반 사회도덕 표준에 묶여 아직도 약간의 전통적인 관념을 가지고 있었다. 비록 중국 공산당의 소위 개혁개방의 충격을 받았지만, 적어도 80년대 초중반에는 사람들의 순박한 면모를 느낄 수 있었다. 남녀가 만나면 부끄러워하고, 마을의 한 집에 일이 있으면 온 마을이 도와주고, 사람이 만날 때 항렬의 호칭이 있었다. 아무리 건방진 사람이라도 단지 감히 “하늘이 첫째고 내가 두 번째”라고 말하며 하늘의 존재를 승인했다.

누구 집에 좋은 일이 있으면 조상이 덕을 쌓은 덕분이고 누구 집에 재수 없는 일이 있으면 벌받는 것이라고 했다. 바로 선악보응의 관념으로 시비를 가렸다.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우리를 교육할 때 강조하신 것은 인간이 되는 교육, 걸음걸이, 어른에게 말하는 태도, 앉는 자세 등이었다. 우리에 대한 학습은 자연스러움에 따르라는 것이었다. 할아버지, 할머니는 우리에게 인과응보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으며,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이 매우 좋았다.

​내가 고등학교 때 학생들에게 한 가지 이야기를 들려준 적이 있다. 그것은 중국 공산당이 인위적으로 초래한 3년간의 가장 어려운 시기였다. 중국 공산당은 이를 3년 자연재해라고 불렀다. 어떤 사람은 자기 마을의 과부가 땅에 몰래 동과(박의 일종)를 반쯤 묻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데, 집에는 아이가 배가 고파서 엉엉 울어댔다. 정말 방법이 없어서 한밤중에 그 박을 몰래 파내어 동과죽을 끓여 가족의 생명을 구했다.

​이튿날 아침, 이 마을의 과부가 우는 소리가 들렸고, 가까이 가보니 과부가 누가 땅에 묻은 동과 반을 훔쳐서 우리 아이가 굶어 죽었다고 욕하는 소리가 들렸다. 그래서 그는 부끄러움을 못 이겨 그날 밤 과부집 문 앞의 버드나무에 목매달아 죽었고 이런 식으로 사죄했다. 당시 학생들은 모두 믿을 수 없다고 느꼈다. 사람이 왜 이렇게 바보 같은가? 당신이 물건을 훔쳤다고 스스로 말하지 않으면 누가 알겠는가? 고서에 묘사된 한 마디 약속 때문에 목숨을 잃는다는 것은 오늘날의 중국인들이 더 이해할 수 없는 일이다. 도의를 위해 문인은 간언하다 죽고 무인은 전쟁에서 죽는데 오늘날의 중국인들은 이해하기 어려우며, 고대인들이 어리석고 머리가 너무 단순하다고 생각한다.

중국 공산당의 당 문화는 중국인의 사고방식을 완전히 변이시켰으며, 이는 단번에 바뀐 것이 아니라 중국 공산당이 한 걸음씩 변이시킨 것이다. 지난 세기 80년대 이전, 중국 공산당은 노골적인 정치 운동을 통해 폭력적인 방식으로 거짓, 사악, 투쟁을 중국인에게 주입했다. 1980년대 이후 이른바 개혁개방을 통해 외국의 좋지 않은 것들을 대륙에 들여와 사람의 욕망, 돈과 권력에 대한 탐욕을 증폭시켰고, ‘사람이 자신을 위하지 않으면 하늘과 땅이 벌한다’는 말이 좌우명이 됐고, ‘양심은 한 근에 얼마냐’는 식으로 부당이득이 사람들의 말버릇이 됐다.

​90년대 장쩌민이 집권했을 때, “소리죽여 큰 돈을 벌자”고 제안했다. 돈만 모을 수 있다면 어떤 수단이든 쓸 수 있으며, 인간의 사상은 날카롭고 사악해졌다. 그때는 사람의 도덕 수준이 하루가 다르게 하락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많은 노인들이 받아들이지 못하고, 몰래 장쩌민을 좋은 사람이 아니라고 욕하고 있었다. 이 시기에 파룬궁이 전해지기 시작했고, 그 엄격한 심성요구와 간단하고 배우기 쉬운 특징으로 인해 빠르게 인기를 끌었다. 많은 중국인은 그 속에서 중화민족의 부흥에 대한 희망을 느꼈다.

​하지만 중국 공산당의 사악한 본성은 장쩌민의 강한 질투심과 결합하여, 민심과 여론을 무시하고 1999년 7월 20일 파룬궁 수련생들에 대한 잔혹한 박해를 감행했다. 오늘날까지 중국 공산당은 파룬궁에 대한 박해를 포기하지 않았다. 해외 파룬궁 수련생들로 구성된 션윈예술단은 매년 전 세계를 순회하며 노래와 춤의 형태로 중화 5천 년의 전통 문화를 선보인다. 가는 곳마다 모두가 칭찬하지만, 중국 공산당은 이를 뼈저리게 싫어하고 두려워하며, 곳곳에서 소란을 피우고 파괴한다.

​무엇때문인가? 전통문화야말로 우리 중국인의 뿌리이며, 그 풍부한 신운 내포는 몇 세대에 걸친 중국인을 육성하고 많은 혜택을 주고 있기 때문이다. 전통문화는 진실을 숭상하고 선을 지향하며, 좋은 사람이 나쁜 사람이 되지 않도록 강조하고, 인, 의, 예, 지, 신을 강조하여 생명이 너무 일찍 부패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하지만 중국 공산당의 당 문화는 직접적으로 나쁜 사람을 만들기 위해 달려왔다.

​전통문화 유산을 가진 중국인이 어찌 나쁜 사람이 되려고 하겠는가, 그래서 중국공산당은 수십 년의 갖가지 소동을 거쳐 중국공산당 국민의 사상을 변이시키고, 좋고 나쁨을 구분하지 않으며, 수련문화는 조금도 없고, 신불의 하늘의 이치 등에 대해 이야기하면 모두 봉건미신이 되고, 오늘날은 과학, 무신론, 진화론, 투쟁 철학을 이야기해야 한다. 이는 전통문화에 역행하는 것이며, 완전히 업을 지어 업보를 받는 악행이다. 중국 공산당이 파룬궁을 박해하자, 중국인들은 이것이 큰 업을 짓는 악행임을 느끼지 못하고 중국 공산당의 또 다른 정치 운동으로 대했다.

​전통문화를 잃으면 중국인은 마르크스-레닌 자손이 되어 더 이상 염황 자손이 아니며, 죽은 후에는 마르크스를 만나러 갈 수밖에 없다. 마르크스는 어디에 있는가? 지옥에 있다. 중국인들은 모두 중국 공산당의 당 문화에 속아 지옥에 가는 무서움을 전혀 느낄 수 없고, 생명이 파괴되는 무서움도 느끼지 못한다. 이것이 바로 중국 공산당이 원하는 것이지, 신불이 원하는 것이 아니다.

파룬궁 수련생이 사람들에게 진상을 알려주는 것은 사람을 구하고, 세상 사람에게 올바른 생각과 양심을 일깨우며, 중국 공산당의 악마적 본질과 죄악의 목적을 알려주는 것이다. 또한, 중국 공산당의 당, 단, 대 조직에서 탈퇴하도록 설득하는 것도 사람을 구하는 것이다. 전통문화를 부흥시키고 전통의 길로 돌아가는 것도 사람을 신으로 되돌아가도록 이끄는 길이다. 이것은 중국 공산당의 목적과 완전히 반대되므로, 중국 공산당이 파룬궁을 끊임없이 박해하는 것이다.

당 문화를 버리고 전통문화로 돌아가 좋은 사람이 되는 것이야말로 우리 중국인이 선택해야 할 생활 방식이며, 이것이야말로 우리 중국인의 뿌리이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7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