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제자의 마음이 제 위치에 도달하면 신당인 스팩태큘러를 보러 오는 생명도 제 위치에 도달
작가:미국대법제자
【정견망 2006년 12月07日】
개인적으로 신당인 스팩태큘러는 다른 공간에서 공연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이미 정해졌다고 이해한다. 매 좌석 모두 중생들에게 잘 배치해 놓았다. 대법제자가 티켓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만약 어떠한 관념도 지니지 않고 행한다면 중생들은 아주 빨리 제 위치에 도달할 것이다.
만약 신당인 스팩태큘러의 티켓판매가 예상보다 저조하다면 그것은 바로 우리의 마음이 제 위치에 도달하지 못하여 우리의 행동이 아직 따라오지 못한 것이다. 우리는 진정으로 생명의 본원에서 사부님을 믿고 법을 믿고, 정체적인 형세의 개관에 결정적인 작용을 일으켰는가. 신당인 스팩태큘러는 한차례 공연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 또 하나의 교량으로서 이 교량은 생명으로 하여금 미래로 나아가게 할 수 있다. 대법제자가 바르게 행하면 신당인 스팩태큘러는 이 역사시기에 그가 마땅히 있어야 할 작용을 충분히 발휘할 것이며 어떠한 요소도 가로막지 못할 것이다.
일부 지역 신당인 스팩태큘러의 티켓판매가 예상보다 못하는 소식을 들었을 때 우리가 어떠한 기점에 서서 도울 것인가는 아주 중요하다. 우리는 마음속으로 티켓판매의 길이 순탄하지 못하다는 교란과 가상을 승인하지 말아야 하고 묵인하지 말아야 하며 그 속에 빠져서 행하지 말아야 한다. 대법제자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하는 것이다. 부동한 심태는 부동한 효과를 가져온다.
우리가 뼛속으로부터 정말로 대법이 우주의 미래를 창조했다고 믿을 것인가 아니면 육안으로 보고 들을 수 있으며 감수한 이번 차례 인류사회 속의 일체를 믿을 것인가. 일부 일들을 놓고 말할 때 만약 우리 대법제자의 심태가 안정되지 않고 마음이 바르지 못하면 펼쳐지는 것은 전부 가상인바 근본에서부터 그것을 승인하지 말아야 한다. 대법제자는 오늘날의 풍류인물이고 중생이 구도될 수 있는 유일한 희망이다. 우리는 법의 요구에 따라 행해야 하고 열심히 행해야 한다. 우리가 어디까지 해낼 수 있다면 어디까지 열리는 것으로 가상에 미혹되지 말아야 한다.
개인적인 이해로, 신당인 스팩태큘러의 상당 부분 티켓은 더 많은 중생을 구도하기 위해 배치한 것이다. 우리는 이 한 점을 홀시할 수 없다. 오늘날 해외의 중국인들, 그들 중 아주 많은 사람들이 중국과 해외를 자주 다니고 있다. 그들은 진상을 안 후 역시 전파의 작용을 일으킨다. 우리는 이 방면에서 마음을 쏟은 적이 있는가. 그들은 대륙에 모두 친지와 친척들이 있다. 만약 모든 해외 화교들이 진상을 안다면 중국 민중으로 하여금 진상을 전면적으로 파악한 후 3퇴에 얼마나 큰 작용과 힘이 있겠는가.
사부님께서는 《2003년 정월 대보름 미국 서부법회에서의 설법》에서 수련생의 문제에 이렇게 해답해 주셨다.
“국외에 있는 중국사람은 중국대륙과 얽히고 설킨 연계가 있다. 친척 친우가 모두 중국에 있으며 많은 사람은 늘 오고 가고 있다. 그들은 대법의 국제적인 형세를 보았기에 국내에 가서 이야기할 것이며 그들의 친지와 친구들에게 이야기할 것인 즉, 그들이 바로 산 매스컴이다(活傳媒). 그들이 대법에 대한 인식이 얼마나 되고 이해(了解)하든지 아니면 이해하지 못하든지 간에 그들은 모두 이런 형세를 돌아가서 이야기할 것이다.”
티켓을 판매할 대상에 대해 분별심과 선입견이 있어서는 안 된다. 만약 어떻게 티켓을 팔 것인가를 상의할 때 어느 사람은 쉽게 받아들일 것이고 어느 사람은 받아들이기 쉽지 않을 것이며 어느 사람은 티켓을 살 돈이 있고 어느 사람은 빈곤하여 그다지 사려고 하지 않는다고 예상한다면 자신도 모르게 자신이 중요하다고 여기거나 혹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택하여 하게 된다. 어떠한 사람마음은 어떠한 결과를 촉성시킨다. 가능하게 우리는 이 일념을 감지하지 못했는데 인위적으로 생명이 구도될 기회를 제한한 것이다.
몇 년 전 어느 날 나는 한 동수와 함께 대법제자가 없는 몇몇 도시에 가서 진상자료를 배포하려고 계획했다. 우리가 고속도로에 진입해서 절반 정도 이르렀을 때 동수가 갑자기 “큰 일 났네, 기름이 없어요. 나올 때 기름 넣는 것을 깜빡했어요.”라고 말했다. 나는 우리 함께 사부님의 도움을 구하자고 했고 동수는 더 말하지 않았다. 한참 지나서 우리는 순조롭게 주유소에 도착했고 또한 계획대로 몇몇 도시를 돌면서 진상자료를 배포했다.
우리가 티켓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지나치게 결과에 집착하지 말아야 한다. 단체티켓을 판매하는 것은 좋은 방법이 이다. 만약 구하는 마음을 지닌다면 목적은 티켓을 빨리 더 많이 팔겠다면 이는 수련에서 제거해야 할 마음이다.
일이 많을 때 법공부와 연공을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한다. 만약 일하는 마음을 지니고 전부 일속에 투입되면 입에서 나온 말은 힘이 없고 예상 효과에 도달하지 못한다. 대법제자가 오늘날 얼마나 많고 많은 일을 해도 이는 수련을 대체할 수 없다. 대법은 엄숙한 것으로 표준이 있다. 진정으로 형식에 흐리지 않고 법공부를 하며 씬씽(心性)을 제고할 때면 아주 많은 일에서 돌파와 진전이 있을 것이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끊임없이 법의 더 높은 층차의 표준과 요구에 도달했을 때 사부님과 바른 신들은 그 한 층의 법을 우리에게 펼쳐보일 것이고 우리 사람 이 곳에서 해야 일들은 열릴 수 있다. 일부 동수들은 문제에 부딪치기만 하면 밖으로 밀고 다른 사람의 부족점만 본다. 다른 사람의 잘못된 점만 보면서 반대로 남은 어느 부분을 잘했고 자신은 어디가 부족한가를 보지 않는다.
눈앞의 형세가 어떠하든지 막론하고 우리는 마땅히 정념을 확고히 하고 사부님을 믿고 법을 믿어야 한다. 대법과 대법제자가 세간에 설치한 바른 마당은 끊임없이 속인 배후의 사악한 요소를 청리하고 있고, 사부님의 무량한 자비는 중공의 거짓말에 기만당한 해외 화교들이 현장에서 스팩태큘러를 보면서 구도될 기회를 직접 주셨다. 우리가 어떠한 관념도 지니지 않고 걸어 나온다면 인연을 맺을 수 있는 생명과 연을 맺을 수 있다. 걸어 나와 이 일체는 모두 사부님께서 배치해주셨고 우리는 공연을 볼 생명을 만나러 가는 것이라는 이 일념을 확고히 해야 한다. 이 속에서 조건 없이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것을 원용하는 것은 우리가 마땅히 해야 할 것이자 또한 반드시 해야 할 것이다.
발표시간:2006년 12월 7일
정견문장:http://www.zhengjian.org/zj/articles/2006/12/7/41282.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