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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법을 인식하는 상태에서 벗어나 대법 중에서 승화

글/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오늘 ‘전법륜’에서 “나는 인체과학을 연구함에, 사람의 사유는 일종의 변혁(變革)이 일어나야 하며, 속인의 그런 추리방법과 문제를 인식하는 방법으로는 그러한 초상(超常)적인 것을 인식할 수 없다고 말한다”를 읽었을 때 진동이 일어났다.

생각하면 10년 전 내가 죽음의 관을 넘길 때 완전히 수련해 나갈 수 없을 것 같았다. 그때 절망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하지만 신변의 동수는 “당신은 자기만 수련하는 것이 아니라 장래 다른 사람을 도와야 합니다.” 당시 그 말을 듣고 불가사의하다고 느꼈다. 내가 떨어져 내려가려 하는데 어떻게 다른 사람을 도울 수 있단 말인가? 그러나 내심 깊은 곳에 이 말은 사부님께서 그의 입을 이용해 나를 점화하시는 것임을 느꼈다. 10년 후인 오늘, 나는 확실히 나를 수련할 뿐 아니라 남을 도울 수 있게 됐다. 어떻게 도달했는가, 어느 때에 도달했는가, 나도 모른다. 그저 법 중에서 수련하니 나도 모르게 도달했다.

또 한 가지 일이 있는데 한동안 진상을 말할 수 없었다. 그런 장애는 일보도 나갈 수 없을 정도가 됐다. 마음속에 그런 날마다 밖에 나가서 대면해 진상을 말해 중생을 구도하는 동수들을 부러워했다. 갑자기 사부님의 일념이 내게 들어왔다. “당신도 장래에 널리 사람을 구할 수 있다.” 당시 거의 놀라 멍해졌다. 이런 상태에서 어떻게 가능할까? 오늘에 이르러 나도 법 중에서 어떻게 날마다 진상 자료를 갖고 대면적으로 광범위하게 중생구도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해냈다.

현재 생각하니 무엇 때문에 나는 이전에 자신이 매우 뒤떨어졌고 법이 요구하는 높은 표준에 도달하는 것이 정말 어렵다고 느꼈을까? 바로 나는 “속인의 그런 방법으로 추리 인식하고 문제를 인식하는 방법으로 그런 초상적인 것을 인식했기” 때문이다. 속인의 추리에 따라 뒤죽박죽인 상태에서 높은 표준에 도달하려면 매우 힘든 승화의 과정을 거쳐야 하며, 일보씩 걸어야 하고 가는 과정은 매우 어렵고 최후에 또 반드시 도달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하지만 대법 중에서 수련하면 이렇지 않고 일체 불가사의한 기적이 일어난다.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말씀하셨다. “어떠한 心性(씬씽)이든 모두 있으며, 그가 얼마만큼 높이 깨달을 수 있으면 곧 그만큼 높이 깨달으며, 누가 깨달으면 바로 그가 얻는다.” 법의 높은 정도는 생명에 대해 말하면 무한하고 불가사의하며 생각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오직 깨닫기만 하면 반드시 할 수 있고 또 순간적으로 할 수 있다.

며칠 전 내가 동수에게 나는 공안국에 가서 진상을 말해야겠다고 했다. 동수는 “나는 안 됩니다. 할 수 없으니 안 갈래요. 무서워요.” 나는 동수가 나와 마찬가지로 여러 차례 엄중하게 박해당했으며 심지어 여러 번 결과가 다 좋지 않았음을 알고 있다. 그래서 동수는 자기가 사악을 대해 진상을 알리면 자기로서는 도달할 수 없고 불가사의한 일이라고 여겼으며 또한 매우 긴 수련 과정이 있어야 조금씩 도달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것이 바로 “속인의 그런 추리 방법 문제를 인식하는 방법”으로 수련 중의 일을 대하는 것이다.

하지만 우리는 대법 중에서 수련하고 있고 “사람의 사유는 일종 변혁이 발생해야 한다.” 내심으로 관념이 바뀌고 변혁이 일어나면 무슨 어려운 수련 과정도 필요 없고 즉시 도달한다. 근본적으로 이전처럼 사악의 박해를 대면할 필요 없고 어떻게 걸어가도 박해가 없으며 스스로 표준에 도달할 수 있다. 그 밖에 사상 중 내가 이전에 잘못했다는 장애가 없고 오직 법에서 깨달으면 깨달은 만큼 해내면 된다. 수련은 사실 이렇게 간단하다.

개인적인 깨달음을 써내어 동수들과 함께 나누며 우리 전체 대법제자가 사람의 각도에 서서 신의 표준을 돌파하려 하지 말기를 희망한다. 늘 자기의 관념의 틀에서 기어 다니면 승화할 방법이 없고 제고가 느리고 결과적으로 정법이 부단히 연장되어 사부님께서 다시 우리의 제고를 위해 감당하시게 하고 중생이 우리 관념의 틀에 갇혀 구도를 얻지 못한다. 여기까지 쓰니 갑자기 사부님께서 ‘정진요지3’에 쓰신 ‘새해문안’ 중의 한 구절이 머릿속에 들어온다.

“사람의 관념으로 정법과 대법제자의 수련형식을 가늠하지 말아야 하며, 늘 사람의 마음을 써서 당신들이 인식을 제고하는 과정을 길게 늘이지 말아야 한다.”

나는 갑자기 이 구절 법 배후의 한 층 내포를 인식했고 내가 인식한 법의 사유 방법과 각도 역시 종전과 완전히 달라졌다. 심성 제고는 더 이상 종전에 사람이 법을 인식하는 그런 한 걸음씩 걸어온 것이 아니었고 신이 법에 대해 인식하는 상태(법 중에서 승화)인 것을 느꼈다. 개인의 체험이니 부족한 곳은 동수들이 자비롭게 지적해주시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www.zhengjian.org/node/247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