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사부님의 저작《홍음5》를 나는 두 차례에 걸쳐 반년 정도 시간을 들여서야 비로소 다 외웠다.중간에 한동안 항목에 협조하느라 너무 바빠서 시간을 좀 끌었다.다시 신심(信心)을 낸 김에 단숨에 남은 몇십 편을 다 외웠고 사부님의5부《홍음》을 다 외우려던 내 마음속의 큰 소원을 마침내 완성할 수 있었다.《홍음5》의 여러 작품 중에서도〈돌아가다(歸)〉가내 마음을 단단히 사로잡았다.
왜냐하면 이 경문에서 나는 사부님께서 우주 이야기를 말씀하시는 것임을 깨달았기 때문이다.하나의 천막(天幕)이 서서히 열리더니 큰 연극이 시작되었고 사부님께서는 중생구도의 홍원을 지니시고 대궁(大穹)안으로 걸어 들어오셨다.우리에게 회귀(回歸)할 희망을 주셨으며 최후에 중생이 법을 얻고 마음을 닦아 원만회귀(圓滿回歸)했다.이 장면이 내 마음을 뒤흔들었는데 인상이 아주 깊었고 감동 역시 가장 컸다.
사당(邪黨)의 무신론과 진화론이란 독약에 주입당해 사람들은 관념과 행동이 변이되었고 도덕표준이 급속히 아래로 미끄러지면서 세상 풍속이 날로 떨어지고 있다.천체(天體)는 난(難)에 처해 있고 우주에는 위기가 드리워졌지만 각계 중생들은 속수무책으로 눈물을 떨구며 절망에 빠져있었다.바로 이때 사부님께서 중생을 구도하실 심원(心願)을 품고 오셨다.우리를 구도하기 위해 사존께선 중생의 업력을 당신의 어깨에 짊어지셨고 무량한 자비로 궁우(穹宇)를 진감시키셨고,구도 받은 중생들은 마침내 아름다운 미래로 나아갔다.
전체 경문이 사람의 심금을 울렸고 하나의‘귀(歸)’자는 마치 새로운 우주는 반드시 성공하고 정법은 반드시 성공하며 대법도(大法徒)는 반드시 회귀할 수 있다는 필연적인 결과를 체현한 것 같았다.
사부님께서는 이미 우리를 위해 회귀(回歸)의 길을 깔아놓으셨는데 우리가 어떻게 해야만 이 길을 잘 걸을 수 있을까?나는 문득 깨달았다.사부님의 법은 중생을 구도해 회귀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우리 수련인은 어떻게 해야만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오직 자신의 언행을 바로잡고,자신의 심태를 바로잡으며 수련의 목적을 바로잡고 부정확한 사상과 관념을 바로잡으며 일을 할 때 기점을 바로잡으며 끊임없이 자신을 바로잡아야만,반본귀진(返本歸真)하고 심령이 회귀하고 도덕이 회귀하며 본성이 회귀해야만 비로소 진정으로‘대법 얻어 금체(金體)만들어 집으로 돌아갈’수 있고 우리가 구도한 중생들과 함께 집으로 돌아갈 수 있다.
이상은 한 가지 얕은 견해이다.
우리 함께 사부님의 이 경문을 다시 복습해보자.
돌아가다(歸)
하늘에 도(道)가 없고 땅에 덕(德)이 없어 창우가 위태한데온 하늘의 신불(神佛)속수무책에 절망의 눈물 흘리누나대궁 내 경뢰(驚雷)울려 중생을 구도하나니법륜성왕(法輪聖王)이 세상에 나와 아래로 날아가네삼계를 만들고 천법(天法)을 바로잡아 홍미(洪微)를 구하나니천지 중생의 죄업 한 몸에 짊어졌다네천체를 다시 여니 법이 바르고 건곤이 새롭나니대법 얻어 금체(金體)만들어 집으로 돌아가세
天無道地無德蒼宇危滿天神佛束手望絕淚大穹内傳驚雷救眾生法輪聖王出世向下飛造三界正天法救洪微天地眾生罪業一身背從開天體法正乾坤新得大法塑金體往家歸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60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