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모순 중에 당신이 얻는 것은 공(功)인가 아니면 업(業)인가?

글/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전법륜》에는 “우리 이 법문은 모순 중에서 당신 자신이 공을 얻게 한다.”라고 하셨다. 법은 무한한 내함이 있는데 내가 깨달은 한 점은 이는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기제(機制)다. “그러므로 당신이 어떤 모순과 마주치는 것은, 바로 당신 자신의 흑색물질이 백색물질로 전화(轉化)되고, 德(더)로 전화되게 하는 것이라고 나는 말한다.”(《전법륜》)

우리가 모순에 마주칠 때면 바로 무조건적으로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이 기제에 따라야 한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기(機 기제)를 따라 움직였다고 할 수 있는가? 어떻게 해야만 공을 얻을 수 있는가?

“우리가 만약 이런 번거로움과 마주칠 때면, 다른 사람과 마찬가지로 다투고 싸우지 말아야 한다. 그가 이렇게 한다고 당신도 이렇게 한다면 당신은 바로 속인이 아닌가? 당신은 그와 마찬가지로 다투고 싸우지 말아야 할 뿐만 아니라 당신은 마음속으로 또 그를 미워해서도 안 되며 정말로 그를 미워해서는 안 된다. 당신이 그를 미워하면 당신은 화를 낸 것이 아닌가? 당신은 참지 못한 것이다. 우리는 真(쩐)ㆍ善(싼)ㆍ忍(런)을 중시하는데, 당신의 선(善)은 더욱 있을 리가 없다. 그러므로 당신은 그와 같아서는 안 되며, 당신은 정말로 그에게 화를 내서는 안 되는데, 그가 당신을 아래위로 납작하게 만들어 고개를 들 수 없게 했다고만 보지 말라. 당신은 그에게 화를 내서는 안 될 뿐만 아니라 당신은 마음속으로 그에게 또 감사드려야 하는데, 정말 그에게 감사드려야 한다.” (《전법륜》)

“당신이 참아낼 수 있으면 당신의 업력도 제거되고 당신의 心性(씬씽)도 제고되어 올라오며, 당신의 공 역시 자라서 그것들은 한데로 용합(熔合)된다.”(《전법륜》)

법의 요구에 따라 이렇게 하면 공을 얻을 수 있는데 그렇다면 얻은 공은 어떻게 되는가?

“물론 主元神(주왠선)이 공을 얻으면 副元神(푸왠선)도 공을 얻는데, 무엇 때문인가? 당신 신체의 모든 정보, 모든 영체(靈體)와 당신의 세포는 모두 공이 자라고 있으므로 그도 물론 공이 자란다.”(《전법륜》)

사부님께서는 “공(功)이 바로 법(法)이며 법(法)이 바로 공(功)인 것으로 정신 자체가 곧바로 물질이다.”(《휴스턴법회설법》)라고 하셨다. 신체의 매 세포가 모두 법을 얻고 법에 동화되면 모두 구도된 것이 아닌가? 그러나 신체에는 또 미시적인 천체(天體)에서 대응되어 오는 무량한 중생이 있는데 그들 역시 구도되니 이는 중생구도가 아닌가, 이 얼마나 중요한가!

반대로 우리가 모순 중에서 만약 기(機)에 따라 움직이지 못하고 법의 요구에 따라 하지 못한다면 그럼 반드시 구세력의 배치를 가게 되며 그것은 훼멸의 길이다. 우리가 남들과 싸우거나 미워하거나 화를 낼 때면 그럼 싸워서 얻어온 것은 모두 업력(業力)이며 신체세포마저도 모두 업력에 잠기게 된다. 세포는 모두 중생이 아닌가! 그럼 중생이 우주특성에 부합하지 않기 때문에 도태될 것이니 이 얼마나 두려운 일인가! 모든 것이 바로 당신과 나의 일념(一念) 사이에 달려 있다.

우리는 중생을 구도하러 왔기에 우리에겐 다른 선택이 없고 오직 중생을 구도할 수 있어야 한다. 만약 하지 못한다면 중생을 훼멸하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다만 기에 따라 움직여야 하고 확고하게 법에 따라 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법을 수호하는 것이고 이것이 바로 사부님을 공경하는 것이다!

작은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63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