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동수들이 법공부 체험을 말한 것을 보고 아주 좋았는데 개인적으로 일부 깨달음이 있어 글로 써내 여러분들과 함께 토론하고 공동으로 교류하고자 한다.
이전에 법을 공부할 때에도 아주 마음이 조용했고, 아주 집중해서 법을 읽었는데, 사부님께서 주시는 깨달음이 늘 있었고 당시에 아주 좋다고 느꼈다. 최근 몇 년간 사부님의 각지설법과 99년 이전 설법을 공부하면서 나는 어떻게 법을 공부해야 하는지 더 분명하게 깨달을 수 있었다. 아울러 자신이 완전히 신사신법(信師信法)의 상태 하에서 다시 법공부를 하자 극히 거대한 제고가 있음을 발견했는데 그것은 이전의 법공부와는 완전히 다른 체험이었다. 매 하나의 페이지를 읽을 때마다 법리(法理)가 늘 펼쳐져 나왔고 로켓보다 더 빨리 제고하는 느낌이었다. 아래에서 개인의 법공부 체험을 나눠보고자 한다. 여러분들이 모두 공동으로 토론하고 정진했으면 한다.
사존께서는 99년 이전 설법 중에서 법을 공부하면서 매 한 구절 법의 표면적인 뜻을 이해할 필요가 있다고 명확히 말씀하셨다. 이것은 전에 내가 법을 공부할 때 부족했던 것이다. 나는 이에 사존의 요구에 따라 하기 시작했고, 내가 이전에 법리를 깨달을 수 있는 아주 많고 많은 기회를 놓쳐버렸음을 발견했다. 그 후 자신에게 이전에 왜 사존의 요구에 따라 법을 공부하지 못했는가? 물어보았다.
며칠 동안 끊임없이 자신을 찾은 후 신사신법이 충분하지 못했고 “법을 중시하지(以法爲大)”못했음을 발견했다. 문제를 발견했으니 그럼 문제를 해결해야 하며 반드시 해낼 수 있어야 한다. 당장에 아주 큰 공력을 들여 진정으로 해냈을 때 다시 법을 공부하니 그야말로 완전히 새로운 세상이었다.
그것은 이전에 접해보지 못했던 법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깨달음이었다. 완전히 법속에 녹아든 그런 느낌을 받았는데 제고가 아주 빨랐다. 보다 많은 법리를 분명히 깨닫게 되자 나는 더 자비롭게 중생을 구도할 수 있었고 세 가지 일을 더 잘할 수 있게 되었으며 구세력이 틈을 타지 않게 할 수 있었다. 정말로 좋았다. 아래에서 몇 가지 예를 들어 개인의 법공부 상태를 설명해보겠다. 부당한 곳이 있다면 반드시 지적해서 시정해주기 바란다.
사존께서는 《전법륜》에서 말씀하셨다.
“물극필반(物極必反)이다! 우리는 인류사회가 사전시기(史前時期) 매 차례 부동(不同)한 주기로 훼멸될 때, 모두 인류의 도덕이 극히 패괴(敗壞)한 정황하에서 발생했음을 발견했다. 현재 우리 인류가 생존하는 공간과 많은 다른 공간은 모두 극히 위험한 지경에 처했으며, 이 층차 중의 다른 공간 역시 마찬가지로서 그것도 재빨리 도망치려 하고, 그것도 고층차로 오르려 하는데, 층차를 제고하면 그것은 도망갈 수 있다고 여긴다. 그러나 어찌 말처럼 쉽겠는가? 수련하려면 반드시 인체(人體)가 있어야 하므로, 연공인(練功人)에게 부체가 달라붙는 일이 나타났는데, 이는 그 원인 중 하나다.”
첫 번째 구절에서 나는 견정하게 견지(堅持)하면 건곤(乾坤)을 되돌릴 수 있음(전반적인 국면을 전체적으로 바꿀 수 있다는 의미)을 깨달았다.
두 번째 구절에서 나는 매 한 층차에서 편차(偏差)가 발생했을 때 우주의 처리방식을 이해할 수 있게 했다.
세 번째 구절에서는 단지 층차를 제고해 자신에게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려고만 해서는 문제를 꼭 해결할 수 있는 게 아니며 자신을 바로잡고 사존의 요구에 따라 하되 신사신법(信師信法)하며 자신의 이해에 따라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올바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것임을 이해할 수 있었다.
네 번째 구절에서는 오직 사람만이 수련할 수 있음을 깨닫게 했다.
이처럼 매 한 구절마다 모두 아주 많은 내함(內涵)을 깨달을 수 있었지만 많은 것들은 써낼 수 없다. 이것은 단지 개인적으로 깨달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며 법의 내함은 너무나 큰데 매 하나의 구절이 모두 그렇다.
이상은 개인의 작은 법공부 깨달음이니 동수들의 시정과 교류를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0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