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중국 대법제자 천우(天宇)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전법륜》에서 말씀하셨다.
“당신이 이전에 병이 있던 곳은 아마 기공을 연마(練)하여 나았고, 또는 어느 기공사가 봐주어 나았다고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또 새로 들춰 나온다. 그것은 그가 당신에게 낫게 치료해 준 것이 아니라, 다만 당신에게서 뒤로 미루어 놓았을 뿐, 아직도 그 위치에 있으며, 당신에게서 현재 재발하지 않아도 장래에 재발하게 한다. 우리는 그것을 모두 들춰내야 하고, 당신에게서 모두 쳐서 내보내야 하며, 뿌리부터 전부 없애버린다.”
사부님의 법이 제자를 지시해 나로 하여금 수련 중의 일부 감오를 깨닫게 했다.
우리가 소위 모순이나 울적한 때를 만나면 이는 우리 공간장의 좋지 않은 물질이 되돌아 나온 것으로 이는 우리가 제고할 필요가 있는 것이 아닌가? 이때 만약 우리가 사부님을 생각할 수 있고 대법을 생각할 수 있다면 그럼 바르게 걸은 것이다. 왜냐하면 대법은 우주 만사만물(萬事萬物)의 근본으로 우리의 기점이 법에 서 있다면, 즉 자신을 대법 속에 놓았다면, 그럼 부동한 층차에서 당신의 근본문제가 곧 해결되는데 당신은 곧 ‘유암화명우일촌(柳暗花明又一村)’임을 감수할 수 있을 것이다.
근본적인 문제란 다시 말해 신사신법(信師信法)에 대한 검증이다. 우리는 대법이 육성한 생명이지만 우주의 아득한 세월 속에서 점차 법에서 빗나갔고 그때 우리 역시 우주 중에서 빗나간 생명이었다. 다행히 사부님의 제자가 되었기 때문에 이런 수승(殊勝)한 기연으로 우리 세계의 중생들에게 남겨질 수 있는 희망을 주었다. 왜냐하면 우리의 주체(主體)가 사람 속에서 조사정법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부님께서는 “일부 수련생들은 근본 집착을 줄곧 제거하지 않는데 이것이 바로 근본적으로 대법제자인지 아닌지 하는 문제이다.”(《2005년 샌프란시스코법회설법》)라고 말씀하셨다.
사부님의 법에서 내가 깨달은 것은 대법제자가 사부님과 대법을 견정하게 믿을 수 없는 이것이 바로 근본상의 문제다. 근본상에서 당신이 대법에 불가능이란 없음을 확고히 믿지 못하기 때문에 수련 중에 만나는 일을 충분한 정념으로 대처하지 못하고 당신이 사람 속에서 형성한 후천관념을 뒤섞어 신성(神聖)한 수련을 대한다. 당신은 법이 요구하는 표준에 도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당신은 승화해 올라가지 못했고 자신의 변이된 물질이 여전히 당신의 공간장에 있어서 그것이 당신을 저애해 당신이 제고하지 못하게 한다.
사부님께서는 《20년 설법》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제자의 정념이 족하면 사부는 회천력(回天力)이 있다.” 당신의 정념이 족하면, 누가 무엇을 하려 하든지 우리가 이치에 맞는 것이기 때문에 사부는 무엇이든 다 해결할 수 있다. 당신 자신이 하는 것이 바르지 못하다면 사부가 어떻게 하겠는가?”
사부님께서는 제자에게 무조건적으로 사부님을 믿고 대법을 믿는 것이 바로 자신을 대법 속에 놓는 것임을 알려주셨다. 법속에서 근본 집착을 제거하기란 아주 쉬운데 왜냐하면 당신이 사부님을 선택하고 대법을 견정하게 믿으면 이 역시 근본적으로 구세력의 변이된 배치를 부정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작은 수련 체오(體悟)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여러분들의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674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