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법을 공부할 때 구함이 없이 조용히 보아야 하며 어느 정도 명백할 수 있다면 바로 그 정도 명백해진 것으로 구함이 없어야 저절로 얻는다. 법 표면상의 문자는 겉으로 보면 아주 간단해 보이지만 내함(內涵)이 아주 홍대해서 정말로 단번에 투철히 보아내거나 끝까지 볼 수 없다. 때문에 끊임없이 법을 공부해 자신의 몸과 마음을 대법에 동화시켜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물질과 정신은 일성(一性)”(《전법륜》)이라고 말씀하셨다.
또 법을 공부하면서 “心性(씬씽)이 얼마만큼 높으면 공도 그만큼 높다”(《전법륜》)고 하셨다.
나는 심성(心性)과 공(功) 역시 “물질과 정신은 일성(一性)”의 체현이라고 이해했다. 왜냐하면 심성은 사람 정신의 일면이고 공은 물질적이기 때문에 심성이 바로 공과 같고 심성이 얼마나 높으면 공도 그만큼 높기 때문이다. 아울러 심성을 닦는 것이 공이 자라는 관건이다. 정신은 더욱 미시적인 물질이며 더욱 미시적일수록 에너지가 더욱 크다. 그러므로 정신이 물질을 결정한다.
우주 중에는 각종 은하계가 있고, 다른 성계(星系)와 각종 생명체와 물이 있다. 동시에 또 진선인(真善忍) 이런 특성이 있는데 진선인 특성이 일체 생명물질을 육성한 기초다. 각 은하계와 생명물질이 우주 물질의 일면이라면 그럼 진선인은 바로 우주의 정신이다. 그러므로 정신이 물질을 결정하고 정신이 물질을 만든다.
그 어떤 생명이든 우주 진선인 특성에 부합하지 않으면 제약 받을 수 있다. 내가 이해하기에 이 제약의 힘이 바로 사부님의 힘이다. 사부님께서는 무형(無形)무상(無像)무명(無名)이라 사부님이 바로 법력(法力)・지혜・에너지의 화신(化身)이다. 그러므로 바로 우주 대궁(大穹) 각층 생명이 따르는 표준은 사부님께서 우주 대궁의 일체 생명과 물질 요소를 균형 잡으시는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이 특수한 역사 시기에 오직 사람의 형상과 사람의 말로 인간세상에서 우주대법을 전하실 따름이다. 목적은 우주대법에서 벗어난 각계각층의 중생을 바로잡는 것이다. 바로 우주 대궁 각계각층 중생을 새롭게 생존조건과 따라야할 표준을 제정해주시는 것으로 사부님께서는 바로 인간세상에서 우주의 법을 바로잡으신다. 사부님의 진정한 모습이 어떤지 아는 생명은 없지만 사부님께서는 오히려 우주 대궁의 일체 생명을 아신다.
법 공부에서 내가 깨달은 것은 ‘마음속의 정념(正念)은 바로 사부님의 법력과 지혜에서 내원한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지금 사부님의 대법제자가 될 수 있는 것에 대해 몹시 행운이며 아울러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되었으니 나는 반드시 자신을 잘 닦고 또한 반드시 자신을 잘 수련해야 한다. 왜냐하면 나는 사부님의 대법제자이기 때문이다.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서 하려면 법을 많이 배우는 것이 필수다. 이는 정념을 유지할 수 있는 근본이며 세 가지 일을 잘하는 보장이다. 그 어떤 사람마음이든 모두 다 반드시 제거해야 하며 나오면 곧 그것을 붙잡아 해체해서 구세력이 틈탈 수 있는 그 어떤 기회도 주지 말아야 하며 구세력에게 구실을 주지 말아야 하는데 그러자면, 바로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법을 많이 배워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법은 일체 집착을 타파할 수 있고, 법은 일체 사악을 타파할 수 있으며, 법은 일체 거짓말을 타파해 버릴 수 있고, 법은 정념(正念)을 확고히 할 수 있다.”(《정진요지 2》〈교란을 배제하자〉)
법 공부 중에서 나는 창세주께서 인간세상에서 불법(佛法)과 불상(佛像)의 형식으로 각계 중생을 구도하시지만 사부님께 성취하신 것은 미륵불 이 층차의 부처가 아니다. 사부님은 주불(主佛)이시며, 만왕(萬王)의 왕(王)이자 만주(萬主)의 주(主)로 우주 천체 밖에서 일체를 주재하는 주불이자 창세주시다.
지금 내 층차에서 깨달은 것은 사부님의 각지 설법은 우리에게 구(舊)우주의 진상을 말씀하신 것이다. 동시에 또 구우주 각계각층의 중생을 구도하신다. 신(新)우주는 사부님의 정법이 개창한 것으로 구우주의 생명이 볼 수 없는 것이다. 구우주의 생명이 신우주로 진입하려면 오직 대법에 동화해 신우주의 표준에 동화해야만 갈 수 있다. 사부님의 법은 대법제자에게 말씀해주신 것으로 대법제자는 곧 법을 많이 배워야 한다. 법을 투철히 배우고 머릿속에 담은 법이 더 많을수록 대법에 더 동화할 수 있다.
끊임없는 법 공부 속에서 나는 갈수록 더 사부님의 깊이나 높이를 가늠할 수 없음을 느끼는데 그야말로 끝이 없고 그 어떤 언어로도 사부님이 얼마나 높은지 형용할 수 없다. 그 어떤 생명이든 사부님의 진정한 상황을 볼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직 잘 닦아야 하며 법을 잘 배워야 한다. 이렇게 가늠할 수 없을 만큼 높은 사부님께서 우리를 구도하셨으니 그것은 가장 큰 보장이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진정하게 수련하면 당신을 책임져야 하며, 이런 사람들은 혼자서 수련해도 마찬가지로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반드시 진정으로 수련해야만 하며, 우리는 이런 것을 모두 진정한 수련자에게만 준다. 내가 말했듯이, 당신을 진정하게 제자로 여겨 이끌어야 한다. 이것 외에 고층차의 법을 반드시 투철히 배워 어떻게 수련하는지 알아야 하며, 다섯 가지 공법을 한꺼번에 전부 배워야 한다. 장래에 당신은 상당히 높은 층차, 당신이 생각지도 못한 그러한 고층차에 도달할 수 있으며, 정과(正果)를 얻기는 문제가 없다. 오직 당신이 수련하기만 하면, 이 법을 나는 부동(不同)한 층차에 결합하여 강의하고 있어 금후 당신이 부동한 층차의 수련 중에서 당신은 그가 모두 당신에게 지도 작용이 있음을 발견할 것이다.”(《전법륜》)
사부님께서는 우리더러 오직 법을 투철히 배우고 다섯 가지 공법을 한꺼번에 전부 배우기만 하면 정과(正果)를 얻는 것은 문제가 없다고 하셨다. 수련이란 원만해서 정과를 얻는 것이 아닌가! 이는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바탕(底)이니 우리는 무조건 사부님께서 요구하신 것에 따라 하면 된다.
나는 불법(佛法) 방면에 대한 자신의 이해가 너무 부족함을 느끼는데 그야말로 무지(無知)무능(無能)하고 우둔하며 아득하다. 나의 지혜를 열어주고 깊이 잠든 내 본성을 일깨워준 것이 바로 사부님과 대법이다. 나는 사람이 세간에 존재한 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에, 예전에 생생세세 비록 수련한 경험이 있었지만 배운 것은 모두 진정한 불법(佛法)이 아니라 모두 우주 변두리에서 사람이 수련하게 할 수 있는 현상과 피모(皮毛)에 불과했을 뿐임을 분명히 알았다. 그러므로 만장(漫長)한 세월 속에서 생명은 불법에서 너무나 멀어졌고 너무나 오래되었다. 마음속에 이미 진정한 불법에 대한 개념조차 없어졌다.
하지만 생명 깊은 곳에서는 불법을 동경하고 줄곧 불법(佛法)정도(正道)를 추구하며 찾아왔다. 생명은 진선인(真善忍) 불법에 의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생명의 본성과 진선인 불법은 서로 통하지만 단지 사람이 세상에서 너무 깊이 미혹되었고 또 너무 오랫동안 본성을 덮어 진정한 불법이 무엇인지 모르는 것이다.
때문에 오늘 창세주께서 인간 세상에 진정한 불법, 우주의 근본특성인 진선인 대법을 전하시자 우리 생명 깊은 곳에서 공명이 일어나 본성과 진선인 불법이 하나로 소통되었다. 나는 단번에 정신을 차린 것처럼 사부님께서 우리를 구하러 오셨으며 우리는 생생세세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창세주께서 인간 세상에 와서 대법을 전하시길 기다려왔으며 대법 수련 속에서 자신을 깨끗이 씻어 사부님을 따라 나의 진정한 고향으로 돌아가야 함을 깨달았다.
《베이징국제교류회설법》을 읽고 나는 한 가지 아주 오랫동안 곤혹스러웠던 문제를 분명히 알게 되었다. 그중 하나는 바로 법을 공부하기 전에 속인 책에서 역사상 많은 유명 인사나 학자 영웅 및 고덕지사(高德之士)를 보면서 몹시 탄복하곤 했는데, 어떤 이는 지금 시기 인물이고 또 중국과 외국에 다 있었다.
그러다 《베이징국제교류회설법》을 보고 나서 나는 아주 많은 이들이 사부님께서 전생하신 것임을 알았다. 창세주이신 사부님께서는 우주 말겁 시기 인간 세상에 와서 우주중생을 구하기 위해 인간 세상에서 전생하면서 비록 사람의 형식으로 나타나셨고, 오늘날 대법을 전하기 위해 분체(分體)해서 전생하셨으며, 이를 통해 중생과 인연을 맺고 또한 말후(末後)에 대법이 인간 세상에 전해질 기초를 다지셨다.
과거 인간세상에서 부처가 말한 불법은 모두 부처 자신이 우주대법 중에서 바르게 깨달은 법리(法理)다. 지금 창세주께서 직접 인간 세상에 우주대법을 전하시니 이는 우주 각계 뭇신과 중생을 바로잡는 근본불법이다. 사람이 행운인 것은 바로 창세주와 함께 세간에 존재하며 직접 창세주께서 말씀하시는 우주의 근본불법 진선인 대법을 들을 수 있다는 점이다. 사람이 이를 얻고 또 그 속에서 수련할 수 있으니 이 얼마나 큰 영광인가! 이는 우주 뭇신들이 모두 부러워하는 기연(機緣)이 아닌가! 그러므로 반드시 소중히 여겨야 한다! 오직 창세주의 요구에 따라서 해야 하며 대법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닦기만 하면 그 어떤 사마(邪魔)도 감히 침범하지 못하며 반드시 부동한 층차의 불도신(佛道神)으로 수련될 것이다. 제자로서 오직 정진하고 착실히 수련해야만 사부님 은혜에 보답할 수 있다.
제자로서 언제든 늘 사부님을 존경해야 하는데 이는 우주의 이치가 결정한 것이다. 나는 사부님의 요구에 따라 하고, 사부님을 존경하고 경사경법(敬師敬法)하는 것 역시 생명의 존엄과 신성(神聖) 및 비할 바 없는 영예를 체현하는 것임을 깨달았다. 동시에 대법 속에서 수련하는 생명은 시시각각 사부님을 존경하고 경사경법 해야 하는데, 사부님께서는 또 우리 생명을 성취시켜 비할 바 없이 성결하고 무한한 위덕에 도달하게 하신다!
우리는 법을 많이 배우고 법을 스승으로 삼아야 하지만 우리는 영원히 사부님을 존경해야 한다! 사부님이 계시지 않으면 어찌 법(法)이 있을 수 있겠는가! 사부님이 계시지 않으면 우리 오늘날 수련환경이 어찌 있을 수 있겠는가! 대법은 사부님께서 전하신 것으로 사부님께서 친히 우주의 가장 낮은 층 인간 세상에 오셔서 우주 진선인 대법을 사람에게 전하신 것이다. 사람은 마땅히 이를 몹시 소중히 여겨야 한다!
사부님께서 우리더러 법을 스승으로 삼으라고 하신 것은 우리가 수련하면서 늘 각자 환경 속에서 수련하는데, 세계 1억 제자가 대법을 수련하기 때문에 매 제자마다 늘 사부님이 옆에 계실 수 없기 때문이다. 또한 매 제자마다 문제에 봉착할 때마다 사부님 주체(主體)가 와서 다 해결해주실 수는 없다. 사부님께서 대법을 이미 사람에게 전하셨고 대법제자 매 사람마다 손에 대법 서적 《전법륜》을 들고 있다. 그러므로 사부님께서 우리더러 법을 스승으로 삼으라고 하신 것이다. 법속에는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일체 능력이 있어서 우리 수련 중의 일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법의 지도에 따라 수련해야만 비로소 부동한 층차의 불도신(佛道神)으로 수련 성취할 수 있다.
현 단계에서 작은 체험이니 여러분들의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80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