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과거에 나는 직장에서 유명한 환자였고 매년 약값으로만 수천 위안을 썼다. 대법을 수련한 후 온몸의 큰 병들이 흔적 없이 사라졌고 직장 내 동년배들 중에서 가장 젊은 편에 속했다. 여기서는 내 몸에 나타난 아주 뚜렷한 두 차례 변화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당시 나는 60에 가까운 나이지만 외모와 정신 상태는 40대 같았다. 한번은 직장에서 퇴직한 사람들이 함께 모여 식사를 했는데 같은 자리에 앉은 한 여자 동료가 갑자기 내게 물었다.
“우리는 다 이렇게 늙어 보이는데 당신만 그렇게 젊으세요. 대체 무슨 비법이 있는지 우리한테도 좀 소개해주세요?”
나는 자리에서 일어나 큰 소리로 말했다.
“비법은 오직 하나 뿐입니다. 젊어지고 싶으면 파룬궁(法輪功)을 연마하세요!”
당시 내가 한 말을 주변 테이블에서 다 들었고 삽시간에 웃음소리가 울려 퍼졌다. 어떤 이는 또 박수까지 쳤다.
한번은 내가 거리를 가는데 가는 길에 전에 국보대장(國保隊長)을 지낸 어느 공안(公安) 집 앞을 지나갔다. 이때 그의 가족(전부터 아주 잘 안다)이 마침 문 앞에 서 있다가 나를 보고는 물었다.
“모모(某某), 제가 보기에 당신은 헛살았어요!”
나는 당시 반응하지 않고 그녀에게 무슨 의미인지 물었다.
그녀가 웃으면서 말했다.
“나는 이렇게 늙었는데 당신은 오히려 1년이 지났어도 그대로인 것 같아서요?”
나는 웃으면서 말했다.
“나는 파룬궁을 수련하잖아요!”
나중에 나는 갑자기 한차례 거대한 타격을 받았다. 아내가 파룬궁을 수련하다가 중공의 박해로 사망했다. 이런 마난을 겪은 후 심성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자 신체 상황도 훨씬 노쇠해졌다. 70도 안되어 등이 굽은 노인이 되었다. 가족들도 나를 노인으로 대했고 나 역시도 그렇게 여기면서 늙은 티를 냈다. 이웃집 아이들도 나를 할아버지라고 불렀고 나 역시 당연하게 생각했다.
이렇게 노화를 승인했기 때문에 신체에도 부정확한 상태가 나타났다. 심지어 두세 차례 잇따라 문제가 나타나 세 가지 일을 하는데 심각한 영향을 끼쳤다.
신체에 나타난 두 차례 변화는 차이가 아주 컸다. 그날 한 동수가 나를 보고는 이를 글로 써낼 것을 건의했다. 동수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하라는 것이다. 나는 단지 간단하게 과정을 한번 적어보았다. 왜 이렇게 앞뒤로 큰 차이가 나는 것일까?
한 가지는 전에는 심성이 비교적 좋았고 수련상태 역시 상대적으로 정진해서 어느 정도 사부님께서 요구하시는 심성표준에 도달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지금은 왜 이렇게 차이가 큰가? 사실상 떨어져 내려간 것으로 이미 위험한 지경까지 떨어진 것이다. 만약 계속 정진하지 않는다면 후과는 극히 두려울 것이다.
신체노화와 수련정진 여부는 긴밀하게 관련되어 있다. 신체상황이 노화하는 것은 사실상 이미 기필코 향상하려는 마음이 노화한 것이고 수련정진하려는 의지가 노화된 것으로 수련인이 공성원만(功成圓滿)의 표준에 도달하지 못한 것이다.
한 수련인이 원만을 향해 나아가는 길에 마난의 존재는 필연적이며 그중에는 가족을 잃는 마난도 포함된다. 나처럼 이렇게 나태하고 의기소침해져서 곤두박질치고는 분발하지 못하는 이가 얼마나 되겠는가? 아마 아주 적을 것이다.
이를 써내는 이유는 첫째 자신더러 빨리 정진해서 사부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고 일깨우려는 것이다. 둘째, 나와 유사한 동수들에게 나를 귀감으로 삼아 빨리 정진해 일을 잘하고 수련을 잘해서 표준에 도달하게 하려는 것이다.
작은 체험이니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79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