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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념을 바꿔 바른 이치로 문제를 보자 (4)

수련생

【정견망】

사람이 태어나서 여섯 살이 넘으면 성장 과정 중에 점차 각종 다양한 관념을 형성하게 되고, 관념이 생긴 후 또 집착이 생겨난다. 즉, 관념(觀念)이란 사회적 실천에서 내원하고, 집착(執著)은 관념에서 내원한다. 인간세상은 반리(反理 반대로 된 이치)의 환경이기 때문에 이렇게 형성된 관념은 종종 현실에 부합하지 않는 잘못된 인식이다.

미혹 속에서 우주의 진상을 볼 수 없는 상황에서, 일체 사물을 정확히 인식하려면 곧 신사신법(信師信法)하고 법에 의지해 보아야지만 잘못된 관념을 타파하고 사물에 대해 정확한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관념이 타파되면 관념에 의해 생겨난 집착은 존재할 기초가 없어지는데 이미 뿌리가 없는 것이 되어 더는 존재하지 못한다.

예를 들어, 속인일 때, 당신은 남이 자신에게 좋지 않게 대할까 두려워했지만, 당신이 수련에 들어온 후, 일에 대한 인식이 바뀐다. 이번에는 남이 자신에게 좋지 않게 대하는 것을 좋은 일이라고 인식하는데, 그럼 남이 자신을 좋지 않게 대할까 걱정하지 않게 되고 두려운 마음을 내려놓을 수 있다. 다시 말해 관념이 바뀐 후 집착은 자연스레 내려놓을 수 있다.

그러므로 관념의 전변(轉變)이야말로 수련의 관건이다. 관념이 일단 바뀌면 집착은 자연스레 내려놓을 수 있다. 관념이 바뀌지 않으면 집착을 끊기 어렵다. 왜냐하면 집착의 뿌리가 끊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오늘 집착을 내려놓더라도 나중에 다시 생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어떤 동수가 박해 받는 것을 나쁜 일로 간주했다면 그럼 곧 두려운 마음이 생길 수 있다. 만약 당신이 발정념으로 두려운 마음을 제거했다면 지금은 두렵지 않겠지만 당신이 나쁜 일이란 관념을 바꾸지 않았기 때문에, 뿌리는 아직 남아 있다. 그러면 한동안 시간이 지나면 여전히 두려운 마음이 생길 수 있다. 이렇게 되면 당신은 늘 두려운 마음에 시달리게 되고, 정정당당하게 법을 실증하기란 아주 어렵다. 당신이 나쁜 일이란 관념을 바꿔서 두려운 마음의 뿌리를 제거해야만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다.

그러므로 당신이 만약 수련인의 입장에 서서 일을 바라볼 수 있다면, 당신은 모든 일이 다 좋은 일이며, 모두 당신의 수련제고를 위해 나타난 것임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이 대법수련에 들어온 후 그 어떤 나쁜 일도 당신에게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당신 마음속에 이전에 형성했던 나쁜 관념을 다 철저히 바꾼다면, 그 후로는 일이 있든 없든 다 좋은 일이니, 아주 기쁜 마음으로 이 좋은 일을 이용해 자신을 제고하고, 중생을 구도하면 된다!

오직 진정으로 신사신법(信師信法)하고, 바른 이치[正理]로 문제를 보며, 모든 일을 다 좋은 일로 여겨야지만, 비로소 자신의 수련의 길을 바르게 걸어갈 수 있고, 비로소 자신이 구세력에 의해 교란 받지 않도록 보장할 수 있으며, 비로소 사부님께서 배치하신 길을 걸어갈 수 있고, 비로소 법을 실증하는 일을 잘 할 수 있으며, 비로소 대법제자의 역사적 사명을 완수할 수 있다.

아래에서 사부님께서 지난 몇 년간 바른 이치로 문제를 보는 것에 관해서 해주신 설법을 우리 함께 복습해보자.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사실 인류사회의 이치는 우주의 이치와 반대이다. 사람이 난(難)이 있고 고통이 있는 것은 사람에게 업을 갚게 하여 행복한 미래가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렇다면 수련하는 사람은 바른 이치(正理)에 따라 수련해야 한다. 고생을 겪고 난을 당하는 것은 업력을 제거하고 죄를 없애 버리며 인체를 정화(淨化)하고 사상경지를 제고하며 층차를 승화시키는 아주 좋은 기회로서, 이는 대단히 좋은 일이며 이것이 바른 법리(正法理)이다.”(《정진요지 3》〈최후일수록 더욱 정진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어떤 사람은, “저는 법을 배웠는데 이런 정황에 부딪히고 저런 정황에 부딪힙니다.”라고 말한다. 나는 늘 한마디 말을 하는데 바로, “당신이 대법을 배웠으니, 당신이 부딪힌 좋은 정황이든 나쁜 정황이든 모두 좋은 일이다.”라고. (박수) 왜냐하면, 당신이 대법을 배웠기에 나타난 것이기 때문이다. 일부 수련생은 대법을 배운 후 많은 마난(魔難)에 부딪혔는데 만약 당신이 수련하지 않는다면 그런 마난들은 당신을 훼멸을 향해 가도록 할 수 있다. 바로 대법을 수련했기 때문에 이런 마난들이 앞당겨 왔는데, 비록 받은 압력이 매우 크고 씬씽(心性)에 대한 고험도 넘기기가 매우 어려우며 때로는 넘어야 할 관이 매우 클 수도 있지만, 결국은 이런 마난들을 모두 넘어가야 하고 결산해야 하며 계산해야 한다. (뭇사람 웃음) 이것은 아주 좋은 일이 아닌가? 그러므로 당신이 부딪힌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당신이 오직 대법을 수련하기만 하면 모두 좋은 일인데, 틀림없다. (박수)”(《2005년 샌프란시스코 법회설법》)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수련 중에서 당신들이 부딪힌 좋은 일이든 좋지 않은 일이든, 모두 좋은 일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들이 수련하기에 비로소 나타난 것이기 때문이다.”(《정진요지 3》〈시카고법회〉)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특히 박해 이후의 몇 년 동안 당신들이 한 법을 실증하는 이러한 일들 중에서 어떤 구체적인 일들에 부딪혔든지 내가 당신들에게 알려준 적이 있는데, 그것은 모두 좋은 일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수련했기에 비로소 나타난 것이기 때문이다. 당신이 아무리 큰 마난(魔難)으로, 아무리 큰 고통으로 여기든지 간에 모두 좋은 일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수련했기에 비로소 나타난 것이기 때문이다. 마난 중에서 업력을 없애버릴 수 있고, 마난 중에서 사람 마음을 제거할 수 있으며, 마난 중에서 당신으로 하여금 제고하여 올라오게 할 수 있다.”(《각지설법 8》〈2008년 뉴욕법회설법〉)

사부님께서는 또 말씀하셨다.

“수련하기에 어떤 일도 모두 좋은 일이다.”(《각지설법 12》〈세계파룬따파의 날 설법〉)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당신이 나에게 묻고자 한다면, 나는 당신에게 한마디 말을 알려주겠다. 당신이 수련인이 되었기 때문에 당신이 비로소 만나는 것이고, 당신이 수련인이 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일은 무릇 정면적인 반응이든 부면적인 반응이든 모두 좋은 일이다. (열렬한 박수)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이 수련하고 있는 이 길에서, 당신의 제고를 위해 준비한 것이기 때문이다.”(《각지설법 13》〈2014년 샌프란시스코 법회설법〉)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사부가 말했듯이, 당신이 인생 중에서 부딪힌 어떤 일도, 당신이 이 수련의 집단으로 걸어 들어오기만 하면, 모두 우연한 것이 아니고, 모두 당신의 제고(提高)를 위한 것이다.”(《각지설법 15》〈2019년 뉴욕법회설법〉)

동수들이여, 사부님께서는 최근 수년간 거듭해서 수련 중에 부딪힌 모든 일이 다 좋은 일이라고 강조하셨는데, 우리는 사부님께서 하신 말씀을 진정으로 믿었는가? 실제로 일에 부딪혔을 때 진정으로 모든 일을 다 정말 좋은 일로 간주하고 대했는가? 우리는 신사신법(信師信法)을 도대체 얼마나 해냈는가?

만약 모든 대법제자들이 구세력의 배치에 직면해 모두 법에 입각해 바른 이치로 문제를 볼 수 있고 모두 좋은 일로 간주할 수 있다면, 그럼 이는 전체 대법제자들이 다 구세력의 배치를 원하지 않고 구세력의 배치를 승인하지 않는 것을 해낸 것과 같다. 그러면 구세력의 배치는 철저히 부정될 것이고 아울러 여기서 결속될 것이며 다시 말해 곧 법정인간세상을 맞이하게 될 것이다!

“대도(大道)란 지극히 간단하고 지극이 쉽다”(《파룬궁》)

구세력의 배치를 부정하는 것은 바로 일념(一念) 사이에 달려 있는데, 바로 나쁜 일을 좋은 일로 바꾸면 된다.

원만(圓滿) 역시 일념(一念)에 달려 있는데 위아(爲我)를 위타로 바꾸면 된다.

수련의 길은 길다면 길어서 몇 십 년이 걸려야만 끝까지 걸어갈 수 있지만, 짧다면 짧아서 바로 일념(一念) 사이에 달려 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관념이 바뀌고
부패된 물체 없애니
광명이 나타나네”

(《홍음》〈신생〉)

동수들이여, 성공과 실패는 바로 여러분의 일념(一念) 사이에 달려 있다!!!

이상은 현 단계에서의 얕은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전문 완결)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0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