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남편에 대한 원한심을 닦아 버리다

북경 대법제자 정련(淨蓮)

【정견망】

사부님 안녕하세요?
동수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래에 나의 수련 경험을 말해보겠다.

나는 남편에게 시집간 이후로 화를 내지 않았다. 남편은 나를 자주 때렸는데 혁대로 나를 때리다가 혁대가 끊어진 적도 있다. 그는 애인이 있어서 늘 내게 이혼을 요구했다. 그 시절은 너무 고달팠다. 나는 아이가 있어서 이혼하지 않고 집에서 굴욕을 참으며 버텼다. 내가 이혼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늘 트집을 잡아 나를 때렸다. 나는 속으로 이혼할 수 없으며, 아이를 위해서라면 뭐든지 참아야 한다고 생각했고 아이와 서로 의지하면서 살았다.

1996년 파룬궁이 우리 산촌(山村)에 전해졌을 때, 남편이 다행히 마을 법 학습 소조에서 방영한 사부님의 설법 비디오를 들었다. 이때부터 그는 더 이상 나를 때리지 않았다. 나는 사부님께서 그를 변화시켜 주셔서 감사했다. 나도 1998년부터 파룬궁 수련을 시작했다. 수련을 했다고는 하지만 그때는 아직 어떻게 수련하는지, 어떻게 쟁투심을 버리는지도 몰랐고, 사부님의 《전법륜》을 배우고 나서야 모든 고통과 시련이 다 세세생생 업력의 빚을 갚는 것임을 알게 되었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수련 중에서 실제로 모순을 대할 때, 다른 사람이 당신을 좋지 않게 대할 때, 아마 이 두 가지 정황이 존재할 것이다. 하나는, 당신이 전생에 남을 잘 대해 주지 않은 적이 있을 수 있는데, 당신 자신은 마음속으로 평형을 이루지 못하고 말한다. 왜 나를 이렇게 대하는가? 그러면 당신은 왜 이전에 남을 그렇게 대했는가? 당신이 당신의 그때 일을 모르고, 이 한평생에 그 한평생의 일을 상관하지 않는다고 한다면, 그건 안된다.”

나는 내가 고통을 겪은 근본 원인을 철저히 깨달았고, 나는 대법을 굳건히 수련해서 사부님을 따라 집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했다.

끊임없는 법 학습 중에서 나는 자신의 부족함을 찾는 법을 배웠고, 남편과 나에게 모순이 발생했을 때가 사부님께서 제자에게 제고할 기회를 주시는 것임을 알았다. 더는 남편의 부족함을 찾지 않았다. 진선인(真善忍)에 부합하지 않는 모든 것을 안으로 찾았는데 자신의 원한심(怨恨心)을 찾았다. 남편의 표현은 모두 사부님께서 나의 원한심을 제거하게 하신 것으로 정말로 한 층 한 층 버리게 하셨다. 마음이 평온해졌을 때 나는 남편에게 말했다.

“내가 대법을 수련하지 않았더라면 당신을 평생 미워했을 겁니다.”

나는 마음속으로 그를 미워할 수 없고 그에게 감사드려야 한다고 말했다.

남편은 예전에 대법을 수련했지만 중공 사당이 파룬궁(法輪功)을 박해하자 직장을 잃을까 두려워 수련을 포기했다. 하지만 마음속으로는 줄곧 대법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부님의 설법 비디오와 대법서적, 사부님 법상을 줄곧 보관하고 있다. 술 담배를 하던 버릇도 변했고, 몸도 건강해졌으며 간염과 심장병도 다 좋아졌다.

정법의 마지막 단계에 나는 법을 더 많이 배우고, 자신을 더 많이 찾으며, 사부님 말씀을 명심할 것이다.

“법을 배우고 법을 얻어
배움을 견주고 수련을 견주나니
일마다 대조하여
해내어야 수련이로다”
(《홍음》〈착실한 수련〉)

옳지 않은 곳이 있다면 여러분들의 지적을 바란다. 나는 배운 것은 없지만 이것은 내심에서 우러나온 진실한 체험이다. 나를 보살펴주시고 점화해주신 사부님께 감사드립니다. 사부님의 자비로운 고도(苦度)에 감사드립니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42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