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사실 인생의 일체가, 응당 얻어야 할 것과 얻지 못할 것이, 모두 이전 생(生)・이전 세(世)에 잘하고 못한 것이 조성한 다음 생・다음 세의 인과로서, 이전 세에 쌓은 복덕(福德)이 많고 적음에 따라 이번 세 또는 다음 세의 복분(福分)이 많고 적음이 결정된다.”[1]
사부님의 설법은 제자에게 인과관계의 일부 함의에 대해 깨닫게 했다. 엊그저께 나는 별것 아닌 일로 마성(魔性)이 크게 폭발해, 듣기 싫은 소리를 함부로 해댔는데 일종 사람을 핍박하는 느낌이 있었다. 남편의 말에 따르면 그때 내 모습은 마치 억지를 부리는 무지막지한 여자 같았다고 했다.
마성을 폭발하고 나서 나는 몸이 너무 힘든 것을 느꼈고 마음속으로 당황했다. 전반적인 상태가 아주 가라앉았고 나 자신도 좀 놀랬다. 왜 이렇게 빨리 반응이 나올 수 있는가? 이때 아들이 나더러 눈 밑이 검게 변했고 안색도 좋지 않아서 내 옆에 있는 것이 아주 불편하다고 말했다.
나 스스로 생각해봐도 마치 좋은 것을 잃은 것 같았는데 이런 상태가 이틀 동안 지속되었다. 나는 정체(整體)적으로 떨어져서 수련이 퇴보한 것 같았고 모순 앞에서 심성을 지키지 못했으며 관을 넘기지 못했다고 여겼다. 또한 좋은 것을 상대방에게 준 것 같았다. 왜냐하면 요 며칠 동안 남편의 목이 좀 아프고 정신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내가 이렇게 소란을 피워도 남편은 나와 맞서지 않고 평온한 상태를 유지했다. 업력이 전화(轉化)하는 중에 좋은 것만 찾아오니 얼굴도 발그레하고 정신 상태도 좋아져서 이전의 상태와는 완전히 달라졌다.
이로부터 내가 깨달은 것은 하늘의 이치가 모든 것을 제약하고 있다는 것이다. 누구든 대법(大法)에 따라 자신을 바로잡고 자신을 단속하지 않으면 대법을 벗어나 무형(無形) 중에 업(業)을 짓고, 다른 사람에게 마(魔)가 된다. 그럼 당신의 좋은 것이 곧 우주의 운행기제 속에서 상대방에게 전화되는데 이것이 바로 인과관계다.
대법제자가 천만 년의 윤회를 거친 이유는 사부님과 인연을 맺어 사부님께서 널리 전하시는 우주대법(宇宙大法)을 얻기 위함이다. 우리 덕(德)이란 물질은 우주 특성에 동화한 것으로 그렇다면 만약 심성을 지키지 못해 늘 인위적으로 자신에게 부담을 더해준다면, 그럼 당신은 우주의 특성으로부터 점점 멀어져 당신의 짐이 더욱 무거워지는데 그것이 당신을 짓눌러 전진하지 못하게 하고 당신이 집으로 돌아갈 시간을 지연시킬 것이다.
여기서 생각한 것은 우리의 평소 일사일념(一思一念)에서 마성의 폭발은 직관적으로 폭로되지만, 사상 중에서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는 사념(邪念) 역시 마찬가지로 우주 특성에 의해 제약될 것이다. 만약 마음이 바르지 않고 의념이 불순하다면, 역시 좋은 것을 다른 사람에게 전화(轉化)할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이 얻은 결과는 전제가 당신의 ‘인(因)’이 만들어 낸 것이고, 결과는 ‘인’의 기초위에서 나온 산물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심성을 지키고 대법에 따라 자신을 바로잡아야지만 가뿐하게 전진할 수 있다.
작은 수련 체득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주기 바란다!
주:
[1] 리훙쯔 사부님 저작: 《왜 인류가 존재하게 되었는가》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55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