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대법제자
【정견망】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정법에는 노정이 있다고 말씀하셨고, 우리 대법제자들도 늘 정법 노정을 따라가야 한다고 말하곤 한다. 하지만 무엇이 정법 노정인가? 어떻게 해야만 정법 노정을 따라갈 수 있는가? 예전에 대륙에 있을 때는 환경적인 문제 때문에 제자들이 모두 반(反)박해와 3가지 일을 잘하는 가운데 가급적 균형을 맞추려 노력했는데 리듬의 변화가 크지 않아 뚜렷하게 느끼지 못했다. 해외에 나온 후 각종 진상 항목에 참여하면서 리듬의 변화를 분명히 느낄 수 있었고, 정법 노정에 대해 어느 정도 감수가 생겼는데, 특히 깐징월드 홍보를 시작하면서 깨달음이 더욱 분명해졌다.
우리가 모두 알다시피 깐징월드는 사부님께서 주도하시는 사람을 구하는 항목이다. 또한 깐징월드가 배후에서 감당하는 기능 및 장차 법정인간 시기 중생 구도에서 일으킬 작용을 마땅히 똑똑히 알아야 한다. 이 항목에는 매우 전문적인 기술진과 글로벌 홍보팀이 있고 속인과는 비교할 수 없는 열정과 헌신적인 정신으로 홍보요원들이 있다. 또한 세계 각지 동수들이 자신의 전문 기술과 지혜를 총결해 많은 효과적인 홍보방안을 만들어 냈지만, 사부님께서 원하시는 요구와는 아직 차이가 많은 것 같다.
나는 이 항목의 홍보팀이 그들의 전문 기술과 온라인 산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반드시 문제의 원인을 알고 있을 거라 믿는다. 그것은 바로 트래픽[流量]을 강조하는 SNS 산업에서 어떻게 해야 우리의 가장 큰 장점인 안정적이고 방대하며 진실한 ‘팬’들을 어떻게 이용하고 동원할 수 있는가 하는 점이다. 이 문제는 아주 간단해 보이지만 사실 쉽지 않다. 대법 수련은 시종일관 자발성 원칙을 고수하기 때문에 누구에게 명령하거나 강요할 수 없고 사부님 말씀을 따르거나 법리적으로 인정해야만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법리(法理)에 대한 인식도 남이 한다고 따라갈 수 없으며, 인식을 통일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교류가 필요하다.
다음은 깐징월드 홍보에 대한 법리적 이해에 관해 자신의 의견을 제시해 동수들과 교류하고 또 공유하고자 한다.
나는 우선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한 단락 법에 대한 이해로부터 말해보고자 한다. 사부님께서는 《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에서 ‘선택(選擇)’과 ‘깨끗이 씻음[洗淨]’에 대해 말씀하셨다. 나는 줄곧 사부님께서 우리에게 극히 높은 층차의 천기(天璣)를 보여주셨다고 생각하는데 우리가 수련에서 아주 높은 층차에 도달하거나 원만한 후에야 직면할 수 있는 문제다. 하지만 내가 정법 노정이란 문제에 대해 진지하게 사고하기 시작했을 때, 사부님의 이 단락 법이 눈에 들어왔다.
어느 날 나는 갑자기 내가 깨달을 수 있는 한 층의 함의를 깨달았다. 원래 전반 정법 노정은 바로 이 단락 법리에 대한 전개와 실천이다! 우주 정법과 모든 중생을 구도하는 것은 가장 높은 층차에서 창세주(創世主)의 선택이고, 구도받은 중생들 역시 분분히 자신의 선택을 했다. 중생이 주동적으로 할 수 있는 것 역시 선택뿐이고, ‘깨끗이 씻음’은 전적으로 창세주의 지혜다. 이 선택은 한 생명에 대해 말하자면 너무나도 중요하다. 왜냐하면 이것이 장차 창조주께서 어떤 방식으로 그를 씻겨줄지 결정하기 때문이다. 우주에서 대부분의 생명은 움직이지 않는 것을 선택했고 동화(同化)를 기다리고 있다.
작은 부분의 생명만이 정법에 참여하길 선택했는데 여기에는 조사정법(助師正法)이란 신성하고 장엄하면서도 고달픈 길을 선택해 정법시기 대법제자가 된 우리도 있다(나는 매번 션윈 개막 장면을 볼 때마다 왠지 모를 감동을 받는다). 우리는 조사정법과 중생 구도의 책임을 감당해야 했기 때문에 사부님께서는 우주 대법으로 수련하는 형식으로 우리를 씻겨주셨다. 이뿐만 아니라 우리는 중생을 구도하는 과정에서 더 큰 위덕을 쌓고 더 높은 과위를 성취해야 했기 때문에 사부님께서는 우리를 ‘편애’해, 끊임없이 각지 설법의 방식으로 ‘손을 움직여’ 우리를 씻어주셨고 이를 통해 우리가 홍대한 자비와 호탕한 불은(佛恩)을 깨닫게 해주셨다.
우리가 조사정법하고 중생을 구도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중생이 그들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계발할 뿐이다. 또한 각종 방법과 형식으로 그들 사상의 때를 깨끗이 씻어내 그들이 겁난(劫難)을 무사히 넘기고 진정으로 사부님의 법에 의해 씻길 기회를 주는 것이다. 이 미혹 속 십악독세(十惡毒世)에서 중생은 세상에 내려올 때의 목적을 완전히 망각했다. 또한 구세력의 형형색색 관념에 가로막혀 그들을 구도할 법(法)을 인식하기란 대단히 어렵다.
때문에 사부님께서는 전반 정법 형세의 변화와 중생의 상태 및 접수 능력에 근거해 각기 다른 시간과 장소에서 제자의 능력과 지혜를 이용해 다양한 진상 항목을 만들도록 인도하셨는데, 속인들이 중공 사당이 파룬궁을 박해한 진상을 이해하고 생명의 가장 중요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인도하셨다.
형세의 필요에 따라 각기 다른 시기에 진상을 알리는 중점은 각기 다른데 또한 리듬의 변화도 있다. 예를 들면 720 이후 우리는 파룬궁 진상을 똑똑히 알리고 사당의 파룬궁 박해를 폭로하는 것을 위주로 했다. 《구평》 등 시리즈 문장이 발표됨에 따라 진상을 알리면서 ‘삼퇴해서 평안을 보장’하는 것이 핵심 내용으로 추가되었다. 나중에 사부님께서 ‘션윈(神韻)’ 항목을 내놓으셨고, 조건이 허락하는 지역에서는 ‘션윈’을 위주로 홍보하고 협력하는 데 주력해왔다.
그 후 ‘중공 해체, 글로벌 서명’ 등의 내용이 추가되었다. 이런 리듬의 변화가 바로 내가 이해하는 정법 노정을 구성한다. 이 일체는 제자들이 자신의 능력과 지혜를 이용해 자발적으로 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사부님께서 줄곧 각지 설법의 방식을 통해 우리의 행동을 인도하고 바로잡아 주신 것이다. 우리는 단지 형세에 순응해 법을 실증하면서 세 가지 일을 잘할 뿐이다.
사부님께서는 이미 우리에게 정법 노정이 정법과 법정인간 과도기에 접어들었다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법정인간이 이미 시작되었음을 의미한다. 내가 깨달을 수 있는 지표는 바로 사부님께서 속인들에게 설법을 시작하셨다는 것이다. 사부님께서 속인에게 말씀하신 법이 발표된 후, 나는 우리가 진상을 알리는 중점을 어떻게 보다 많은 속인들에게 사부님 설법을 볼 수 있게 할 것인지로 전환해야 한다고 이해했다. 왜냐하면 이것은 앞으로 속인이 ‘깨끗이 씻는’ 문제와 관련되기 때문이다. 물론 예전에 진상을 알리는 방법이나 내용, 항목은 모두 영향 받지 않고, 중첩적인 관계다. 우리가 중생을 인도하고 계발해 그들의 선택에 옵션을 추가하는 것이 바로 그들이 깨끗이 씻기는 전제다.
이전의 방법에서 제자들이 한 것이 매우 효과적이었지만, 다만 사부님 설법을 널리 보급하는 것만 보자면 효과가 그다지 좋지 않았다. 어떻게 보다 빨리 보다 많은 속인들이 사부님의 법을 보게 할 수 있을까? 이때 한가지 아주 엄숙한 문제게 직면하는데 그것은 바로 어떤 매개체가 사부님의 법을 실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하는데 적합한가다. 그 어떤 인쇄물도 다 안 되는데(장래에 책이 나온다면 제외) 법이 제대로 존중받지 못해 사람들이 무지속에서 죄업을 짓는 문제에 직면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인터넷이 가장 좋은 매체가 되었다.
그러나 속인 사이트는 비록 시청자는 광범위하지만 더럽기 짝이 없고, 제자들이 만든 사이트는 시청자 폭이 너무 좁고, 매체 사이트는 사용자 증가가 너무 느려서 모든 중생을 구도하려는 사부님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 새로운 형세에서 사부님께서는 분명 새롭고 구체적이며 겨냥성 있는 방식을 하실 것인데 때문에 사부님 주도하에 깐징월드가 천운에 따라 생겨난 것이다. 이때 깐징월드 홍보에 어떻게 인식하고 어떻게 협력할 것인가는 우리 모든 제자들 앞에 놓여 있다.
먼저 인식에 있어서 깐징월드를 단지 사람을 구하는 한 가지 항목으로만 볼 수 없다. 정법 노정으로 간주해야 하는데 정법 노정을 따르는 것은 우리 모든 제자들이 반드시 적극적이고 주동적으로 해야 할 일이다.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는가? 우리는 단지 전문 홍보팀의 요구에 협조해서 하기만 하면 된다. 물론 인터넷 접속을 집착심으로 여기는 그런 동수들에겐 장애가 좀 있을 수 있지만(가령 내 아내와 같은 동수) 제자들이 오직 법리적으로 이 일의 중요성을 인식하기만 한다면 요만한 장애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또한 매 차례 정법 노정이 중대한 변화에 이르고 제자들이 좀 따라가지 못하는 관건적인 시각이면 사부님께서는 늘 각지 설법의 방식으로 우리를 인도하고 정법 노정을 따라가도록 독촉하셨다. 하지만 이번에는 왜 이 일에 대해 공개적으로 설법하지 않으셨을까? 나의 이해는 아주 간단하다. 사부님께서 보다 큰 위덕(威德)을 수립할 기회를 제자들에게 남겨주시려는 것이다. 사실 과정이 어떻든 간에 최후에는 마치 션윈처럼 반드시 사부님께서 정하신 목표에 도달할 것인데, 단지 이 과정에서 많은 제자들이 유감을 남길 뿐이다.
사실 사부님의 전체 정법 과정 역시 마찬가지다. 제자들이 할 수 있는 일은 주동적으로 정법 노정을 따르고 가급적 후회를 적게 남기며 사부님을 좀 더 기쁘게 해드리는 것이다. 또한 사부님께서는 줄곧 대법제자는 정체(整體)이고, 대법제자의 주체(主體)는 중국 대륙에 있다고 강조하셨다. 때문에 어떻게 대륙 제자들이 모두 참여하게 할 수 있느냐가 아주 중요하다. 수련의 각도에서 볼 때, 정법 노정을 따르는 것은 제자들이 반드시 해야 할 일이고, 항목 자체에서 보더라도, 대륙 제자들이 참여하는 것만이 우리의 최대 장점을 보여줄 수 있다.
하지만 주지하다시피 대륙 사람이 인터넷 봉쇄 장벽을 넘기란 매우 어렵다. 하지만 아무리 어렵더라도 대법제자들은 지금껏 진정으로 봉쇄된 적이 없다.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인터넷 장벽 돌파 프로그램을 갖고 있기 때문에 깐징월드에 접속해 둘러보고 좋아요를 누르는 것은 문제가 없다. 하지만 심도 있게 참여하자면 어려움이 있다. 나는 정말 어려운 점이 어떻게 회원가입을 하는지에 달려 있다고 본다. 회원가입 모든 단계가 대륙 사람들이 기술적으로 가능한지 여부는 차치하고, 안전상 위험이야말로 사악한 환경에 놓여 있는 모든 이들에게 가장 현실적인 문제다.
깐징월드 기술팀이 이 문제를 해결하는 특별한 회원가입 방법을 개발할 수 있다면, 내 생각에 제자들이 안전하게 정법 노정을 따르는 문제를 해결할 뿐만 아니라 깐징월드가 진정으로 대륙과 자유 세계를 소통하는 플랫폼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이 글을 아직 완성하지 않았을 때, 기쁘게도 깐징월드에 새로 ‘투표소[投票站 역주: 중문 깐징월드에 신설된 시청자 참여 코너로 특정 주제에 대해 사지선다로 답변을 선택하거나 답글을 달 수 있다.]’ 기능이 생겨 대륙 대법제자들이 깐징월드에 안전하게 참여하는 문제가 기본적으로 해결되었다. 나는 모든 문제들이 결국에는 완벽하게 해결될 거라 믿는다. 이상은 정법 노정에 대한 개인의 간단한 이해이다. 만약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7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