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대법제자
【정견망】
어느 항구가 있었는데 아주 먼 곳으로 여행하기 위해 큰 배(엄청나게 거대한 배)에 승선할 준비하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었다. 나는 한 선원 책임자와 함께 관광객들의 승선을 안내하기 시작했다. 그 선원 책임자는 온화한 태도로 관광객들을 인도해 배에 오르게 했는데 모든 관광객들에게 미소를 지으며 인사를 하는 동시에 손으로는 출항을 위해 선상(船上)의 일부 안전 장비를 푸는 것을 잊지 않았다. 관광객들은 계속해서 모두 승선했고 서로 이야기를 나눴는데 배 전체가 아주 활기찼다.
큰 배가 항해를 시작해 어느덧 이미 4개월을 항해했다.
한 번은 이 선원 책임자가 한 예지자(豫知者 미래를 아는 사람)에게 물었다.
“이 항로에서 혹 어려운 일이 생기진 않겠습니까?”
예지자가 말했다.
“아주 오랫동안 어려운 일에 봉착하지 않았고 이 항로는 지금 아주 안전합니다. 최근에 또 이 항로를 항해한 배는 없습니다.”
나와 선원 책임자는 고개를 끄덕이며 우리 배에 탄 사람들이 아무 문제 없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에 마음이 놓였다.
이때 이 예지자가 갑자기 또 무슨 생각이 났는지 심각한 표정으로 우리에게 알려주었다.
“좋지 않아요, 4개월 전에 이미 큰 배가 출항해 바로 이 항로를 항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깜짝 놀랐다. 그것은 지금 바다에 있는 이 배가 아닌가?
예지자가 계속 말했다.
“이 배는 바다에서 재난(災難)을 겪을 겁니다.”
우리는 더 긴장했고 예지자에게 물었다.
“우리 배는 이미 항로 위에 있어서 지금 방향을 바꾸려면 늦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해야 이번 재난을 피할 수 있습니까?”
그 예지자는 정신을 집중하더니 상화(祥和)한 얼굴로 우리에게 말했다.
“걱정하지 마세요. 당신들의 배가 목적지에 도착해 정박할 때 승선한 사람들을 즉시 내리게 한다면 아마 이 재난을 피할 수 있을 겁니다!”
이 말이 나오자마자 그 예지자는 우리 시야에서 사라졌고 우리는 이 큰 배가 목적지에 무사히 도착해야 한다고 생각하면서 서로를 바라보았다.
이때 눈 깜짝할 사이에 이 큰 배가 이미 목적지 항구에 도착했다. 우리는 도중에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에 다시 한번 마음이 편안해졌다. 나와 선원 책임자가 먼저 배에서 내려 해안에서 배에 탄 관광객들의 하선을 맞을 준비를 했다. 모두 매우 즐거워했다. 우리는 배에서 승객들이 해안으로 내려오기를 정중하게 기다리고 있었다. 하지만 한참을 기다렸지만 승객들이 배에서 내리려 하지 않았다.
이때 우리는 뭔가 잘못되었다고 느끼고 다시 배에 올라가 승객들을 찾아 어떤 상황인지 알아보았다. 지금 배가 이미 정박했는데 왜 관광객들이 하선을 지체하는가? 관광객들은 큰 배 위에서 삼삼오오 모여 바다 풍경을 즐기고 감상하며 걸어 다녔다.
또 대수롭지 않다는 듯이 선원 책임자에게 말했다.
“뭐가 그리 급해요! 이 배 위의 경치가 이렇게 좋으니 당연히 우선 좀 즐겨야죠!”
나와 선원 책임자는 여러 사람들의 말을 듣고 그들 때문에 정말 조급했지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몰랐다.
바로 이 순간 갑자기 하늘이 어두워지면서 먹구름이 몰려왔고 천둥소리가 울려 퍼졌다. 이어서 하늘에서 한 목소리가 들렸는데 원래 그 예지자가 한 예언에 따르면 재난은 바로 이 배가 정박했을 때 배에 탄 사람들이 모두 하선한 후 이 큰 배가 벼락에 맞아 박살나는 것이었다. 하지만 지금 이 관광객들은 하선하려 하지 않았고, 나는 즉시 다음 순간 위험이 곧 다가오고 있음을 느꼈다 …… 바로 이 위급한 순간 알람이 울렸다. 이 장면이 너무나도 선명해서 나는 감히 다시 잠들 수 없었고, 꿈속에서 결말이 어떻게 될지 감히 더는 상상할 수 없었다.
깨어난 후 가족 동수와 이야기하니 가족 동수가 마땅히 글로 써야 한다고 했다. 이에 기억나는 대로 꿈 이야기를 적어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사존께 감사드립니다! 허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81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