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단체 법 암송으로 정체승화

중국 대법제자

【정견망】

정법 노정이 끊임없이 추진됨에 따라 대법제자에 대한 요구도 높아졌고 많은 동수들은 법 공부를 20년 이상 했기에 전법륜에 대해 이미 아주 익숙해져서 법을 공부해도 마음에 들어가지 않고 그저 표면에 머무는 것을 발견했다. 이렇게 법을 공부하면 법을 얻지 못해 헛되이 배운 것이자 시간을 낭비한 것이며 또한 법에 대해 불경한 것이다. 이에 우리 법 공부 소조 동수들은 함께 교류하고 법 암송을 시작하기로 결정했다.

나중에 우리 지역의 각 소조(小組) 동수들도 모두 법을 외우기 시작했고, 전체 지역에 법 암송 열풍이 불었다. 법 암송을 통해 모두가 법에서 제고할 수 있었고, 일에 부딪히면 안으로 찾으며 무조건 협력하자 정체 환경에 아주 큰 변화가 생겼다. 우리 소조 동수들은 비학비수(比學比修)했고, 나이가 많은 동수도 뒤떨어지거나 법 암송 진도를 따라가지 못해 정체에 영향을 줄까 두려워했다. 어떤 동수는 밤에 발정념을 끝낸 후 자지 않고 법을 외우기 시작했다. 그런 다음 연공을 했는데 동수들이 모두 제고가 아주 빨랐다.

우리가 법을 외우는 방식은 다음과 같은 형식이다. 한 단락의 법을 소조 동수들이 먼저 단체로 두 번 외운다. 그리고 개별 동수들이 한번 외우고 두 번 외우고 세 번 외운다. 외우지 못하면 이어서 외울 때까기 계속 외울 수 있다. 막 참가한 동수는 외우는 게 느려도 동수들이 모두 포용하는데 동수가 외울 때 우리는 속으로 외운다. 모두 아주 진지하게 외우는데 줄곧 동수가 외울 수 있을 때까지 한다.

지난 이틀 동수 F가 와서 우리와 함께 법을 외웠다. 하루는 동수 B가 법을 다 외우고 나서 자신의 인식을 말하자 F동수는 법 암송은 법 암송이니 중간에 말하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우리는 또 계속해서 법을 외웠다. 이 단락 법을 F가 두 번 더 외워도 여전히 외우지 못하자 그녀는 조금 조급해졌다. B 동수와 나는 조급해 하지 말라고 알려주고 이해하면서 외우라고 했다.

“사실 법을 외우는 데는 요령이 있는데 당신이 이 법 뒤의 3구절을 보면 처음에 모두 ‘니(你)’란 글자인데 이렇게 하면 비교적 쉽다.”

F 동수는 좀 견디기 힘들어하면서 말했다.

“당신들의 경험이 내게 통하진 않아요. 사람마다 방법이 다르니 내게 강요하지 말아요.”

이 말을 듣고 우리는 약간 당황했고 B 동수가 이어서 말했다.

“당신은 집에서 시간이 있으면 먼저 복습부터 하세요.”

F 동수가 말했다.

“시간이 없어요, 나는 법을 외워 제고하려고 이곳에 왔는데 집에서 외울 수 있다면 이곳에 오지 않았을 겁니다.”

B와 나는 서로를 바라보며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오후에 나는 B 동수와 함께 사람을 구하러 나갔다. 우리는 오전에 있었던 일을 교류했는데, B 동수가 말했다.

“우리 둘이 법 암송을 마치고 건물을 내려갈 때 그녀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으니 아마 화가 났을 겁니다. 당신들 둘이 먼저 암송하고 나는 가지 않겠습니다.”

내가 말했다.

“당신의 이런 생각은 옳지 않아요. 이것은 모순을 회피하는 것이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안으로 찾는 것은 사존께서 우리에게 주신 법보(法寶)입니다. 모순 속에서 누가 먼저 안으로 찾으면 그가 곧 제고한 겁니다.”

B 동수도 무조건 안으로 찾고 동수의 표상을 보지 말고 누가 옳고 그름을 보지 말아야 하면 우선 자신에게 어떤 마음이 있는지 찾고 자신을 바로잡아야 함을 깨달았다.

“내일 F 동수가 오지 않을까요? 그럼 우리 둘이 그녀의 집을 찾아가서 사과합시다. 만약 우리 두 사람 때문에 그녀가 오지 않는다면 우리 둘의 책임이 큽니다. 동수를 밀어낸 것이 아닙니까? 이는 사존께서 원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이렇게 우리 둘은 합의했다.

다음날 F 동수는 평소와 다름없이 왔는데 아무런 변화도 없었다. 우리 둘은 그날 잘못에 대해 F에게 진심으로 사과했다.

첫째는 법을 외우면서 교류하지 말아야 했는데 이렇게 법을 외우면 법에 대해 불경(不敬)한 것이니 반드시 바로 잡아야 한다.

둘째 진도를 추구하는 마음이 급해서 자신은 한번 외우고 넘어갔는데 동수가 너댓 번 외워야 하니 자아를 실증하려는 마음이 있었고 남의 수련을 지도하려는 마음이 있었으며 억지로 남에게 강요하는 사람과 과시심이 있었다.

와! 이 일은 이렇게 많은 집착심을 반영해 냈으니, 우리 둘은 동수에게 솔직한 말에 감사합니다! 사존의 자비에 감사드립니다! 정말 동수에게 감사합니다.

F 동수도 말했다.

그날 집에 돌아간 후 사람 마음이 올라와 더는 법을 암기하고 싶지 않았고 환경을 바꿔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바로 그날 밤 선명한 꿈을 하나 꾸었습니다. 사존 같기도 하고 또 교장 선생님 같은 한 분이 말했습니다.

“당신은 그 환경에서 협력해야 한다.”

“저는 그들과 다르니 그곳에 있고 싶지 않습니다.”

그러자 그 사람이 말했다.

“당신은 자신을 개변해야 한다. 착실히 수련하는 동수 그곳에서 협력하라.”

“그럼 전동차 충전이 필요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동차를 확인해 보니 100% 충전된 상태였습니다.

꿈에서 깨어난 후 저는 명백해졌는데 이는 사존께서 이 환경을 떠나지 말라고 점화해주신 것입니다. 나더러 착실히 수련하고 충분히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격려해 주신 것이죠. 하지만 저는 일단 곤란에 부딪히면 위축되어 물러났으니 저는 정말로 법 암송에 공력을 들여야 합니다.

이 일을 통해 우리는 모두 사존께서 우리에게 남겨 주신 단체 수련 환경이 얼마나 중요하며, 모순이 있을 때 무조건 안으로 찾고 동수들 사이에 서로 포용하며 동수들이 모두 진정으로 법에서 수련해 올라가는 것을 체험하며 법에서 경지를 제고해 승화한 후의 기쁨과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게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89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