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简体 | 正體 | English | Vietnamese

질투의 근원

대법제자

【정견망】

최근에 나는 자신의 질투심이 아주 강렬한 것을 발견했다. 사실 전에도 이런 마음이 매우 강했지만 깨닫지 못했거나 아니면 집착이 너무 심해서 발견하지 못했을 따름이다.

바로 어제 친척 집에서 아기를 낳았다는 소식을 들었다. 게다가 그는 집에 돈이 많아서 며느리가 산후조리원에 들어가 따로 도우미를 쓸 필요가 없었다. 나는 왠지 마음이 별로 좋지 않았는데, 쉽게 관찰하기 어려운 약간의 질투가 있음을 느꼈다.

이 친척은 원래 현성(懸城 현 정부 소재재)에서 하급 관리로 있었다. 비록 직위는 높지 않았지만 꽤 부자였다. 하지만 친척들은 별 도움을 받지 못했다. 그는 또한 친척들이 도와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두려워 이들 친척들과 연락도 끊었다. 최근 몇 년 동안 그의 가족은 막대한 빚이 쌓였지만 여전히 끊임없이 돈을 빌리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이 말을 잘했기 때문에 친척들은 전에 있었던 일에 대해 더 이상 신경 쓰지 않고 서로 정상적으로 지낼 수 있었다. 그러나 나는 만약 그의 집에 나쁜 일이 생기면 그래도 약간 동정심을 느꼈지만, 일단 그들에게 좋은 일이 있다는 말만 들어도 기분도 좋지 않고, 질투와 원망도 좀 있었다. 이번에는 나로 하여금 깊이 감춰져 있던 질투심을 보게 했다.

《대법홍전 25주년 뉴욕법회 설법》에서 어떤 제자가 물었다.

“제자: 베이징에서 얼마 전에 정체 중에서 나타났던 동수들의 쟁론은, 도대체 어떻게 해야만 비로소 가장 순정한 것이고, 정체에 대해 더욱 좋은 것입니까? 질투심 문제가 장기적으로 정체의 협력에 영향 준 것이 아닙니까?

사부: 이 질투심을 당신은 반드시 버려야 한다. 이 물건은 무시무시한 것이며, 그것은 당신의 모든 수련을 다 해이해지게 만들 것이고, 당신을 망칠 것이다. 질투심이 있어서는 안 된다.”

사부님 설법에 대조해 보면 질투심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러나 질투의 근원은 무엇인가? 나는 질투의 근원이 현대 변이 관념에서 생겼고, 현대 변이 관념의 근원은 구우주의 변이 요소인 ‘사(私)’에서 비롯되었다고 본다.

사부님께서는 《홍음 6》에서 현대 변이관념을 여러 번 언급하셨다.

이를 통해 생각해보면 고대인은 아주 선량해서 질투심이 아주 적었으며 현대에 들어와 사령(邪靈)이 사악한 생명을 조종해 전통 이념을 전복시켰고 사람과 신(神)의 유대를 단절시켰으며 무신론과 진화론을 선양해 사람을 장차 우주의 대도태에 따라 순장되게 했다.

현대 사회에서 어지러운 현상들이 잇따라 나타나는 것을 보면, 사람의 도덕이 현대 관념에 의해 주입되어 최저선이 사라졌으며 노인과 젊은이 모두 하루 종일 휴대폰을 손에 들고 인터넷 쇼핑을 하는데 모바일 플랫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날로 증가하고 있고 사유이념마저도 현대의 변이된 관념의 통제를 받는다. 이것이 바로 현대관념이 조성한 독해다.

자기보다 나은 사람을 보면 곧 마음에 질투가 생긴다면 이는 바로 사령(邪靈)의 특성이 아닌가? 불선(不善), 쟁투, 비교 이런 것들은 모두 질투를 일으키는 요소들이다. 이전에는 단지 질투를 없애기 위해 제거했지만 지금은 근원에서 질투의 통로를 단절해야 한다는 것을 깨닫는데 그것이 바로 현대관념 행위를 제거해야만 전통적이고 선량한 본성을 지킬 수 있다.

우리 함께 사부님 설법을 읽어보자.

약정(約定)

사람은 창세주가 주신 생명
전통의 길은 그가 사람에게 설정해 준 것이라네
이 길은 그대를 깨끗이 씻고 법 얻어 하늘로 돌아갈 수 있게 하리니
전통을 잃으면 인성도 잃게 된다네
현대관념은 깊은 못의 진흙탕
무신론 진화론을 선양함은 홍마(紅魔)의 지령이라네
사람은 대부분 창세주와 서약하고 신이 내려온 것
법 얻고 수련하여 신체(神體)를 새로 만듦이 바로 그대의 영광
당신이 자기 천국 중생을 구하리라 승낙했기 때문이라네

작은 수련 깨달음이니 부당한 곳이 있다면 자비로운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0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