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 대법제자
【정견망】
수년 전 나는 몇몇 속인 사이트에 내 계정을 개설한 후 며칠 동안 관찰한 후 적당하지 않은 계정들은 모두 제거했다. 내 생각에는 여기에도 인연의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어떤 공간은 정말 잠시도 남아 있고 싶지 않았지만 어떤 공간은 또 달랐는데 당신이 그 공간에 들어가기만 하면 다른데 그곳에 당신이 인연을 맺을 중생이 있다.
지금의 가상 네트워크를 말하자면 그것의 정보 전달은 놀라울 정도이고, 전파 범위는 다른 전통 산업들과 비교할 수 없다. 나도 이 점을 보고 인터넷을 사용해 세계 각지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일들을 이해하려고 시도한 것이다. 동시에 온라인에서 연분을 맺은 친구들에게 대법의 아름다움과 사람이 되는 기본 도덕을 알렸는데,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인연 있는 중생들과 인연을 맺었지만 고험도 끊이지 않았다.
사부님께서는 《미국 서부법회 설법》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당신으로 하여금 제고하여 원만에 이르도록 하려고, 당신이 침대에 앉기만 해도 오래된 그런 괴로운 일들을 생각하게 한다. 당신으로 하여금 거기에 앉아서 화나게 하는데 이만저만이 아니다. 한나절 화가 나고서야 알게 된다. ‘아이고, 나는 수련하는 사람인데 이렇게 화를 내지 말아야 하지 않는가.’”
스크린을 가로질러 나에 대한 고험이 조용히 다가왔는데 몇 가지 예를 들어보자!
🌱 어느 날 잠에서 깨어나자 가슴이 두근거리는 정보가 나를 기다리고 있었다.
몇 년 전의 일인데 사부님을 공격하는 문자가 왔다. 나는 교육자 집안에서 태어났고 우리 가족은 큰 소리로 말하는 일이 거의 없었고 남을 욕하는 경우는 더욱 드물었다.
갑자기 인터넷에서 사람을 욕하고 또 사부님을 욕하는 사람을 만났다. 이런 상황을 처음 접했을 때 나는 할 말을 잃었고 가슴이 두근거렸다. 차라리 나를 욕했다면 불편해도 무시하고 잠시 후 마음이 진정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사부님을 공격하자 그 마음은 말로 표현할 수 없었다. 또 수련인이라면 알다시피 그가 이런 악념(惡念)을 지니고 앞으로 회개하지 않으면 그에게는 미래가 없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불안하게 짧은 하루를 보낸 후 저녁 식사 후 문득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그를 찾아서 교류하고 진상을 알려야 하며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가 아주 위험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이렇게 앉아서 존중과 이해를 지니고 문자를 잘 써서 보냈다. 뜻밖에도 상대방으로부터 곧 답장을 받았다.
이렇게 교류하면서, 나는 가급적 그의 집착을 건드리지 않으려 노력했고, 말투를 공손히 하자 분위기가 점점 좋아졌다. 이때 내가 다시 전에 그가 사부님을 공격한 정보를 보러 갔는데 더는 찾을 수 없었다. 그가 이미 삭제한 것이다. 그래서 나는 그에게 이런 문자를 남겼다.
“오늘 당신과 매우 즐거운 대화를 나눴습니다. 저는 당신이 매우 소질이 있고 내심이 선량한 분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파룬궁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듯합니다. 지금 진상을 아셨으니 그 글은 삭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 건 당신께 어울리지 않으며 그런 언어는 쉽게 당신의 품격을 망칠 수 있습니다.”
그러자 그가 곧 답장을 보내왔다.
“이미 삭제했습니다.”
나는 “정말 잘하셨어요!”라고 칭찬했다.
아, 하루 종일 나를 괴롭히던 문제가 드디어 해결된 것이다. 한 생명이 진상을 알고 구도 받았다!
이때야 나는 문득 깨달았고 사유를 전환했다. 일체 잡념을 내려놓고 오직 중생이 진상을 똑바로 알고 구도 받기를 희망하자 자비하신 사부님께서 제자가 사람을 구하려는 마음을 보시고 나를 가지(加持)해 법이 지혜를 열어준 것이다.
이 경험이 있은 후 비슷한 고험에 직면해 나는 더는 그렇게 심장이 뛰지 않게 되었고 점차 진정할 수 있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냉정하게 상대방의 의도를 분석하고 가급적 선념(善念)을 지니고 적절한 언어를 사용해 교류할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노력한다. 물론 일부는 이미 미혹이 너무 심한 경우도 있는데 그럼 직접 그를 신고하고 차단한다.
🌱 또 이런 일도 있었다.
최근 수년간 중국 공산당은 매번 중요한 회의를 개최하거나 큰 행사가 있을 때마다 오모(五毛 우마오, 인터넷 댓글 알바)로 알려진 사람들을 시켜 시커먼 것들을 풀어 놓는다. 이 사람들은 대부분 아예 진상을 들으려 하지 않고 그저 많은 정보를 발송해 돈을 많이 벌려 한다. 이미 거짓말에 심하게 눈이 멀었다. (물론 너무 절대적으로 말할 수는 없고 그들 중 일부는 깨달을 수 있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이들의 계정은 대부분 공백이라 관심을 기울이는 사람이 거의 없다. 일단 접속해서 몇 차례 공격한 후 가는데 때로는 한 무리가 온다. 이런 부류의 사람들은 보지 않으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들은 저쪽에서 다른 사람들을 오염시키고 중생을 독해하고 있다.
바로 사부님께서 말씀하신 것과 같다.
“우주 중에다 절대로 한 무더기 똥을 놓아둔 채 중생과 고급 생명으로 하여금 그 냄새를 맡게 할 수는 없다. 그러므로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미국 서부법회 설법》)
내 생각에 사람이 만약 이 층의 이치를 따르지 않으면 죄를 짓는 것으로 법률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다. 가상 공간의 경우 법률로 해결할 순 없을까? 당신은 아마 그를 찾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온라인 플랫폼에는 ‘신고’ 코너가 있는데, 나는 이것이 법률과 같은 역할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래서 일일이 신고하고 차단했다. 며칠 후 피드백을 받았는데, 모모(某某)가 어떤 규정을 어겨 계정을 중지시켰다는 내용이었고 귀한 시간을 내서 신고해 주어 고맙다고 했다!
🌱 사회가 끊임없이 발전함에 따라 세인들은 점점 더 명예와 이익을 쫓아 하늘이 사람에게 남긴 준칙을 무시하는데 즉 사람은 덕을 중시하고 선행을 해야 한다. 하지만 오늘날 세인들의 도덕은 갈수록 떨어져 내려가고 있다. 이것은 가상 공간에도 반영되는데 온갖 난잡한 것들이 다 있다. 처음 몇 년 동안은 그래도 괜찮았지만 지난 2년은 차마 볼 수 없을 지경이 되었다. 때때로 저급하고 역겨운 장면이 갑자기 튀어나와 깜짝 놀라 서둘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간다.
🌱 어느 날 꿈을 꿨는데, 도시의 거리와 골목이 무릎까지 차오르는 시커먼 오니(汚泥)로 가득 차 있었다. 나는 그 오니 속을 헤집고 다니며 사람을 끌어냈다. 알다시피 사람이 실수로 진흙 구덩이에 빠지면 점점 더 깊이 빠지고 빠져나오기가 아주 어렵다. 하지만 꿈에서 내 다리에는 진흙이 묻지 않았고 자유롭게 걸을 수 있었다. 당시 나는 왜 내 다리가 그렇게 깨끗한지 궁금했다. 그러다 꿈에서 깼다.
깨어났을 때 나는 오늘날 우리의 도덕이 하루에 천리씩 미끄러져 내려가는 속인 사회에서 진상을 전파하고 있으며, 중공의 사악을 세인들에게 알려 더는 중공의 거짓말과 은폐에 속지 말고 하늘이 중공을 멸망시킬 때 함께 순장되지 않고 더 나은 미래를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 바로 오니 속에 있어도 오염되지 않는 것은 대법제자가 진선인(真善忍)을 가늠하는 표준으로 삼아 세간의 일에 사람과 일을 대하기 때문이다.
🌱 또 한 가지는 대법의 반대편으로 간 두 사람(하나는 언론인)에 대한 일이다. 처음에 나는 그래도 선념과 희망을 품었고 생명의 내원이 모두 간단하지 않으니 일단 잘못을 저질렀어도 나중에 명백해지면 깊이 참회할 것이라 여겼다. 하지만 점차 이런 생명은 이미 갈수록 멀어졌고 그들의 모든 정보를 봉쇄하는 것을 발견했다. 내 생각에 모두 개인의 선택이다.
사부님께서는 《교란을 배제하자》에서 말씀하셨다.
“대법(大法)은 엄숙한 것이고 수련은 엄숙한 것이다. 어떤 사람이 세상에서 어떤 나쁜 짓을 했든지 모두 자신이 갚아야 한다.”
🌱 또 다른 사람, 즉 ‘누구’인데 이 사람은 명성이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 관심이 있었다. 그는 마치 통제를 잃은 것처럼 큰 영향력을 행사해 거만하게 대법과 션윈을 공격했다. 만약 당신의 명성이 작으면 댓글 하나 달 수도 없고 그는 당신에게 관심조차 주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그가 신앙을 폄하하고 공격한다”는 명목으로 그를 신고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요즘 온라인 플랫폼은 트래픽과 광고 수익이 필요하고 팔로워 수가 일정 수 이상이면 플랫폼에서 그를 쉽게 건드리지 않는다. 하지만 그를 신고하는 사람의 수가 많아지면 또 이야기가 달라진다. 그에게 관심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는 또 수익이 있는데 만약 계정이 삭제되면 그에게 큰 상처가 되는데 이 또한 청리(淸理)가 아닌가? 이런 영향력 있는 인물에게 만약 신고하는 사람의 수가 적으면 그에 대한 영향도 작을 것이다. 이런 생명은 정말로 너무 깊고 너무 깊이 미혹되어 있다.
하지만 그가 존재하는 한 그는 중생을 독해하고 있다. 나는 이에 그를 신고하는 동시에 영향력 있는 동수들의 링크를 전파한다. 일반적으로 나는 사람들의 집착을 건드리지 않고 일반 대중이 받아들일 수 있고, 진상을 알 수 있는 문장을 선택한다. 이렇게 하면 나 혼자 하는 것보다 더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고, 중요한 것은 우리의 힘을 한데 모으면 자연스럽게 진섭(震懾)하는 힘도 커질 수 있다.
사부님께서는 《2003년 정월대보름 설법》에서 말씀하셨다.
“대법제자가 하나의 정체(整體)로, 법을 실증하는 중에서 일치하여 협조한다면 법력(法力)이 대단히 클 수 있다. 여러분이 단체로 일을 하든지 아니면 자신이 단독으로 일을 하든지 여러분이 하는 것은 모두 같은 일이며 이것이 바로 정체이다. 모두 진상을 알리고 발정념을 하며 법 공부를 하고 있는데, 구체적으로는 하는 일이 같지 않으나 질서 있게 분담한다면, 모이면 형태를 이루고 흩어지면 입자로 된다.”
🌱 또 션윈(神韻) 예술단에서 수혜를 입고도 감사할 줄 모르는 일부 사람들이 있다. 자신의 사욕(私慾)을 내려놓지 못하고 흉금이 좁아서 작은 불만이 생겨도 오랜 시간 누적되면 곧 폭발할 수 있다. 마침 다른 심보를 지니고 중국 공산당을 위해 일하려는 불순한 동기를 가진 사람들이 이를 이용해 대법의 대립면으로 나아가게 한다.
《서유기》에서 말한 것처럼 “무릇 사람 몸은 얻기 어렵고, 중토(中土)에 태어나기 어려우며, 정법을 만나기 어려운데, 이 세 가지를 모두 갖춘다면 이보다 큰 행운이 없다.”
대법에 대해 면목 없는 잘못을 저지른 그런 사람들은 지금은 위험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지만, 회개해서 깨닫지 못하면 정말 미래가 없어질 것이다. 이런 부류의 사람들이 올리는 정보는 대부분 외부로 독기(毒氣)를 퍼뜨리며 사실을 왜곡해 션윈과 사부님을 공격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녀들을 그냥 무시하고 신고한 후 차단한다.
동수들에게 진심으로 건의하는데 이런 것들을 검색하지 말아야 한다. 당신이 만약 검색해서 그녀의 인기가 올라가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수록 그녀들은 더 힘을 얻을 것이다. 이는 마치 공산당 조직에 가입해 중공사당의 힘을 키우는 것과 같지 않은가?
하지만 여기에도 문제는 있다. 우리 수련인은 문제에 부딪히면 법으로 옳고 그름을 가늠해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무사무아(無私無我) 선타후아(先他後我)”(《정진요지》〈불성무루〉)를 말씀하셨다. 대법을 비방하는 이런 부실한 정보들은 여전히 중생을 독해시키고 있다. 우리는 이런 정보가 중생을 독해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 대법제자는 에너지가 있기 때문에 신고하고 봉쇄하면 내 생각에 바로 이런 사람들의 배후 사악을 해체하는 것이다. 내 생각에 일체는 아직 다 끝나지 않았으니 이런 생명들은 장래에 어떻게 될지는 모두 말하기 어렵다. 우리는 진선인(真善忍)을 닦는 것으로 일체를 마주해 여전히 선념(善念)을 풀고 그래도 사람 구하는 것을 주로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이런 난세(亂世)에 우리는 우선 자신의 위치를 바로 잡고 자신을 잘 닦아야 한다. 이렇게 해야만 세인들에게 진상을 더 잘 알릴 수 있고 대법의 아름다움을 사방에 전달할 수 있다. 또한 모든 대법제자들이 다 무사무아를 해낼 수 있어 진정으로 정체를 형성해 조사정법과 중생구도를 더 잘하길 바란다! 미혹 속의 세인을 보다 많이 일깨워야 한다!
최근 나는 일부 스팸 정보를 청리했다. “사악을 제거함은 먼지 쓸 듯하여라”(《정진요지 3》〈전 세계 대법제자들, 중국대륙 대법제자들, 즐거운 한가위이기를!〉)는 사부님의 법을 머릿속에 넣자 그 순간 아주 감동되었고 사존께서 제자를 고무 격려하심을 알았다.
이상은 개인 층차에서 깨달은 것으로 만약 법에 없는 부분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2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