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蓮)
【정견망】
최근 외국 동수 심득 교류 문장 몇 편을 보면서 눈물이 계속 흘러내렸고 마음이 몹시 아팠다. 사부님께서 난에 처해 억울한 누명을 쓰실 때 우리는 무엇을 했는가?
정법시기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정말 사부님 말씀에 따라, 법에 따라 수련했는가? 우리는 진정으로 세 가지 일을 잘했는가? 자신을 돌아보면, 법도 공부하고, 사람도 구했지만, 발정념과 같이 이런 중요한 일은 오히려 견지하지 못했다. 아침 6시와 밤12시 발정념은 지켰지만 다른 정시 발정념는 하지 못했고 보충하지도 않았으며 또한 수시로 정념을 지킬 수 없었다. 사부님의 자비하신 구도에 정말 면목이 없다.
해외 동수들은 반드시 이지적이어야 한다. 인터넷과 매체, 심지어 신문은 모두 공개된 것으로 우리는 반드시 이지적으로 모든 것을 파악해야 한다. 아마 일부 동수들은 일시적으로 구별하지 못해 사악에게 이용당할 수 있다. 정법(正法)은 최후에 이르렀고 우리는 더욱 청성(淸醒)을 지켜야 하는데, 특히 홍콩과 같은 이런 복잡한 곳은 더욱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일부 동수들은 아직 충분히 이지적이지 못한데, 신수련생들이 막 들어 왔을 때부터 대법의 안전을 고려하지 않고, 마치 노수련생을 대하듯 그들과 교류한다. 지금은 확실해졌다시피 그들 중 일부는 사악이 배치해 섞여 들어왔음에도 우리는 몰랐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선심(善心)으로 그들을 구도해야 하지만 이지적이어야 한다. 사악은 이미 해외에 아주 많은 특무와 하수인들을 배치했으니 우리 환경이 더는 파괴당하지 말아야 하고 또한 사악이 틈탈 기회를 남기지 말아야 한다. 이는 나의 개인적인 견해이니 단지 여러분들이 경각하도록 일깨워주고자 한다.
또 하나 해외 동수들도 휴대폰 안전에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는 평소 채팅 앱 등을 사용하는데, 중요하지 않은 일이라면 이런 앱으로 말할 수 있지만 중요한 일이나 배치 또는 사악에게 알릴 수 없는 내용은 가급적 단체로 발송하지 말아야 한다. 전화를 걸 때도 마찬가지인데 우리의 전화는 도청기라, 사악도 다 들을 수 있다. 따라서 사악에게 알릴 수 없고 파괴당할 수 없는 일은 가급적 전화로 소통하지 말아야 한다. 늘 청성과 이지를 지키는 것이 대단히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모든 동수들이 다 잘하고 이지적이 되어 최후의 길을 잘 걸어가길 바란다. 동수 사이에 부동한 업력과 집착, 개인의 관념이 있을 수 있지만 포용하는 것을 배워야 하며, 법리에서 선의적으로 일깨워주고 도와주며 공동 정진해서 진정으로 조사정법(助師正法)하는 일을 잘해야 한다. 언제 결속할지 시간에 집착하지 말아야 하며 시간이 나면 법공부를 많이 하고 잘해야만 정념(正念)이 있을 수 있으며, 세 가지 일을 잘할 수 있고, 진정으로 조사정법할 수 있다.
이상은 개인의 작은 견해와 감수다. 잘못된 곳이 있다면 자비로 바로 잡아주기 바란다. 허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4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