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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윈 배색(配色)을 보면서 정체 협력을 배우자

일립자(一粒子)

【정견망】

션윈(神韻)의 채색(彩色)은 아주 독특하다. 만약 우리가 했다면 절대 이렇게 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이것이 바로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성악가가 노래할 때 가사 색이 흔히 배경과 가깝고 특별히 밝지도 않다. 이런 종류의 색상 매칭은 일반인이라면 하기 쉽지 않다. 왜냐하면 무대 디자이너들은 문자를 강조할 방법을 찾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둘째로 성악가의 의상이나 심지어 피아니스트의 옷 색깔도 평범하거나 심지어 검은색이다. 이런 것은 지금 사람들은 감히 생각하기 힘들다.

피아니스트도 자신을 표현하고 싶기 때문인데 의상을 절대 이런 색으로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션윈은) 왜 이렇게 할 수 있는가? 우리가 가곡을 들을 때 가장 중요한 것은 가사의 내함(內涵 안에 담긴 함의)인데 바로 신(神)의 가르침을 사람에게 전해야 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주의력을 성악가나 화면으로 옮기게 해선 안 된다. 이렇게 하는 것이 정체적으로 협력해 한 가지 주제를 부각시키는 방법이다.

아울러 우리가 보다시피 배우(무용수)들의 의상 역시 풍부하지만 단순하다. 남자 배우들의 의상은 모두 아주 단순하면서도 깔끔하고, 여자 배우들의 의상은 비록 더 화려하긴 하지만 역시 단순하다. 단지 프로그램을 보는 게 아니라 무용의 내함(內涵)에 주의력을 집중하게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무용 프로그램을 보면 작은 디테일을 발견할 수 있다. 무용수들의 의상이 거의 동일해서 배우 중 한 명을 알아보기란 쉽지 않다. 이 역시 주제를 강조하려는 목적인데 특정 인물에 집중하게 해선 안 된다.

사존께서는 《2013년 대뉴욕지역 법회 설법》에서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오케스트라 지휘자로서, 그는 오케스트라의 표현에 중점을 둘 것이다. 그럼 조명, 음향으로서, 그들도 모두 자기 생각에 편중할 것이다. 나는 아니다. 나는 직접 총체적으로 관객에게 주는 효과를 본다. 심지어 각 부분에 들어가는 분량도 알맞게 해야 하는데, 전반 쇼가 관객에게 주는 효과가 무엇인지를 보장했다.”

대법제자의 목적은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조사정법(助師正法)하고 중생을 구도하는 것이다. 원만한 후에는 모두 왕(王)과 주(主)가 되니 일체 위엄(威嚴)과 복분이 다 거대할 것이다. 하지만 오늘날은 대법제자들이 바로 자신의 과시심을 내려놓고 정체 협력을 배워야 할 때다.

션윈은 사존께서 우리에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을 가르쳐주신 것이다. 우리는 마땅히 부족한 부분이 어디인지 자신을 생각해 보아야 한다.

우리가 하는 일은 왜 션윈만큼 그렇게 잘하지 못하는가? 차이는 어디에 있는가?

사실 각도를 바꿔서 문제를 보자. 사악(邪惡)이 션윈과 사부님을 공격했다. 마치 션윈 프로그램에 나오는 것처럼 모든 사람이 션윈을 배우고 션윈만큼 잘한다면 모두 다 아주 능력이 있을 것이다. 대법제자들이 모두 아주 잘할 때면 사악 역시 사존을 공격할 방법이 없을 것이다. 이 역시 박해에 반대하고 사존의 압력을 분담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작은 깨달음을 써서 동수들과 공유하고자 한다. 부족한 곳이 있다면 시정을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48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