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대법제자
【정견망】
작년부터 우리 매체, 션윈(神韻) 등이 미국에서 악의(惡意)적인 공격을 받았고 심지어 소송을 당했다. 우리 모두 알다시피 사람이란 이 층면에서 보자면 배후는 중공이 설치한 흉계와 무함이며 대법과 사부님을 망령되이 해치려는 것이다. 때문에 사부님께서는 《법난》에서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중국에서 1999년에 법난(法難)이 나타나서부터 줄곧 오늘에 이르기까지, 미국에서든 전 세계에서든 여태껏 끝난 적이 없다. 사람을 구하려 하면 역사상 사람이 빚은 업력을 건드리게 되는데, 마귀는 사람의 업력을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교란하고 파괴한다.”
내가 이해하기에 우리 매체가 직면한 문제와 뉴욕타임스의 션윈 공격, 심지어 기소는 법난의 연속이자 일종 새로운 형식이다. 새로운 상황에 직면해 우리는 마땅히 어떻게 해야 하는가? 일찍이 조사정법(助師正法)을 서약한 대법제자로서 우리는 의심할 여지 없이 세 가지 일을 더욱 잘하고, 견정한 신심(信心)으로 법공부를 잘하며, 법을 잘 공부하고, 법을 스승으로 모시고, 발정념을 하며, 진상을 알려 중생을 구도해야 한다.
특히 미국에 있는 우리가 진상을 알릴 주요 대상은 미국인이다. 그들에게 파룬따파는 진정한 정법(正法)이며 뉴욕타임스 등 매체 보도는 모두 사실을 왜곡하고 사람을 속이는 거짓말임을 알려야 한다. 이것들은 모두 미국에 대한 중공 전략의 일부이니 전반적으로 부정해서 철저히 제거해야 한다. 이 시간은 아주 긴박하며 우리 대법제자들은 모두 현 상태를 인식하고 모두 행동에 나서야 하며, 모두 걸어나와 정법 노정을 따라가야 하며, 새로운 형세 하의 정법 수련에 참여해야 한다.
첫째, 우리는 지금 직면한 법난을 청성하게 알아야 한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아직도 15%의 업력을 없애지 못했음을 알고 있다”(《법난》) 우리는 가급적 빨리 그것을 돌파하고 닦아내야 하는데 왜냐하면 정법은 반드시 성공하기 때문이다.
사부님께서는 경문 《깨어나라》에서 말씀하셨다.
“법이 천체를 바로잡(法正天體)는 것은 이미 끝나고, 지금은 법정인간세상(法正人間)으로 넘어가고 있다.”
모든 것은 사부님의 질서 있는 통제하에 있으며 이 과정에서 사악이 어떤 짓을 하든 그 결국에는 추악한 일, 실패한 일로 될 것이다. 이 과정 중에서 오히려 대법제자를 성취시키고 중생이 진상을 똑똑히 알고 구도 받게 할 수 있다. 지금은 아마 구세력이 배치한 사악의 최후 발악일 텐데 그것도 멸망 직전의 최후 몸부림이자 회광반조(回光返照)임을 알고 있다.
오늘날 인류 사회를 돌아보면, 사람들의 관념(觀念)은 바야흐로 전통 가치관의 회복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어서 많은 나라에서 이런 역전(逆轉)이 일어날 것이다. 우리는 우리가 세계적인 흐름를 이끌고 있으며 우리야말로 오늘날 풍류인물(風流人物)임을을 명백히 알아야 한다. 아마 지금이 바로 우리가 원만귀위(圓滿歸位)할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한 큰 시험일 것이다.
둘째, 우리는 반드시 마음을 안정시키고 사존의 말씀에 따라 “하나의 부동(不動)이 만(萬)가지 움직임을 제약하는 것”(《미국 중부법회 설법》)을 해내야 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늘 법을 스승으로 모시고 “법은 일체 집착을 타파할 수 있고, 법은 일체 사악을 타파할 수 있으며, 법은 일체 거짓말을 타파해 버릴 수 있고, 법은 정념(正念)을 확고히 할 수 있다.”(《정진요지 2》〈교란을 배제하자〉)
어떤 일을 들었다거나 또는 일부 번거로움에 부딪혀 사람 마음이 들떠서 마음에 기복이 있어선 안 된다. 세 가지 일을 하면서 늘 마음이 고요하고 안심하지 못해선 안 된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대법제자로 말하자면, 수련이 영원히 제일위(第一位)인 것으로, 특별히 최후의 시기에 이르러 그러하다.”(《2019년 뉴욕법회설법》)
“수련은 근본이고, 사람을 구하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잘해야 한다.”(《2015년 뉴욕법회설법》)
내 기억에 뉴욕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플러싱 사건 법정에서 발정념을 했다. 내 눈앞에 한 장면이 나타났다. 시커먼 다른 형태의 생명이 사람 중에서 사상(思想)이 좋지 않은 이들을 조종해 대법을 박해하려 한 일이었다.
나는 사유전감(思惟傳感)으로 그것들에게 말했다.
“파룬궁은 정법(正法)이며 사람을 구하러 온 것이다. 너희들이 이렇게 하면 미래가 없다.”
결국 그들의 지도자 중 하나가 허허 웃으며 말했다.
“이런 것들은 우리도 다 알고 있지만 우리는 방법이 없다. 대법제자들에게는 지금까지 여전히 두 가지 문제가 존재한다. 하나는 대법의 아름다움을 완전히 보여주지 못했고, 또 하나는 그들 중 일부는 속인 상태에 부합하지 않는데 즉, 오직 수련생들 테두리 안에만 있고 기본적으로 속인 사회와 접촉하지 않는다.”
그때 나는 비록 우리가 아직 잘 수련하지 못한 부분이 있지만, 너희들 역시 대법제자들을 박해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했다. 즉시 발정념으로 “멸(滅)”하자, 그것들 대부분은 즉시 완전히 사라졌다. 당시 내가 좀 소심했고 신심(信心)이 부족했기 때문에, 몇몇 우두머리들을 제거하지 못했다. 그것들은 또 나를 경멸하는 눈으로 바라보았기 때문에, 나는 곧 힘을 강화해 그것들을 철저히 멸했다. 이번 일을 통해 우리는 자신을 잘 수련하고 법을 실증해야 할 뿐만 아니라, 발정념을 할 때도 신심이 충족해야 하며, 자신의 발정념 능력을 의심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한번은 동수 A가 중병으로 병원에 입원했는데, 내가 병원에 가서 그녀를 위해 발정념을 했다. 발정념을 하는 동안 갑자기 검은색 옷을 입은 건장한 남자가 큰 나무 조각을 들고 내가 잘 모르는 동수 C의 가슴을 내리치려는 것을 보았다.
당시 나는 즉시 그것을 꾸짖으며 단호한 어조로 말했다.
“당신이 왜 함부로 사람을 때리는가?”
그것이 손을 거두더니 몸을 돌리며 말했다.
“그녀를 때려 정념이 나오게 하려 한다.”
그리고 곧 사라졌다.
다음날 아침 내가 그 동수를 만나 내가 본 것을 말했다. 그녀는 그때 가슴에 둔한 통증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때 나는 깊이 감동했다. 사악이 우리를 박해하는 구실은 정말로 우리가 정념이 부족함을 혐오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수련하면서 확고한 신심과 확고한 정념, 그리고 부지런히 수행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셋째, 법 공부를 잘해야 한다.
법에서 우리가 알다시피 《전법륜》은 언어가 간명하고, 아주 쉽고 명백해서 읽기 쉽다. 하지만 파룬따파의 법리는 고심해서 헤아릴 수 없다.
사부님께서는 말씀하셨다.
“이상이 연공(煉功)해도 공이 자라지 않는 두 가지 원인이다. ‘고층차 중의 법을 모르고서는 수련할 수 없으며, 안으로 수련하지 않아 心性(씬씽)이 수련되지 않으면 공이 자라지 않는다.’ 바로 이 두 가지 원인이다.”(《전법륜》)
또 이렇게 말씀하셨다.
“법은 이 한 층까지만 말할 수 있을 뿐이며, 더욱 높은 것은 당신 자신에 의거해 수련해야만 얻을 수 있다.”(《전법륜》)
우리가 법을 공부할 때, 많이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더욱이 법의 내함(內涵)을 이해해야 하고 법의 요구에 따라 집착심을 제거해야 한다. 여기에 원만의 수단인 연공(煉功)을 더해야만 법의 고층 내함이 비로소 우리에게 드러날 수 있고, 진정하게 공이 자라고 법에 동화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진정으로 자신을 수련하지 않고 연공을 꾸준히 견지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대법 수련의 요구에 도달하지 못한다.
내가 이해한 것을 두 가지 사례를 들어 설명해 보겠다.
사부님께서 《전법륜》에서 말씀하셨듯이, “사람이란 제도하기가 매우 어려운 것으로서, 매 학습반마다 언제나 100분의 5, 100분의 10의 사람이 따라오지 못한다.”
글자 뜻만 보자면 이는 학습반을 열었을 때의 상황이다. 하지만 내가 실제로 체험한 것은 매 차례 관(關)이나 난(難)이 나타난 후에도 늘 따라오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어, 이번 법난이 발생했을 때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흔들렸고, 어떤 사람들은 법난에 직면해 평소처럼 하면서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당황했다. 만약 우리 주변 동수에게 이런 상황이 발생했다면 우리는 여전히 자비롭게 대하고, 일깨워 주어, 되도록 그가 정법 노정을 따라갈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이는 마치 사부님께서 《전법륜》〈반수와 차공〉에서 말씀하신 상황과 같다.
“그에게 공을 준 목적은 그로 하여금 수련하여 위로 제고하라는 것이었다. 좋은 일을 하는 동시에 자신의 공능을 개발하여 자신의 공을 자라게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 이치를 모른다.”
사람들은 결국 세간의 명리를 추구하다 떨어져 내려갔다. 내가 깨달은 것은 사부님께서 이 단락의 법을 말씀하신 진정한 의도는 우리 지금의 수련에 관해 말씀하신 것이다.
사부님께서는 《북미순회설법》에서 말씀하셨다.
“나는 1999년의 7.20에서 7.20 이전의 수련생들을 전부 제 위치로 밀었는데 당신들의 가장 높은 위치로 밀어 올렸다.”
《2013년 대뉴욕지역 법회설법》에서 사부님께서는 또 말씀하셨다.
“사실 나는 일찍이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다. 대법제자로서, 그때 신수련생을 포함해 당신이 수련하기만 하면 아주 빨리 당신을 그 위치로 밀어준다고 나는 말했다. 어떤 위치로 밀어주는가? 당신이 어디에서 왔으면 곧 그만큼 높은 곳으로 밀어주고, 아주 짧은 시간에 그 위치로 밀어주었다.”
법 공부와 션윈 관람을 통해 우리는 대법제자 절대다수는 원래 고층 부동한 층차의 주(主)와 왕(王)임을 안다. 우리는 사명을 지니고 인간 세상에 와서 조사정법(助師正法)하겠다는 서약을 맺었다. 사부님께서 우리 모두를 우리가 온 위치로 밀어주셨으니 우리 신(神)의 일면은 이미 그렇게 높은 지혜와 능력을 지니고 있다. 다만 우리가 믿고 운용한다면 곧 확실히 거대한 작용을 할 것이다. 오직 우리가 진일보로 수련해야 하기에, 많은 초상(超常)적인 것들이 지금 사람 속에서 직접 나타낼 수 없을 뿐이다. 다시 말해, 사부님께서 우리를 제 위치까지 밀어주셨고 우리에게 이처럼 큰 공(功)을 주신 것은, 우리더러 이를 운용해 사부님을 도와 정법하고, 수련과 단련을 통해 사람 속에서 수련해내고 진정한 부처의 표준에 도달하라는 것이다.
전에 한 동수가 말했다.
“왜 우리는 늘 문제에 부딪히고 한 가지 문제에 부딪히면 곧 그것을 해결할 방법을 찾지만 얼마 후 또 다른 문제를 만나면 또 문제를 해결하려 하면서 마치 끝이 없는 것 같은가?”
내 생각에 속인이 문제에 부딪히면 해결책을 밖으로 찾지만 우리는 가장 먼저 안으로 찾아서 안으로 수련한다. 이러한 기초 위에서 발정념으로 사악의 교란을 제거하며, 이 과정에서 집착심을 닦아 버리고, 심성을 제고하고, 층차를 제고해, 자신의 공을 자라게 한다. 동시에 법을 실증하는 과정에서 사람을 구하면, 마주친 문제도 자연스럽게 해결되어 최후에 공(功)을 이루고 원만할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가 겪는 문제는 속인이 겪는 문제와는 천양지차다.
넷째, 발정념 강화.
사부님께서는 《각지 설법 11》〈무엇이 대법제자인가〉에서 말씀하셨다.
“대법제자로서 만약 당신의 정념이 아주 강하면 그 힘은 산을 가를 수도 있는데, 일념이면 해낸다.”
내가 깨달은 것은 이는 우리가 이해할 수 있는 것이라 사부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을 뿐 사실 정념의 위력을 이런 것에 그치지 않는다.
사부님께서 《홍음》〈위덕〉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다.
“대법이 몸을 떠나지 않으니
마음에 真善忍(쩐싼런) 있네
세간의 대나한(大羅漢)
신도 귀신도 몹시 두려워하네”
만약 우리가 진정으로 법에 동화한다면, 우리는 바로 세간의 대나한(大羅漢)이 되어 신도 귀신도 두려워할 것인데 그것들이 어찌 감히 우리에게 나쁜 짓을 할 수 있겠는가?
사부님께서는 이어서 〈불주〉에서 말씀하셨다.
“누가 알리요 천지의 크기를
은하가 발아래 있구나
건곤이 얼마나 멀리 있든지
전륜은 손 안에 있구나”
우리가 주와 왕이 되면 은하 역시 우리 발 밑의 한 조각 땅일 뿐이고 지구는 한 알의 우주 먼지에 불과하다. 사실 우리 신의 일면에 의지해 장악할 수 있는데 하물며 인간 세상의 일이랴! 관건은 우리의 사상과 사유가 사람 속에 빠지선 안 된다.
사부님께서는 1997년 《샌프란시스코 법회설법》에서 말씀하셨다.
“부처는 많은 신통이 있고 많은 공능이 있으며 그 자신은 또 강대한 공이 있기 때문이다.”
“그가 척 생각할 때에 그 공은 곧 나간다. 극히 미시적인 데서 그 부동한 층차의 입자 구조를 바꾸며 시간 또한 가장 빠른 공간의 시간이기에 순간적으로 이루어진다. 부처가 일함은 대단히 빠르며 우리 이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일순간에 그는 가장 기초적인 데서부터 그 물체를 다른 물건으로 바꾼다. 이것이 바로 불법 신통이 작용을 일으키는 원리이다.”
사실, 지금 우리 많은 대법제자들이 발출하는 강력한 정념은 이미 이 정도 등급에 도달했다. 관건은 우리 모든 대법제자들이 하나의 정체를 형성해야 한다. 만약 어떤 장소나 어떤 사람이 따라가지 못하면 늘 정체의 힘에 영향을 끼쳐 일부 일이 이뤄지지 못하게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지난 미국 대선에 앞서 나는 트럼프가 백악관으로 가는 길을 막고 있는 견고하고 높은 벽을 보았다. 내가 공능을 사용해 내가 맡은 부분을 철거했지만 다른 곳은 움직이지 않았다. 때문에 높은 벽은 여전히 존재했다. 만약 우리 대법제자들이 모두 정확히 인식해서 단체적으로 강력한 정념을 발하고 여기에 진상을 똑똑히 알린다면 속인 사회의 정의와 양지는 곧 회복될 것이고 구세력의 배치는 오래전에 이미 해체되었을 것이다.
얼마 전 명혜망에 《해외 정법 환경을 겨냥해 발정념할 때 본 다른 공간》이 발표되었다. 나는 이 문장에서 언급한 주문 등은 무슨 두려워할 필요가 없고 다 소도의 것에 불과하다고 본다. 우리의 순정(純正)하고 강력한 신통 아래에서, 정념이 나오기만 하면 멸할 수 있다. 이런 짓을 한 것들은 곧 죽을 생명이니, 그것들은 정념으로 하면 식은죽 먹기다. 그것들이 한 이런 것들은 사람에게는 살상력이 비교적 크다고 할 수 있겠지만, 정신(正神) 앞에서는 아무것도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순정(純正)한 신념(神念)을 가져야 한다. 사실이 입증하다시피 우리가 이때 모두 일제히 발정념을 하면 이런 것들은 금새 연기처럼 사라질 것이다.
지금, 우리는 때로 발정념을 해도 그다지 큰 위력이 없다고 여기는데 그것은 우리가 믿지 않고 신심이 부족하며 사람 마음이 정념의 작용을 크게 저애하기 때문이다. 지금 시간이 긴박하니 진정으로 사람 마음을 철저히 내려놓을 때가 되었다.
사부님께서는 《정진요지》〈누구를 위해 수련하는가〉에서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법난(法難)은 사람의 난(難)이고 종교의 난이지, 부처의 난이 아니다.”
우리가 진정으로 사람 마음을 내려놓을 때 법난은 더는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다섯째, 진상을 알려야 한다.
전에 우리는 주로 중국인들에게 진상을 알리며 삼퇴를 권했다. 미국에서는 미국 정부와 국민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미국인들에게 대법 진상을 알렸고, 이것이 확실히 큰 작용을 했다.
사부님께서는 우리에게 명확히 말씀하셨다.
“표현상에서 우리가 세상 사람들의 대법에 대한 지지를 얻고자 하는 이것은 사람 여기에서 표현된 세상 사람 그 일면의 생각이다. 그러나 다른 한 면에서 보면 그것은 거꾸로 된 것이다. 누가 대법을 지지하고 바른 일면으로 대법을 널리 알렸다면 그는 바로 자신의 미래에 생명의 존재를 창립한 것이며 미래에 법을 얻기 위하여 기초를 닦은 것이다.”(《도항》〈미국서부법회설법〉)
우리는 지역 공무원, 의원, 다양한 미국 관련 부서, 심지어 대통령에게 편지를 쓰고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영어에 능숙하지 않은 동수는 자신의 수련이야기를 말해 동수에게 정리와 번역을 도와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모두 하나의 정체(整體)를 형성해야 한다. 어떤 지역 동수들은 커뮤니티 공무원과 민중을 움직여 회의에서 진상을 알리고 지지를 요청했는데, 효과가 아주 좋았다. 간단히 말해, 오직 하려는 마음만 있으면 방법은 반드시 있고 기회도 있으며 아울러, 예상밖의 결과도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사부님의 《정진요지 3》 〈새해 문안〉을 복습해 보자.
“전 세계 대법제자들에게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당신들은 마난(魔難) 속에서, 세인을 구도(救度)하는 가운데서, 더욱 청성해지고 성숙되면서 또 한 해를 지나왔다. 남아 있는 길을 신(神)의 정념정행(正念正行)으로 당신들의 사전(史前)의 큰 소원(大願)이 원만(圓滿)에 이르도록 하라!
路漫漫已盡, 아득한 길은 이미 끝에 달하고.
霧迷迷漸散; 자욱한 안개는 점점 흩어지누나;
正念顯神威, 정념으로 신(神)의 위풍 떨치니,
回天不是盼. 하늘로 돌아감은 바람이 아니어라.”
만약 법에 없는 부분이 있다면 자비로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48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