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제자
【정견망】
사존께서는 경문 《2010년 뉴욕 법회설법》에서 우리에게 알려주셨다.
“일부 사람은 병이 있었는데, 대법을 수련하자 나았고, 정말 나았다. 그러나 구세력은 당신의 마음을 제거하기 위해, 당신이 되는지 안 되는지를 고험하려고 할 때, 그것은 여전히 당신에게 원래 병이 있던 부위에 병이 있는 아픈 감각을 있게 하거나, 혹은 병이 있는 반응에 이어 증상까지도 똑같게 해서, 당신이 대법을 믿는지 믿지 않는지를 본다. 그때는 어떻게 해야 하나? 사람과 신의 일념(一念)이라. 당신이 정념을 움직였다면, 당신은 이 모든 것이 가상(假相)이고 구세력의 교란이라고 하며, 내가 이처럼 여러 해 수련했는데, 이 정황이 나타날 수 없다고 할 것이다. 당신이 정말로 내심에서 우러나온 일념이라면, 즉시 아무것도 없다.”
최근 한동안 내가 직접 시도해 보았는데, 실제로 아주 많은 문제가 다 해결되었다. 정말로 즉시 변했다. 물론 모든 문제가 다 해결된 것은 아니다. 아마 70~80% 정도일 것이다. 그러나 나는 법리에서 왜 이럴 수 있는지 똑똑히 알지 못했고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려면 아마 이치를 깨달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깨달은 것은 가령, 우리가 금이 간 컵을 보면서 만약 그것은 가상이라고 여긴다면 진상은 컵 자체는 멀쩡한 것이다. 단지 우리의 시각에 문제가 있을 뿐이다. 우리가 컵을 볼 때 컵이 깨졌다고 착각하게 만든 것은 구세력이다.
우리가 살아가면서 누군가 우리를 나쁘게 대할 때도 사실 역시 가상이다. 사람이 어떻게 신(神)을 나쁘게 대할 수 있겠는가? 바로 사악(邪惡)이 그 사람의 몸에 달라붙어 사람을 대신해서 말하고 행동한 것이다. 진짜 사람은 이렇지 않을 것이다.
이 이치를 똑똑히 알고 나면 사람과 사물에 대해 원망하는 마음을 품지 않게 되는데 원망하는 마음이 없다면 곧 사람에서 걸어 나온 것이다. 우리가 일단 특정한 개인이나 사물에 대해 원한심(怨恨心)을 품는다면, 그(그것)들은 구도 받을 방법이 없다. 그러나 원한심을 버린다면, 이 생명이 구도 받을 수 있는 기연(機緣)을 얻는다. 왜 우리가 가상이라고 생각할 때 자신의 문제가 곧 해결될 수 있는가? 그것은 바로 우리가 조사정법(助師正法)하고 중생을 구도하기 때문이다. 법리(法理)에 부합하면 자연히 자신의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다. 일체는 다 상보상성(相補相成)하는 것이다.
어떻게 해야만 조사정법하고 중생을 구도할 수 있는지 우선적으로 법리를 똑똑히 알아야 한다. 견정한 정념은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관건이다.
작은 이치를 깨달아 여러분들과 나누고자 한다. 부족한 곳이 있다면 시정해 주기 바란다.
원문위치: https://www.zhengjian.org/node/295639
